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레드비트 먹는법, 효과는 100% 살리고 부작용은 200% 없애는 방법 대공개!

by °* 2019. 11. 1.

비트효능 고혈압, 비트를먹으면안되는사람, 비트요리종류, 비트가루먹는법, 비트고르는법, 생비트 독성, 레드 비트 저혈압, 레드비트,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즙, 비트즙의효능, 레드비트 주스, 레드비트즙 먹는법, 레드비트 요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양파같이 생겼지만 짙은 붉은색을 띄는 채소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불과 몇년 전만해도 볼 일이 드물었는데, 최근에는 근처 마트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채소, 레드비트가 오늘의 포스팅의 주인공 입니다.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름은 한번 쯤 들어보셨겠지만, 아직은 우리의 식탁에서는 낯선 친구이지요. 이 레드비트는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서 수퍼푸드라고도 불리는데요, 어떻게 먹어야 그 효과를 제대로 살릴 수 있는 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혹시 걱정하실 수도 있는 부작용에 대한 정보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꼭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비트효능 고혈압, 비트를먹으면안되는사람, 비트요리종류, 비트가루먹는법, 비트고르는법, 생비트 독성, 레드 비트 저혈압, 레드비트,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즙, 비트즙의효능, 레드비트 주스, 레드비트즙 먹는법, 레드비트 요리한국에 강화 순무가 있다면 서양에는 레드비트가 있다?!


#1. 미네랄과 항산화물질의 보고, 레드비트

레드비트 혹은 비트라고도 불리는 이 채소는 지중해 연안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자생하는 뿌리 채소 입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많이 재배하시기 때문에 굳이 머나먼 해외에서 들여올 필요는 없지만 말이지요. 우선 생김새는 앞서 양파같이 생겼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실제로 만져봤을 때는 딱딱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화순무를 보신분들이라면 단번에 아시겠지만, 이와 매우 유사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서양의 순무라고도 볼 수 있지요!

유니크한 외모를 가진 레드비트는 100 g 당 불과 37 kcal 밖에 안되는 저열량 식품으로, 다른 채소와 대비하여 매우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레드비트가 함유하고 있는 영양분에 대해 하나씩 소개해드리면서 어떠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철분 입니다. 붉은 색을 띄고 있는 만큼 풍부한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은 우리 몸의 피, 그 중에서도 적혈구의 주성분입니다. 따라서 철분을 잘 챙겨드셔야 신선한 피가 활발하게 생성되지요. 활발히 피가 생성되면 특히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칼륨입니다. 칼륨은 특히 한국인이 잘 챙겨드셔야 하는 미네랄인데요, 체내의 나트륨을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음식을 짜게 먹는편이라 몸에 과도한 나트륨이 쌓이게 되는데, 칼륨을 잘 챙겨드시면 이러한 과잉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더욱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 ::

세번째로 질산염이 있습니다. 질소는 공기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흔한 분자인데요, 의외로 섭취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식물 자체적으로는 공기중의 이산화탄소는 흡수해도 질소는 흡수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식물도, 그 식물을 먹고 사는 동물도, 그리고 그 식물과 동물을 먹고사는 인간도 질산염을 섭취하기가 어렵지요. 그런데 레드비트와 같은 뿌리식물은 유익한 박테리아의 도움을 받아 공기중의 질산을 질산염의 형태로 저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소 성분이 몸 안에 들어오게 되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에 기회가 되신다면 꼭 챙겨 드셔야 할 영양분 입니다!

네번째로 각종 비타민입니다. 특히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은데 이 두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합니다. 비타민A의 경우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체내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 말이지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항산화물질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비타민C보다도 훨씬 강력한 친구들이지요. 베타시아닌과 안토시아닌, 그리고 베타인이라는 항산화물질들은 우리 몸의 노화와 각종 질병, 심지어 암까지도 유발시키는 나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따라서 이러한 항산화물질을 잘 챙겨드시면 노화, 염증, 암까지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겨먹어야 겠지요?

이외에도 식물의 특성 상 식이섬유가 가득한데요, 이러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장 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주어 장건강을 지켜주는 없어서는 안될 영양분이다는 점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2. 이런분들은 주의하세요, 레드비트!

뭐든지 과유불급이라고 했을까요? 레드비트 역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드비트는 약한 알칼리성을 띄고 있는 식품인데요, 이로 인해서 많이 드실 경우 다소간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메스꺼움이나 속이 불편함, 또는 설사등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혈압강하로 인해 평소 저혈압이 있는 분들은 혈압이 악화되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장결석의 문제가 있습니다. 레드비트에 함유된 옥살산 성분담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결석증에 잘 걸리는 분들은 복용을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비트효능 고혈압, 비트를먹으면안되는사람, 비트요리종류, 비트가루먹는법, 비트고르는법, 생비트 독성, 레드 비트 저혈압, 레드비트,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즙, 비트즙의효능, 레드비트 주스, 레드비트즙 먹는법, 레드비트 요리누구나 좋아하는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샐러드!!


#3. 몸에 좋은 레드비트,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어떻게하면 레드비트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좋은 레드비트를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먼저 크기는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단하면서도 동글동글한 모양의 비트를 고르시면 끝! 참 쉽지요? 레드비트 요리를 하시기에 앞서 여러분이 기억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에 들어있는 몸에 좋은 성분들은 열에 약하다는 점 말이지요. 따라서 레드비트는 되도록 익히지 않고 드시거나, 혹은 열로 인한 파괴를 최대한 막기 위해 쪄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여러분이 활용하실만한, 더 맛있게 레드비트를 먹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레드비트 주스 입니다. 먼저 비트와 당근을 1:2 비율로해서 10분 이내로 쪄냅니다. 당근과 같은 양의 사과와 레몬을 준비하셔서 쪄낸 채소들과 함께 갈아주시면 맛있는 레드비트 주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 만으로는 잘 안갈릴 수 있으니 적당량의 물을 넣으시고, 취향에 맞춰 물로 적당히 희석해서 드셔보세요!

:: ::


두번째로는 레드비트 청 입니다. 생비트의 껍질을 깨끗하게 제거하신다음 자잘하게 를 썰어주세요. 이후 밀폐가 가능한 유리용기에 비트와 설탕을 3:1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줍니다. 뚜껑을 잘 밀봉하신 후 한 달 정도 햇볕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 및 숙성시켜 주시면 완성이 되지요! 이후 드실 때는 비트 건더기는 뺀 물탄산수에 섞어드시거나 뜨거운 물에 섞어드시면 맛있는 에이드와 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비트를 익히지 않고 먹는 방법입니다. 로 썰으셔서 잘 말리신 다음 채 자체를 활용하시거나 가루로 빻아내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레드비트 분말제품은 시중에도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간편하게 구매하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레드비트 건조물 또는 분말은 로 우려내 마시거나 각종 음식의 토핑으로 뿌려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으로 한 입에 먹기 좋게 썰어서 다른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드시면 아삭아삭한 식감을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몸에 좋은 레드비트 어떻게 먹는 게 좋은 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레드비트 이지만 뭐든지 과유불급인 만큼 본인의 체질에 맞게 적당히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레드비트의 영양성분들은 열에 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니, 후라이팬 등에 볶거나 끓는 물에 삶는 요리법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레드비트와 함께 더욱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