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샤인머스켓 먹는법? 청포도와 차이나는 효능과 칼로리까지 한번에?!

by °* 2019. 10. 18.

샤인머스켓 먹는법, 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씨, 샤인머스켓 원산지, 샤인머스켓 가격, 샤인머스켓 맛, 샤인머스켓 묘목, 샤인머스켓 뜻, 샤인머스켓 품종, 샤인머스켓 일본, 샤인머스켓 원산지, 샤인머스켓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가격, 샤인머스켓 나무위키,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묘목,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마트에 가면 주로 어떤 식료품을 구매하시나요? 신혼부부인 Dr.만물은 간편하게 바로바로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이나 즉석조리제품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스턴트 또는 레토르트 식품만 주구장창 먹다가는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기 십상이지요. 그래서 과일류를 사려고 맘을 먹는데 아뿔사, 가격표를 보고 슬며시 손을 내리곤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하루 빨리 대박나셔서 과일정도는 고민없이 팍팍 카트에 넣으시게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과일은 이러한 과일 중에서도 고가를 자랑하는 과일입니다. 바로 샤인머스켓이라고 하는데요, 겉으로 봤을 때는 청포도와 다른 점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래에서는 귀한 샤인머스켓 어떻게 먹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만의 특별한 효능과 칼로리 정보도 함께 체크하셔서, 더욱더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샤인머스켓 먹는법, 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씨, 샤인머스켓 원산지, 샤인머스켓 가격, 샤인머스켓 맛, 샤인머스켓 묘목, 샤인머스켓 뜻, 샤인머스켓 품종, 샤인머스켓 일본, 샤인머스켓 원산지, 샤인머스켓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가격, 샤인머스켓 나무위키,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묘목,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과일계의 황태자! 샤인머스켓


#1. 여성들에게 딱 좋은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은 청포도와 색깔이 유사하나 거봉과 같은 큰 알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600 g 내외의 한 송이₩20,000 에서부터 비싸게는 ₩100,000 내외에 육박할 정도로 고가에 판매가 되고 있지요. '그래봤자 포도랑 별차이가 없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여성분들이 계시다면 잠깐 제 포스팅에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포도와는 다르게 샤인머스켓은 더욱 풍부한 영양분과 그로인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먼저 샤인머스켓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서 소화는 안되지만, 장 건강을 위해 필수로 섭취해야할 물질 중의 하나입니다. 장의 숙변을 제거해주어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고, 포만감으로 인해 다른 음식물의 섭취를 막아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지요. 그리고 샤인머스켓의 껍질에는 레즈베라트롤이라는 폴리페놀계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 항산화물질로, 염증을 예방해주는 것은 물론 우리 몸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두번째로 샤인머스켓의 큰 특징으로는 피부미용입니다. 레즈베라트롤 이외에도 각종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를 비롯하여 칼륨, 철분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지요. 이러한 성분들은 몸 속에서 항산화작용과 함께 피부 재생, 피로 회복 등에도 좋은 효과를 일으키는 물질들 입니다. 다소 비싸긴 하지만 많은 여성분들이 화장품과 피부미용제품에 쏟는 돈과 시간을 생각하면,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지요?

:: ::

#2. 더욱 맛있게 샤인머스켓을 먹는 방법은?!

  마트 등에서 샤인머스켓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나름 큰 맘(?)을 먹고 구매를 하시거나, 선물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기왕 비싼 과일을 사는데, 좀 더 맛있는 과일을 사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육안으로 보셨을 때 껍질에 윤기가 있고 초록색과 노란색이 적절히 조화된 상태가 가장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물론 흠집이 없고 탱탱한 탄력이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요! 이렇게 맛있는 샤인머스켓을 고르셨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샤인머스켓은 품종개량을 거쳐 씨가 없는 과일입니다. 따라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으신다음 껍질 채 바로 드시면 됩니다! 특히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샤인머스켓의 껍질에는 폴리페놀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마시고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샤인머스켓 먹는법, 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씨, 샤인머스켓 원산지, 샤인머스켓 가격, 샤인머스켓 맛, 샤인머스켓 묘목, 샤인머스켓 뜻, 샤인머스켓 품종, 샤인머스켓 일본, 샤인머스켓 원산지, 샤인머스켓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가격, 샤인머스켓 나무위키,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묘목, 샤인머스켓 재배기술포도에는 포도당이 많이 들어있지요!


#3. 뭐든지 과유불급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샤인머스켓, 그러나 많이 드시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 포도에 비해 당도가 상당히 높은 만큼, 칼로리 또한 높기 때문이지요. 일반 청포도가 100 g 당 약 50 kcal 내외인데 반해, 샤인머스켓은 70 kcal이 넘기 때문이지요. 단순 계산으로도 약 1.5배 이상의 높은 칼로리를 갖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한 송이당 대략 700 g 내외 인점을 고려하면 한 송이당 500 kcal 에 육박한다는 뜻이지요. 이는 거의 공기밥 2개 분량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식후 간식으로 드시게 된다면 밥을 몇 공기나 먹는 상황이 되는 셈이지요. 가격이 비싸서 양껏 드시기에 모자를 수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적정량의 샤인머스켓만 드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

  지금까지 과일계의 황태자 샤인머스켓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포도에 비해 당도가 높고, 망고와 같은 맛이 난다고 하여 망고포도라고도 불리는 샤인머스켓. 값비싼 몸값에 걸맞게 높은 영양분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신다면 맛있는 샤인머스켓 챙겨 드시고 건강까지 한번에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