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늘 꿀절임 효능 100% 살리는 레시피 대공개, 이런분들은 주의하세요!

by °* 2019. 11. 3.

생마늘꿀절임, 생마늘꿀절임효능, 꿀마늘효과, 꿀과마늘만드는방법, 만물상 꿀마늘만들기, 마늘꿀절임효능, 마늘꿀절임만드는법, 꿀마늘, 마늘절임, 꿀마늘보관법, 찐마늘, 마늘청, 마늘꿀, 꿀에 절인 마늘, 찐마늘꿀절임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우리의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 중에 가장 강한 맛을 갖고 있지만 의외로 호불호가 안갈리는 음식이 있다면 그것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Dr.만물은 당연하게도 마늘이 아닐까 싶습니다. 생마늘은 고추와는 종류가 다른 알리신의 알싸한 매운 맛을 가지고 있어,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시만 못 먹는 분들도 가끔 계십니다. 그러나 구운 마늘, 특히 삽겹살의 기름에 구워낸 마늘을 싫어할 사람은 아마도 거의 없지 않을까 싶네요! 최근 연구결과를 통해 마늘의 다양한 효능에 더해 항암효능까지 밝혀져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마늘을 가장 좋아하는 나라가 어디인지 조사를 한다면 아마도 대한민국이 만장일치로 뽑힐 것 같은데요, 외국인들은 우리의 마늘 사랑에 경악을 할 정도라고 합니다. 오죽하면 제 아무리 날뛰는 흡혈귀라도 한국에는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지요. 실제 세계 마늘 소비량에서 우리나라는 중국의 바로 뒤인 2위로 조사가 되었는데요, 이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도 '왜지?'라는 생각이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뿌리부분인 마늘 알 외에도 줄기와 잎사귀 부분까지 모두 식재료로 활용하기 때문에, 전체 소비량은 중국이 더 앞선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늘의 시그니처한 맛을 가지고 있는 마늘 알만 보자면 우리나라가 넘사벽 1위인 것이지요! 

이렇게 몸에 좋은 마늘과 관련하여, 최근 방송을 통해 몸에 좋은 마늘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바로 꿀에 절인 마늘꿀절임 입니다. 알리신의 알싸한 맛을 가지고 있는 마늘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꿀의 조합, 여러분은 상상이 되시나요? 아래에서는 몸에 좋은 마늘꿀절임의 효능과 주의하셔야 할 부작용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만드는 지 레시피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잘 숙지하셔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마늘꿀절임을 직접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마늘꿀절임 먹고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사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생마늘꿀절임, 생마늘꿀절임효능, 꿀마늘효과, 꿀과마늘만드는방법, 만물상 꿀마늘만들기, 마늘꿀절임효능, 마늘꿀절임만드는법, 꿀마늘, 마늘절임, 꿀마늘보관법, 찐마늘, 마늘청, 마늘꿀, 꿀에 절인 마늘, 찐마늘꿀절임한국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마늘!!


#1. 피를 맑게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마늘!

앞서 마늘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가장 큰 효능은 피를 맑게 해준다는 점 입니다. 마늘에는 혈관건강을 높여줄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는데요, 알리신이 가장 주요한 성분입니다. 마늘의 알싸한 맛을 담당하는 알리신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큰 효과를 가지고 있는 특효약이지요.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문제를 넘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인 뇌졸중과 심근경색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늘을 잘 챙겨드셔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면 건강을 한단계 업 하실 수 있지요! 번외로 좋은 콜레스테롤을 챙겨드시면 이 좋은 콜레스테롤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점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등 혈액과 관련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요.

두번째로 중요한 마늘의 효능은 면역력 입니다. 마늘은 천연 항생제라고도 불리는데요, 위암의 주요원인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도 살균할 수 있는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챙겨드시면 몸의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지요. 또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유용한 마늘은, 위암 및 대장암 등 소화기관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감칠 맛도 살리면서 건강까지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마늘, 꼭 챙겨 드셔야 겠지요?

:: ::


#2.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꿀!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있는 마늘꿀절임은 몸에 좋은 마늘 외에도 꿀이 주 재료가 되는 음식 입니다. 도 마늘 못지 않게 적당량을 드실 경우 몸에 좋다는 점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구체적으로 어떤 점들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해독과 면역력 상승 입니다. 꿀에는 높은 영양가 외에도 다양한 미네랄과 효소 들이 들어 있는데요, 이러한 요소들이 몸에서 독을 제거하거나 면역을 증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는 피로 회복의 기능이 있습니다. 꿀은 먹기만 해도 행복해질 정도로 단맛이 강한 식품인데요, 열량이 높지만 적은 양으로도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신다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열량으로 기력을 회복하고 꿀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을 통해 스테미나를 한단계 업 하실 수 있다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요! 이외에도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점과 적정량 복용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꿀, 여러분도 맛있게 챙겨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생마늘꿀절임, 생마늘꿀절임효능, 꿀마늘효과, 꿀과마늘만드는방법, 만물상 꿀마늘만들기, 마늘꿀절임효능, 마늘꿀절임만드는법, 꿀마늘, 마늘절임, 꿀마늘보관법, 찐마늘, 마늘청, 마늘꿀, 꿀에 절인 마늘, 찐마늘꿀절임보기만 해도 행복한 기분이 들지 않으시나요?!


#3. 간단하게 마늘 꿀 절임 만드는 방법!

마늘, 그리고 밀봉이 가능한 유리병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마늘꿀절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단계별로 설명을 해드릴테니 부담없이 따라해보세요!

    1. 마늘을 깔끔하게 까서 준비하시거나 시중에서 판매하는 깐마늘을 준비해주세요!
    2. 매운 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깨끗하게 준비한 마늘을 10분 정도 쪄서 매운 맛을 빼주세요 (생략 가능)
    3. 유리병은 뚜껑까지 끓는 물에 잘 소독해주세요
    4. 소독한 유리병에 마늘을 가득 담고, 꿀을 가득 부어주세요 (찐 마늘 사용 시 물기 제거)
    5. 뚜껑 밀폐 후 실온에서 2~3일, 냉장고에서 일주일 정도 숙성 시킨다음 드시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그런데 이 마늘꿀절임은 반찬이라기 보다는 약용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으로 식사전 마늘 세쪽 씩 하루에 아홉 쪽을 드시면 적당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생마늘을 활용하실 경우 기포가 올라올 수 있으니 한번씩 압력을 빼주셔야 한다는 것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

#4. 이런 분들은 복용에 주의하세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마늘꿀절임, 그러나 아래의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현재 복용하고 있는 의약품이 있으신 경우 입니다. 앞서 마늘의 효능 중에 고혈압, 고지혈증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약과 함께 마늘을 복용하신다면 혈압을 떨어뜨리는 기능 혹은 혈중 지방을 제거하는 기능이 너무 강해져서 자칫 건강을 해칠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분들은 미리 주치의의 상담을 받으신 후에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갑상선 쪽에 문제가 있는 분들도 드시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마늘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갑상선이 정상이 아니라면 오히려 몸에 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레르기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Dr.만물도 근처 이비인후과에서 알레르기 항원 검사를 하며 알게된 사실인데, 생마늘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지금까지 고기를 먹을 때마다 무조건 생마늘을 으적으적 씹어왔는데 정말 당황스러웠지요. 다만 생마늘 알레르기의 경우 익힌 마늘 섭취 할 때는 괜찮다고 하니, 찐 마늘을 활용하셔서 마늘꿀절임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자연에서 채취한 도 꽃가루 등 다양한 알레르기 항원이 있을 수 있으니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늘꿀절임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마늘과 역시 몸에 좋은 꿀이 만나 몸에 더욱 좋은 마늘꿀절임이 되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마늘꿀절임 매일 매끼니 마다 잘 챙겨드셔서 더욱 활기찬 여러분의 내일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다만 심혈관, 뇌혈관 질환쪽 약물을 복용하고 계시거나 갑상선이 좋지 않은 분들, 그리고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들은 먼저 전문의와 상담하신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