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히비스커스 효능 100% 부작용 없이 차로 먹는법 알려드립니다!

by °* 2019. 10. 18.

히비스커스 신장, 히비스커스 에스트로겐, 히비스커스분말효능, 히비스커스 차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성질, 히비스커스효능과부작용, 히비스커스분말복용법, 히비스커스 원산지, 히비스커스 티백, 히비스커스가루, 히비스커스임산부, 히비스커스분말효능, 히비스커스생리, 히비스커스차부작용, 당뇨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설사, 히비스커스원산지, 히비스커스에스트로겐, 히비스커스차먹는법, 히비스커스칼로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건강한 삶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Dr.만물은 단순하게 이렇게 생각합니다. 잘 자고 잘 먹고 잘 싸는(?) 삶이 건강한 삶이라고 말이지요. 그만큼 우리에게 있어서 잘 배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배설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혈액이나 림프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소변과 섭취한 음식물찌꺼기인 대변이 있습니다. 특히 소변은 신장의 기능이 매우 중요한데요,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경우 몸이 붓고 피로하며, 심할 경우 생명을 위협하기도 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중요한 신장에 도움이 되는, 히비스커스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는 히비스커스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히비스커스 자체로는 부작용을 별로 나타내지는 않지만, 복용을 주의하셔야 할 분들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히비스커스를 가장 잘 복용할 수 있는 히비스커스 차 레시피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노폐물 잘 제거하는 더욱 건강해진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히비스커스 신장, 히비스커스 에스트로겐, 히비스커스분말효능, 히비스커스 차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성질, 히비스커스효능과부작용, 히비스커스분말복용법, 히비스커스 원산지, 히비스커스 티백, 히비스커스가루, 히비스커스임산부, 히비스커스분말효능, 히비스커스생리, 히비스커스차부작용, 당뇨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설사, 히비스커스원산지, 히비스커스에스트로겐, 히비스커스차먹는법, 히비스커스칼로리그래도 제 눈엔 무궁화가 더 예쁜 것 같네요 ^^


#1.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먼저 히비스커스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꽃인 무궁화와 비슷한 꽃으로, 붉은색, 흰색, 자주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을 띄고 있습니다. 매우 화려하고 아름다운 외형을 가지고 있어서 성경에서도 '샤론의 장미'로 자주 인용되곤 했지요. 

  보기도 좋은 꽃(?)이 먹기도 좋다는 말은 없지만, 히비스커스는 화려한 외형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이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효능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장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입니다.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노폐물이 제거되어 피부미용이나 피로회복, 면역기능에도 도움이 되지만, 소변을 잘 만들기 위해 칼로리도 많이 소모되므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히비스커스에 포함된 각종 폴리페놀 성분입니다. 폴리페놀이란 항산화물질의 일종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고 염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속적인 염증은 노화의 주범이기도 하면서 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요. 또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나쁜 콜레스테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함께 수행하기 때문이지요. 

  마지막 효능으로는 심리적인 안정효과 입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한편, 우울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뜻하게 차로 우려먹으면 스트레스도 경감되고 이러한 히비스커스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꼭 기억하시고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 ::

#2. 주의해야할 히비스커스의 부작용이 있나요?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히비스커스, 많은 분들이 꼭 챙겨드셔야 할 건강푸드임에는 분명해보입니다. 실제로도 히비스커스는 오랜기간 동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고, 특별한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특수한 상황 가운데 계시거나 평소 지병이 있는 분들이라면 섭취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어떤 분들이 히비스커스를 드시면 안되는 지 조목조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임산부와 수유부 입니다. 히비스커스에는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호르몬과 관계된 물질도 존재합니다. 태아 또는 신생아에게 이러한 물질이 전달될 경우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아직 밝혀지기 않았기 때문에 가급적 복용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임신 초기인 경우 히비스커스가 유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저혈압 또는 빈혈 환자입니다. 앞서 히비스커스의 효능 중 혈압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다고 했는데, 저혈압 환자의 경우 과도하게 혈압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빈혈환자나 평소 어지러움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이러한 혈압강하 현상으로 인해 어지러움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뇨환자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중 혈당을 낮추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약과 함께 섭취하시면 저혈당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평소 지병을 갖고 계신분들은 주치의와 상담하셔서 히비스커스 복용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히비스커스 신장, 히비스커스 에스트로겐, 히비스커스분말효능, 히비스커스 차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성질, 히비스커스효능과부작용, 히비스커스분말복용법, 히비스커스 원산지, 히비스커스 티백, 히비스커스가루, 히비스커스임산부, 히비스커스분말효능, 히비스커스생리, 히비스커스차부작용, 당뇨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설사, 히비스커스원산지, 히비스커스에스트로겐, 히비스커스차먹는법, 히비스커스칼로리따뜻하게 차 한 잔 하시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3. 가장 좋은 히비스커스 복용법,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는 꽃잎을 먹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자체로 요리를 해먹기는 다소 어렵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심신안정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일반적으로 따뜻한 물말린 히비스커스 꽃잎을 넣어 차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법도 간단한데요, 뜨거운 물에 적정량의 말린 꽃잎을 넣고 물이 진한 붉은 색으로 변할 때까지 우려내면 끝 입니다. 맛을 더하고 싶은 분들은 꿀이나 라임, 민트 등을 곁들이시면 훨씬 깊은 풍미의 히비스커스 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말린 히비스커스 꽃잎을 잘 갈아낸 가루로 각종 음식에 토핑으로 뿌려 드시면 깊은 향기를 더하실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히비스커스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랜 기간 건강허브안전성과 효능이 보장된 히비스커스를 여러분도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지병이 있는 분들은 주치의와 상담하신 후 드시길 바라며, 하루에 한 두번씩 따뜻한 히비스커스 차를 드시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