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레몬밤 부작용 걱정되시나요? 효능 100% 살리는 먹는법이 따로 있습니다!

by °* 2019. 10. 19.

레몬밤 복용량, 레몬밤 복용법,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 가격, 레몬밤 효능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 레몬밤가루효능, 레몬밤 원산지, 레몬밤 분말, 레몬밤분말효능,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분말, 레몬밤 키우기, 레몬밤차, 레몬밤 티백, 레몬밤정,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추천, 레몬밤차 효능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과학의 발전으로 우리는 이전보다 편리하고 풍족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와 여러분 모두 다 전쟁같은 삶을 살고 있지요. 무한 경쟁의 시대에 살기 때문이냐구요? 그 말도 맞을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주제를 살과의 전쟁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용 또는 건강의 목적으로 자신의 살과 매일 전쟁을 하고 있지요. Dr.만물도 최근에는 이 전쟁에서 패한 것 같습니다. 밤에 먹는 야식은 정말 맛있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힘든 전쟁을 해오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 허브 레몬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은 새콤함의 대명사인 과일 레몬과는 관련이 없고, 향기가 레몬과 비슷하다는 특징에서 이러한 이름이 생겼지요. 아래에서는 이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먹어야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지 방법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도 매일 살과의 전쟁에서 승전보를 울리는 활기찬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레몬밤 복용량, 레몬밤 복용법,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 가격, 레몬밤 효능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 레몬밤가루효능, 레몬밤 원산지, 레몬밤 분말, 레몬밤분말효능,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분말, 레몬밤 키우기, 레몬밤차, 레몬밤 티백, 레몬밤정,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추천, 레몬밤차 효능레몬과는 닮은 점이 1도 없는 레몬밤


#1. 레몬밤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첫번째로, 레몬밤의 가장 큰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레몬밤은 다년초 식물의 일종인 허브로, 많은 양의 로즈마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로즈마린산은 깻잎이나 레몬, 그리고 로즈마리 등에도 함유가 되어 있지만 레몬밤의 함유량이 훨씬 높은 편이지이요. 이 로즈마린산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먼저 내장지방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즈마린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우리 몸에서 계속 형성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활성산소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간략하고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활성산소는 세포가 생명활동을 하고 나면 필연적으로 생기는 일종의 노폐물인데요, 굉장히 큰 반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반응성으로 인해, 활성산소는 주변의 세포와 조직을 마구잡이로 공격하지요. 이 과정에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고 피해가 지속될 경우 노화의 가속, 심지어 암의 발병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이렇게 위험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이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강력한 천연 항산화제에 대해 이전 포스팅에서 몇 번 언급한 적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들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레몬밤의 효능 두번째는 심신안정 효과 입니다. 편안함을 주는 향기가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지요. 레몬밤을 차로 우려서 드시면 업무 중 스트레스도 많이 경감시킬 수 있고, 잠들기 전 드신다면 숙면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울증 까진 아니더라도 우울한 기분이 심하게 드시는 분들이라면 업무용 책상이나 집 안에 레몬밤 화분을 하나 놓아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레몬밤 식물에서 나오는 은은한 향기가 우울한 기분을 고양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특징 외에도 레몬밤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나 대상포진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하고 생리불순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니 여성분들은 꼭 챙겨드시고 다이어트 효능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 ::

#2. 레몬밤의 부작용은 무엇이 있나요?

  레몬밤은 유럽 등지에서 오랜 기간 식품 또는 기호식품 등으로 이용되어온 허브 입니다. 따라서 일반인이 주의해야할 위험한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상황이나 지병에 따라 복용해서는 안되는 분들이 계신데요,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레몬밤의 복용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임산부 및 수유부 입니다. 많은 약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건강식품도 태아 및 유아에 대한 안전성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애꿏은 아기들을 대상으로 인체실험을 할 수도 없는 형편이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소중한 아기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모르기 때문에 임신하신 분들이라 수유를 하시는 분들은 복용을 가급적 삼가시기 바랍니다. 산부인과 등에서 처방해주시는 철분, 오메가3 등의 보조제만 챙겨드셔도 충분하니, 레몬밤을 비롯하여 각종 건강식품들의 복용은 피하시길 권장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고혈압 및 저혈압 환자입니다. 앞서 레몬밤의 효과로 심신안정 효과를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높아진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고혈압 또는 저혈압 환자에게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습니다. 먼저 고혈압 환자의 경우 약물을 통해 강제로 혈압을 낮추고 있는데, 레몬밤을 드시게 되면 과도하게 혈압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의 몸은 정상 상태로 만들기 위해 다시 혈압을 높이는 시도를 하게되고, 약효가 떨어졌을 때 혈압이 치솟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지요. 또한 저혈압 환자의 경우에도 원래 자신의 낮은 혈압을 더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 현상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복용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레몬밤을 복용한 적은 없으나, 다른 허브를 먹고 탈이 나셨던 분들은 레몬밤 역시 피하시는 것이 좋기 때문이지요. 자신이 어떠한 알레르기가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가까운 이비인후과 등에 가셔서 알레르기 진단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십 가지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대한 자신의 알레르기 반응 정도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번씩 꼭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레몬밤 복용량, 레몬밤 복용법,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 가격, 레몬밤 효능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 레몬밤가루효능, 레몬밤 원산지, 레몬밤 분말, 레몬밤분말효능,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분말, 레몬밤 키우기, 레몬밤차, 레몬밤 티백, 레몬밤정,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추천, 레몬밤차 효능따뜻한 차와 함께 마음을 달래보세요!


#3. 레몬밤은 어떻게 복용하나요?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레몬밤,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요? 먼저, 가장 손쉬운 방법은 차로 우려내어 먹는 방법입니다. 말린 레몬밤의 잎사귀를 뜨거운 물에 넣어 잠시동안 우려낸다음 드시면 심신안정 효과를 더욱 잘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우릴 경우 이 너무 세지거나 씁쓸한 맛이 날 수도 있으니 드시기 전에는 우려낸 레몬밤 잎사귀를 제거한 후 드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분말로 복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하시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레몬밤을 매일 섭취해야 합니다. 그런데 차로 우려낸 양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말린 레몬밤 잎사귀로 만든 분말을 직접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대략 하루에 2~3스푼씩 물과 함께 드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경험하실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레몬밤 분말은 향긋한 향기로 인해 각종 음식 또는 샐러드 등에 토핑으로 활용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레몬밤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감소의 효과를 가진 레몬밤, 여러분도 꼭 챙겨드시고 더욱 건강한 몸과 정신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혈압 관련한 질병이 있으시거나 임신/수유 중인 분들이라면 복용을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향긋한 레몬밤을 로 우려내어 마음을 편안하게 하시고, 또는 분말로 드시고 다이어트 효과를 체감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