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자육 먹는법, 부작용 100% 예방하는 미숫가루 레시피와 구운연자육 레시피가 있다고?!

by °* 2019. 10. 22.

연자육이란, 베트남 연자육, 연자육 요리법, 연자육섭취방법, 연자육하루섭취량, 말린연자육먹는법, 연자육 물끓이는법, 연자육밥, 연자육분말효능, 연자육가루먹는방법, 연자육 효능,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차 효능, 연자육 먹는법, 볶은연자육, 구운연자육, 연꽃씨앗, 연밥, 연자육미숫가루, 코스트코 연자육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최근들어 갑작스럽게 몸이 안좋아졌다고 느껴진다면 어떻게 행동하시나요? 날을 잡아 휴식을 푹 취하시거나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양음식을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 같이 음식이 풍부하다 못해 과잉공급되는 상태에서는 보양음식의 효과가 옛날 같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오히려 그동안 몸에 쌓이 노폐물을 제거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해독음식을 챙겨먹어야 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해독음식 중의 하나인 '연자육'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여러분들 중에는 이름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연자육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고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자육을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드리고자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끝까지 정독해보시기 바랍니다.

:: ::

#1. 연자육이 뭔가요?

  연자육은 연의 씨앗으로서, 견과류의 일종으로 보시면 됩니다. 호수 등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연은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연잎으로는 밥을 지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그리고 뿌리인 연근은 무침이나 조림 등으로 우리의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강식단입니다. 이제는 그 연의 씨앗조차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아낌없이 주는 '연'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연자육을 비롯한 연의 각 부위는 식품으로도 널리 사용되지만 한약재로도 사용될 만큼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럼 '연자육'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자육이란, 베트남 연자육, 연자육 요리법, 연자육섭취방법, 연자육하루섭취량, 말린연자육먹는법, 연자육 물끓이는법, 연자육밥, 연자육분말효능, 연자육가루먹는방법, 연자육 효능,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차 효능, 연자육 먹는법, 볶은연자육, 구운연자육, 연꽃씨앗, 연밥, 연자육미숫가루, 코스트코 연자육뻥튀기를 닮은 것 처럼 보이는 건 제 착각일까요?!


#2. 연자육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연자육의 가장 큰 특징은 해독작용 입니다. 먼저 연자육에는 필수아미노산 중의 하나인 '메티오닌'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메티오닌은 우리 몸의 공장이라고 불리는 간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지요. 간은 체내 노폐물을 해독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간 기능이 떨어지면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 메티오닌은 간 기능을 활성 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기타 다른 노폐물의 해독 및 배출을 도와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극적인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지요!

  두번째 연자육의 특징은 풍부한 아밀로오스 입니다. 아밀로오스는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입안의 침에 들어있는 아밀라아제 효소에 의해 분해됩니다. 분해된 아밀로오스는 장내 유익한 세균을 증식시켜주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작용하여 설사,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신바이오틱스 등의 용어에 대해 헷갈리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연자육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노화와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꼭 필요한 물질이지요. 또한 이러한 항산화물질은 심신의 안정에도 도움을 주거나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주니 꼭 챙겨드셔야 하겠지요?

  이렇게 몸에 좋은 연자육도 과유불급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적정 복용량은 하루에 8~10알 정도이며, 이보다 많이 드실 경우에는 오히려 노폐물의 배출을 방해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변의 배출을 방해할 수 있고, 복통을 유발하거나 설사를 경험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장기복용 하실 경우 독성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적정량의 연자육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

#3. 미숫가루 또는 과자로도 맛있게 먹는 연자육!

  연자육을 드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로 드시는 것이 가장 편리한데요, 물 1 리터 당 연자육 5~6알 정도를 넣으셔서 30분 정도 끓여 내신 후 식혀 드시면 됩니다. 연자육 끓인물은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보관하셔서 시원하게 드시거나, 마시기 전 전자렌지에서 데워서 따듯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삶은 연자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연자육은 꼭 익혀서 드셔야 하는 약재입니다. 삶은 연자육을 우유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 셰이크 형태로 드시거나, 죽을 쑬 때 연자육 몇 알을 넣어 연자육 죽으로 드시면 깊은 풍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미숫가루로 드시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미숫가루 형태로 조가 된 상인데요, 먹는 방법도 이와 동일합니다. 따뜻하거나 차가운 물에 적정량의 미숫가루를 넣어 섞어드시면 되지요. 끼니를 대체할 수 있도록 다른 곡물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식사대용 또는 공복에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과자처럼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구운 연자육 입니다. 시중에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어디서든 간편하게 연자육을 드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과자로 드실 경우에는 과량을 드시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자육이란, 베트남 연자육, 연자육 요리법, 연자육섭취방법, 연자육하루섭취량, 말린연자육먹는법, 연자육 물끓이는법, 연자육밥, 연자육분말효능, 연자육가루먹는방법, 연자육 효능,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차 효능, 연자육 먹는법, 볶은연자육, 구운연자육, 연꽃씨앗, 연밥, 연자육미숫가루, 코스트코 연자육실제 연꽃 열매의 모양입니다. 조금 징그럽기도 하지요?


  지금까지 연의 씨앗, 연자육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탁월한 해독식품으로, 장건강다이어트 효능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수퍼 푸드 입니다! 다양한 복용법에 더해, 미숫가루나 스낵 형태로도 간편하게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한번 도전에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