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벌나무 복용법, 잘 알고 먹어야 몸에 좋은 약이 됩니다!

by °* 2019. 9. 22.

벌나무가격, 벌나무 주 효능, 벌나무 헛개나무, 벌나무 진액 효능, 벌나무잎, 벌나무와 궁합, 벌나무 학명, 벌나무열매, 벌나무자생지, 벌나무 간, 벌나무, 벌나무효능, 벌나무껍질, 벌나무엑기스, 케어리버벌나무, 벌나무 부작용, 벌나무즙 복용법, 바보약초, 벌나무차, 벌나무끓이는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저녁 시간이 보장되는 꿈의 직장에 다니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아직도 야근과 잦은 회식으로 인해 저녁이 없는 삶을 살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의 특효약, 벌나무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벌나무는 둘째가라면 서운할 정도로 연예계 주당지상렬씨가 모 방송에서 언급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소위 '썩은 간(?)도 살린다'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지요. 실제로도 벌나무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귀한 약재입니다. 산겨릅나무, 산청목 또는 봉목이라고도 불리는 벌나무는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무 입니다. 이름의 유래로는 크게 두가지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벌이 좋아해서 벌나무 근처에 잘 모인다고 하여 붙여졌다는 것이 첫번째고, 두번째로는 나뭇가지가 벌집과 같은 모양을 띄고 있다는 점에서 이름이 붙여졌다는 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벌나무의 효능부작용은 무엇이고, 어떻게 복용하는 것이 좋은 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나무가격, 벌나무 주 효능, 벌나무 헛개나무, 벌나무 진액 효능, 벌나무잎, 벌나무와 궁합, 벌나무 학명, 벌나무열매, 벌나무자생지, 벌나무 간, 벌나무, 벌나무효능, 벌나무껍질, 벌나무엑기스, 케어리버벌나무, 벌나무 부작용, 벌나무즙 복용법, 바보약초, 벌나무차, 벌나무끓이는법


건강한 간을 만드는 일등공신!

  최근 헛개나무와 열매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가 상품화가 되었습니다. 헛개나무는 간의 해독능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요. 그런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벌나무는 헛개나무의 효능보다 훨씬 우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외 연구 논문을 통해서 벌나무가 간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간의 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지요. 벌나무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함께 몸에 좋은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각종 비타민과 영양분을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잘 챙겨드신다면 훨씬 더 건강해진 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간 뿐만 아니라 벌나무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과학적으로 검증되진 않았지만 복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노폐물 배출, 성인병 예방, 심신안정 등의 효과를 경험하셨다고 합니다. 이는 벌나무가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폴리페놀 성분의 효능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적절한 방법으로 적절한 양을 복용하신다면 여러분들도 충분히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

과유불급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우리 몸에 득이되는 약과 해가되는 독의 차이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제약업계에 근무하고 있는 Dr.만물이 한가지 충격적인 사실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생각보다 많은 물질들이 약 또는 독으로 함께 쓰이고 있다는 사실을요. 대표적으로 보톡스가 있는데요,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물질입니다. 그런데 이 보톡스는 매우 위험한 물질 이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통조림과 같은 밀폐용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식중독으로, 불과 수십 나노그램만 섭취하더라도 즉사할 정도로 그 독성이 어마어마하지요. 여기서 나노그램이라는 단위가 어색하실 지 모르겠는데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사량을 훨씬 웃도는 100 나노그램을 전 인류에게 투여하기 위해서는 총 량이 얼마나 필요할까요? 60억이라고 가정했을 때 단 600 그램만 가지고도 전 인류를 사망시킬 수 있는(?) 무시무시한 물질이지요. 따라서 보톡스는 숙달된 전문의가 정말 조심스럽게 다뤄야 할 물질임을 함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야기가 다소 샜는데요, 벌나무는 유의미한 독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량을 섭취하신다면 설사나 배탈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가려움과 피부발진, 또는 기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복용을 멈추시고 가까운 병원을 찾으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벌나무는 아직 식약처로부터 식품원료로 인증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시판되고 있는 제품들은 현재로서는 식품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지 못한 제품들이지요. 이러한 경우 유통경로가 명확하지 않아 유해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급적 직접 벌나무를 달여서 드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벌나무가격, 벌나무 주 효능, 벌나무 헛개나무, 벌나무 진액 효능, 벌나무잎, 벌나무와 궁합, 벌나무 학명, 벌나무열매, 벌나무자생지, 벌나무 간, 벌나무, 벌나무효능, 벌나무껍질, 벌나무엑기스, 케어리버벌나무, 벌나무 부작용, 벌나무즙 복용법, 바보약초, 벌나무차, 벌나무끓이는법


차로 간편하게 먹는 먹는 벌나무

  그럼 어떻게 먹어야 벌나무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을까요? 벌나무는 차로 달여 드실 경우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차로 먹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끓는 물 1 리터 당 벌나무 20 g 정도를 넣으셔서 약불로 2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쉽게 차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 때 벌나무에 붙어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신 후 달여 드시길 권장합니다. 이렇게 끓여낸 벌나무 차는 변질되기 쉽기 때문에 잘 식히셔서 냉장고에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2~3회 한 컵 씩 드시면 되며, 위가 약한 분들이나 청소년의 경우 복용량을 반으로 줄이셔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벌나무를 차로 끓익기 전에 약한 불에 살짝 노릇하게 볶아주시면 더 깊어진 풍미와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끓여낸 벌나무는 다시 잘 말려서 재탕하여 드실 수 있기 때문에 버리지 마시고 습기가 없는 곳에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벌나무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벌나무의 에 대한 효과가 뛰어남은 많은 연구를 통해 드러났지만, 아직 식약처 인정이 되지 않았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벌나무 제품은 유통과정이 명확하지 않고 어떠한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지 모르기 때문에, 주의하시고 제조원이 확실한 곳에서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벌나무 차와 함께 더욱 활기넘치는 여러분의 내일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