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카카두플럼 효능 및 복용법 알아보고 아기 피부로 돌아가기!

by °* 2019. 9. 5.

카카두플럼 파우더, 비타민 카카두플럼, 카카 두 플럼 가루, 카카두플럼추출물, 카카두플럼가격, 엘라그산, 카카두플럼부작용, 카카두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우리에게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여러가지 고급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슈퍼푸드 of 슈퍼푸드도 아마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카카두플럼' 이라고 하는 과일인데요, 호주에서 주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아래에서는 카카두플럼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어떠한 효능을 갖고 있고 적절한 복용법은 어떻게 되는 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호주의 귀한 열매, 카카두플럼

  카카두플럼을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해 먼저 이름에서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두플럼의 '카카두'는 호주의 국립공인 이름인 '카카두 국립공원'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양식이 불가능하고 오직 자연에서만 채취를 해야 하는데, 호주의 카카두 국립공원에 넓게 자생하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리고 뒤의 플럼은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plum, 즉 자두이지요. 따라서 카카두플럼은 호주에 자생하는 자두의 일종이라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두플럼이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비타민C 함유량 때문입니다.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로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활성산소는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할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만병의 근원이라 부르게 된 것입니다.
:: ::

  여기서 잠깐 활성산소의 유해성에 대해 몇가지 짚고 가겠습니다. 활성산소는 매우 격렬하게 반응하는 산소의 일종으로, 주변의 물질을 산화시켜버리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피부의 주름, 노화, 장기의 기능저하, 심지어 암까지도 활성산소의 영향으로 생기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타민C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서, 주변에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비타민 C 외에도 요즘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소개되어 있으니,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꼬박꼬박 비타민 C를 비롯한 항산화 물질을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카카두플럼 파우더, 비타민 카카두플럼, 카카 두 플럼 가루, 카카두플럼추출물, 카카두플럼가격, 엘라그산, 카카두플럼부작용, 카카두

비타민 C 끝판왕, 카카두플럼

  카카두플럼의 비타민 C 함유량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서두에서부터 계속 언급해왔는지 궁금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높은 비타민 C 함량으로 인해 슈퍼푸드라 불리고 있는 블루베리에 대해 여러분은 모두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카카두플럼에는 블루베리보다 600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상할 수 없는 양이지요? 이는 현존하는 과일 중 가장 많은 비타민C 함량입니다. 비타민C 그 자체라고도 불리는 오렌지와 비교해도 100배 가량이 더 많다고 하니, 카카두플럼을 가히 비타민C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 ::

건강미를 꿈꾼다면 카카두플럼을 주목하세요!

  이렇듯 비타민 C의 함유량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카카두플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우리 몸에 좋을까요? 비타민C의 효능과 거의 유사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먼저 피부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거나 방지할 수 있지요. 또한 미백 및 피부재생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 외에도 비타민 C는 여러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면역체계와 관련이 있지요. 충분히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면역세포가 활발해져 감기 등의 병치레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주거나 장 트러블, 뼈 건강 유지, 비만 치료 등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함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카두플럼 파우더, 비타민 카카두플럼, 카카 두 플럼 가루, 카카두플럼추출물, 카카두플럼가격, 엘라그산, 카카두플럼부작용, 카카두

과유불급을 기억하세요!

  이렇게 몸에 좋은 카카두플럼, 하지만 역시 과유불급의 사자성어를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C 함량이 많은 만큼, 카카두플럼을 많이 먹게되면 과도한 비타민C를 섭취하게 될 확률이 있는 것이지요. 하루 권장량은 약 1/3 티스푼에 해당하는 0.25 g 정도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살짝 맛만 보는 정도이지요. 비타민C의 경우 열에 약하니, 카카두플럼 가루를 직접 섭취하거나 샐러드/요거트의 토핑 등으로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울러 너무 많이 드실 경우 강한 산도로 인해 속이 쓰리실 수 있으니 가급적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

  지금까지 카카두플럼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식물 중 가장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 끝판왕 카카두플럼 이었습니다. 피부미용, 면역증상, 피로회복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2019/09/03 - [생활정보] - 에버콜라겐 부작용, 기능성 콜라겐에 대해 맹신하지 마세요!

2019/08/25 - [건강정보] - 팔팔정 복용법 이것만 알고 가시면 나는야 강한 남자!

2019/07/29 - [건강정보] - 프롤린 유산균? 튼튼한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이유!

2019/07/11 - [건강정보] - 아르기닌 복용법, 알고 먹으면 더욱 좋지만 모르고 먹는다면?!

2019/07/03 - [건강정보] -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모르고 먹으면 말짱 도루묵이 될 수 있다고?!

2019/05/25 - [건강정보] - 어성초 활용법, 어성초액을 잘못쓰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2019/05/20 - [건강정보] - 화살나무 효능, 몸에 좋은 화살나무 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2019/05/11 - [생활정보] - 토마토 보관법 알아보고 다양한 토마토 음식 만드는 법 알아보아요!

2019/05/04 - [건강정보] - 아로니아 분말 복용법, 잘못 먹으면 슈퍼푸드도 독이 될 수 있다?!

2019/05/01 - [건강정보] - 메주콩 다이어트 알아보고 올 여름 비키니 몸매 성공하자!

2019/04/27 - [건강정보] - 사차인치 먹는법 효능 잘못 먹으면 독이 된다?

2019/04/22 - [건강정보] - 시서스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등 알아보고 다이어트 성공하자!

2019/04/21 - [건강정보] - 브라질 너트 효능과 복용법 확인하시고 건강하게 챙겨드세요!

2019/04/19 - [건강정보] - 비트차 효능 제대로 알고 비트차 만드는 법 숙지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