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슈링크 부작용, 볼꺼짐 외에도 다른 리프팅 주의사항도 미리 체크하세요!

by °* 2019. 10. 29.

슈링크리프팅 비용, 슈링크 전후, 슈링크 리프팅 지속시간, 슈링크 붓기, 슈링크 시술 주기, 슈링크 부작용 볼꺼짐, 슈링크 300샷 가격, 슈링크 가격, 슈링크 부작용, 슈링크 300샷, 슈링크효과, 울쎄라, 슈링크리프팅효과, 슈링크 300샷 후기, 슈링크 울쎄라, 피부과 슈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나이가 한살씩 늘어날 때마다 많은 분들이 변해가는 자신의 외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그 고민은 말로 다 할 수 없겠지요. 요즘에는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얼굴에 새겨진 세월을 지울 수 있는 기술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방법도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치료법인데요, 슈링크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슈링크가 무엇이고 어떠한 원리로 피부 탄력을 되찾아 주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여러분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작용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특별히 볼꺼짐 현상에 대해 고찰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을 통해 안전하게 시술 받으시고 젊음을 되찾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슈링크리프팅 비용, 슈링크 전후, 슈링크 리프팅 지속시간, 슈링크 붓기, 슈링크 시술 주기, 슈링크 부작용 볼꺼짐, 슈링크 300샷 가격, 슈링크 가격, 슈링크 부작용, 슈링크 300샷, 슈링크효과, 울쎄라, 슈링크리프팅효과, 슈링크 300샷 후기, 슈링크 울쎄라, 피부과 슈링크피부관리만 잘되어도 10년은 더 젊어보인다는 사실!


슈링크가 무엇인가요?

  슈링크는 수축하다라는 뜻의 영어 shrink 그대로 이름이 지어진 시술입니다.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시술로서, 피부를 보다 탄력있게 만들 수 있는 시술이지요. 보톡스 등의 약물을 쓰지 않고초음파로 피부 깊숙한 곳을 자극하여 탱탱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구체적인 원리로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 깊숙한 곳에 에너지를 전달하여 을 일으키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럼 해당 부위에서는 과도한 열 에너지로 인해 약한 화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의 피부를 이루고 있는 단백질은 특성 상 과도한 열을 받게 되면 수축하면서 변성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피부가 팽팽해지는 효과가 나타나지요. 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과정에서 콜라겐 등의 형성이 활발해져서 이전보다 더욱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슈링크의 장점으로는 시술에 초음파만을 활용하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열에 의한 즉각적인 수축을 유발하기 때문에, 시술 직후에도 그 효과를 직접 체감하실 수 있지요. 


:: ::

슈링크의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앞서 슈링크 시술은 다른 시술에 비해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모든 시술에는 분명히 효능과 부작용이 함께 있지요. 이는 슈링크 시술에서도 예외는 아닌데요, 원리 상 초음파 열을 이용해 피부 깊숙한 곳의 약한 화상을 일으키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로 인해, 시술 직후에는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인 분들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 회복되지요. 그런데 민감성 피부를 갖고 계신 분들은 회복이 늦거나 혹은 다른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슈링크 시술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필히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신 다음에 시술 여부를 결정하시길 권장하겠습니다.

  사실 슈링크의 부작용에 있어서 더 중요한 것은 시술의 효과에 대한 부분입니다. 슈링크 시술은 시술하는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많이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얼굴에 살이 별로 없는 분들은 슈링크 시술을 다시한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깊숙한 곳의 살 부분을 자극해야 하는데 얼굴살이 없는 분들은 자극되어 부스팅 되기보다는 수축되어 그대로 쪼그라들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볼꺼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지요. 잘못된 시술로 인해 피해를 본 분들은 극단적인 표현으로 땅콩얼굴, 또는 해골얼굴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시기도 할 정도로 오히려 얼굴을 망쳐버릴 위험이 있지요. 이렇듯 얼굴살이 별로 없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하셔서 보톡스 등의 다른 시술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슈링크리프팅 비용, 슈링크 전후, 슈링크 리프팅 지속시간, 슈링크 붓기, 슈링크 시술 주기, 슈링크 부작용 볼꺼짐, 슈링크 300샷 가격, 슈링크 가격, 슈링크 부작용, 슈링크 300샷, 슈링크효과, 울쎄라, 슈링크리프팅효과, 슈링크 300샷 후기, 슈링크 울쎄라, 피부과 슈링크중요한 일이 있으시다면 시술 일정을 미리 잡으세요!


슈링크 시술을 받기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앞서 말씀드린 효능과 부작용을 비교하시어 시술을 받기로 결정하셨다면, 아래의 사항에 대해 먼저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많은 분들이 통증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시는데요, 많은 후기를 참고해봤을 때 통증은 참을만한 정도라는 평이 가장 많았습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살이 있는 부위의 경우 거의 통증이 안느껴질 정도이고, 광대나 턱선 등 뼈가 돌출되어 있는 부위다소간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는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제 업체에서 슈링크 시술을 광고할 때 최대 1년간 효과가 유지된다고 광고를 많이 하는데요, 실제 후기에서는 이보다는 유지기간이 짧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역시도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후기에서 3~4개월 정도 유지가 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효과는 피부가 자극받아 수축한 시술 직후에서부터 손상된 부분이 자가치유가 되는 시술 후 한달 정도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니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는 분들은 미리 시술을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슈링크시술의 가격입니다. 슈링크 시술의 견적을 받을 때는 이라는 단위를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100샷을 기준으로 단가를 잡게 됩니다. 다른 피부과 시술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갖고 있는데 100샷 당 대략 5~10만원으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물론 병원마다 매우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대충 참고하시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점은, 100샷 당 3만원 이하로 너무 저렴하게 시술받으시는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슈링크 시술의 특성 상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박리다매 식으로 진행하는 병원의 경우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지요. 또한 의사의 숙련도가 시술 성공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가급적 시술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


  지금까지 슈링크 시술에 대한 이모저모를 함께 확인해보았습니다. 초음파만을 활용하는 안전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시술이므로,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술 자체의 위험성은 적으나 체질에 따라 역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니, 시술 전 충분히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신 후에 결정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슈링크 시술과 함께 더욱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어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