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화살나무 효능, 몸에 좋은 화살나무 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by °* 2019. 5. 20.

홑잎나무, 화살나무꽃,  화살나무순효능, 참빛나무, 화살나무열매, 화살나무순, 홑잎나물, 홑나물, 화살나무먹는법, 화살나무 꽃, 화살나무 종류, 화살나무사진, 화살 나무 서식지, 화살나무단풍, 화살 나무속, 화살나무 특징, 화살나무삽목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항암효과가 알려진 화살나무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살나무는 노박덩굴과에 속하는 약재인데요, 줄기 옆부분에 코르크 재질로 된 화살의 깃과 같은 특이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이러한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화살나무는 이른 봄에 새순을 피우는데요, 화살나무의 새순은 홋잎나물이라고 별도로 부릅니다. 이 홋잎나물은 산나물로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화살나무의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홑잎나무, 화살나무꽃,  화살나무순효능, 참빛나무, 화살나무열매, 화살나무순, 홑잎나물, 홑나물, 화살나무먹는법, 화살나무 꽃, 화살나무 종류, 화살나무사진, 화살 나무 서식지, 화살나무단풍, 화살 나무속, 화살나무 특징, 화살나무삽목



항암효능을 가진 퀘르시트린(Quercitrin)

  화살나무는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의 일종인 퀘르시트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퀘르시트린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을 비롯하여 노화, 각종 염증과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별히 화살나무는 위암, 식도암 등 소화기관 암에 큰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화살나무를 달인 차를 마시면 이러한 항암효과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퀘르시트린을 포함하는 다른 물질로는 프로폴리스, 삼백초, 약모밀 등이 있습니다. 꾸준히 챙겨드시고 맛과 건강을 함께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 ::

당뇨 및 혈관질환에 도움이 되는 화살나무

  앞서 말씀드린 퀘르시트린은 혈액순환에도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혈관 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어혈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피가 깨끗해지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지요. 혈액 내 불순물을 제거하여 동맥경화나 비정상적인 혈압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더해 혈당이 제대로 컨트롤 되지 않는 당뇨에도 화살나무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는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화살나무는 췌장에서 인슐린이 잘 분비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다만 당뇨약을 드시는 분들은 화살나무 복용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약으로 조절되는 것에 더해 화살나무의 효능이 겹친다면 너무 약효가 세질 수 있습니다. 당뇨 조절 목적으로 화살나무를 드시고자 하는 환자분들은 꼭 주치의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홑잎나무, 화살나무꽃,  화살나무순효능, 참빛나무, 화살나무열매, 화살나무순, 홑잎나물, 홑나물, 화살나무먹는법, 화살나무 꽃, 화살나무 종류, 화살나무사진, 화살 나무 서식지, 화살나무단풍, 화살 나무속, 화살나무 특징, 화살나무삽목

심신의 진정이 필요할 때는 화살나무 차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화살나무, 우리가 주목해야 할 효능이 더 있습니다. 바로 심신 안정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주고 갱년기 여성의 불균형 호르몬으로 인한 후유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화살나무의 어떠한 물질이 이러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화살나무에는 여러가지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심신 안정 효과는 꾸준히 화살나무 차를 달여드실 때 효과가 커집니다. 물 1리터 당 화살나무 15 g 정도씩 넣으셔서 충분히 끓여주시면 쉽게 화살나무 차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종이컵 기준 하루 2 컵 이내로 드실 것을 권장합니다.
:: ::

이런 분들은 화살나무를 드시면 안돼요!

  다양한 약효를 가지고 있는 화살나무이지만, 모든 분들께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가장 먼저 임산부 여러분은 화살나무 섭취를 하시면 안됩니다. 아직 과학적으로 화살나무에 함유된 성분에 대해 태아에 대한 영향이 규명되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한의학적으로 화살나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속이 약한 분들에게는 설사를 일으킬 우려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과량으로 드실 경우 구토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한 양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화살나무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화살나무 순은 홋잎나무라고도 불리는데 맛있는 산나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살나무 자체로는 따뜻하게 차로 드실 수 있습니다. 항암효능부터 시작해서 당뇨, 혈관질환, 심신안정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화살나무. 여러분도 꾸준히 챙겨드시고 맛과 건강을 함께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2019/05/19 - [건강정보] - 오른쪽 가슴위 통증, 놓치면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2019/05/18 - [생활정보] - 국제전화 006, 눈 뜨고 코 베이기 전에 대비하세요!

2019/05/17 - [건강정보] - 관계 후 선혈이 비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 3가지

2019/05/16 - [생활정보] - 대학원생 세금환급, 13월의 보너스를 놓치지 마세요!

2019/05/15 - [생활정보] - MS오피스 대학생 무료, 정품인증으로부터 자유로워지자!

2019/05/14 - [건강정보] - 방탄커피 부작용,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레시피를 숙지하세요!

2019/05/13 - [건강정보] - 관계 후 배앓이, 배묵직한 느낌이 들면 주의하세요!

2019/05/12 - [생활정보] - 숙취 속울렁 심할 때 파워에이드 숙취해소법 강추합니다!

2019/05/11 - [생활정보] - 토마토 보관법 알아보고 다양한 토마토 음식 만드는 법 알아보아요!

2019/05/10 - [생활정보] - 축의금 봉투 쓰는법, 3가지만 기억하시면 끝!

2019/05/09 - [생활정보] - 퇴직금 계산방법,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로 쉽게 따라해보세요!

2019/05/08 - [건강정보] - 겨드랑이 피지낭종, 함부로 손대지 마세요!

2019/05/07 - [생활정보] - 주차스티커 떼는법, 소중한 앞 유리창을 보호하세요!

2019/05/06 - [건강정보] - 배 아플 때 대처법, 무심코 방치해다간 큰 질병이?!

2019/05/05 - [생활정보] - 헤나 염색약 부작용, 돌이킬 수 없는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