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홍미 알고 먹으면 효과 100%, 건강 1000% UP!

by °* 2019. 10. 15.

홍미, 녹미, 건강홍미효능, 건강홍미쌀, 건강홍미누룽지, 지내들홍미쌀, 천기누설 건강홍미, 건강홍미밥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쌀은 우리 일상 속에서 가장 많이 그리고 자주 먹는 식재료 입니다. 아직 우리나라가 경제적으로 어려웠을 때는 흰쌀밥을 먹는게 부의 상징이자 꿈같은 일이었다곤 하지만, 요즘 시대에는 오히려 건강에 도움되지 않는 흰 쌀밥은 말 그대로 찬밥 취급을 당하고 있지요. 이로 인해 최근 도정이 덜 된 현미쌀 등의 여러가지 기능성 쌀이 각광을 받았는데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획기적인 기능성 쌀이 출시되어 여러분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바로 '건강홍미' 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건강홍미는 붉은 색을 띄고 있는 쌀 인데요, 기존의 쌀과 대비해서 어떠한 차이점이 있길래 우수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먹는 쌀, 기왕이면 더 건강에 도움되는 쌀을 먹고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 ::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건강홍미

  건강홍미는 지난 2011년에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하여 첫 선을 보인 기능성 쌀 입니다. 본 포스팅 작성 시점인 2019년을 기준으로 거의 10년 가까이 지난 제품이지요. 그런데 홍보가 부족한 탓인지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에서 함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건강홍미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먼저, 항산화성분이 왜 중요한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활성산소는 생명활동을 하며 자연적으로 생겨나는 부산물인데, 우리 몸의 세포를 공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활성산소가 높은 반응성을 갖고 있는 물질이기 때문인데요, 공격당한 주변 세포에서는 각종 염증이 발생할 뿐더러 장기적으로는 노화와 암까지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면 몸 곳곳의 염증도 예방하고 더 나아가 노화를 늦추고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제 왜 항산화물질이 중요한지 아시겠지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이 바로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이지요!
 

홍미, 녹미, 건강홍미효능, 건강홍미쌀, 건강홍미누룽지, 지내들홍미쌀, 천기누설 건강홍미, 건강홍미밥샤오미의 홍미노트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건강홍미에 들어있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

  앞서 항산화물질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건강홍미에는 특별히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특정 물질이라기 보다는 물질의 종류를 이야기 하는데요, 건강홍미에는 페루릭산, 에피게닌, 텍시폴린 등의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페루릭산은 최근 연구결과를 통해 히알루론산 합성효소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탄력을 책임지는 피부의 주요 구성 성분이지요.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화장품 등에도 천연첨가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에피게닌의 경우 아직 구체적으로 효능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페루릭산과 마찬가지로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텍시폴린은 최근 연구 결과를 통해 어마어마한 효능이 새롭게 밝혀졌습니다. 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알츠하이머성 치매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지요. 또한 당뇨와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도 밝혀졌다고 하니 건강홍미를 드셔야 할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성분은 감마오리자놀입니다. 감마오리자놀은 최근 연구결과를 통해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됨이 밝혀졌고, 뇌를 활성화하여 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홍미,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꼭 챙겨드셔야 겠지요?

:: ::

영양가도 매우 높은 건강홍미!

  앞서 건강홍미의 기능성 물질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영양분도 일반 쌀에 비해 훨씬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일반 백미에 비해 8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장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필수로 섭취하셔야 하는 영양분 입니다. 이외에도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도 훨씬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1 등의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지요! 기능성 물질 외에도 고함량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건강홍미,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홍미, 녹미, 건강홍미효능, 건강홍미쌀, 건강홍미누룽지, 지내들홍미쌀, 천기누설 건강홍미, 건강홍미밥건강홍미로 만든 초밥과 김밥은 어떨까요?

건강홍미 효과 100% 먹는 방법은?!

  건강홍미는 일반 쌀 처럼 밥으로 지어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물에 3시간 이상 불려주신다음 밥을 지으시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혹은 잡곡밥처럼 백미와 일정비율로 섞어서 밥으로 드셔도 무방하니, 다양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쌀의 특성이 일반적인 쌀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죽이나 떡, 그리고 쌀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음식에 그대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건강홍미의 효과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먹는 밥인 만큼, 더 건강한 쌀로 지어진 밥을 먹으면 우리의 일상을 훨씬 건강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Dr.만물은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매일 맛있고 건강한 밥을 잘 챙겨드셔서 더욱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