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GRN 허위광고,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할때 꼭 기억해야할 3가지?!

by °* 2019. 12. 9.

다이어트 허위광고, 허위 과장 광고 사례, grn 과대광고, 페북 허위 광고, 식품 과대광고 사례, 허위 과대광고 판별 매뉴얼, grn 광고, 페이스 북 허위 광고, 허위 과장 광고 문제점, grn 하늘 이 광고, grn, 검정이 후기, grn 종류, grn 검정이 부작용, 검정이 허위광고, grn 검정이, 허위광고, grn 분홍이 초록이, grn 하늘이, grn 검정이 먹는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가장 나쁜 범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살인 등의 입에 담기도 껄끄러운 중죄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Dr.만물은 이에 못지않게 사기 등의 행위도 정말 나쁜 행위라 생각을 합니다. 절박한 상황에 놓여있는 사람의 마음을 이용하여, 그를 기만하는 행위는 무엇으로도 용서할 수 없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지난 10월 말 언론에 발표된 사건에 대해 고찰을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SNS 미디어의 발달로 기존의 TV, 라디오, 신문이 아니라 연예인 등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입소문을 타는 SNS 마케팅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얘기해드리고자 하는 GRN의 제품들도 이와 같았지요. 값비싼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을 통해 빠르게 확산된 해당 제품은, 급기야 TV광고에까지 입성할 정도로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식약처 조사 결과를 통해 허위광고를 한 것이 드러나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게 되었지요. GRN 제품 뿐만 아니라 비슷한 SNS 마케팅을 하던 다른 많은 제품들도 여지없는 철퇴를 맞게 되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렇게 가짜 정보가 판치는 세상에서, 어떻게 해야 현명하게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는지 가이드라인을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본문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허위광고에 속지않는 스마트 컨슈머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허위광고, 허위 과장 광고 사례, grn 과대광고, 페북 허위 광고, 식품 과대광고 사례, 허위 과대광고 판별 매뉴얼, grn 광고, 페이스 북 허위 광고, 허위 과장 광고 문제점, grn 하늘 이 광고, grn, 검정이 후기, grn 종류, grn 검정이 부작용, 검정이 허위광고, grn 검정이, 허위광고, grn 분홍이 초록이, grn 하늘이, grn 검정이 먹는법광고는 여러분의 지갑을 열기 위해 만들어진 이미지일 뿐이지요!


#1. 제품의 이미지에 속지마세요!

많은 제품에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내용이겠지만, 특별히 다이어트 식품의 경우 광고에 나오는 연예인의 이미지에 굉장히 현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날씬하고 예쁜 몸매를 가진 워너비의 연예인이 제품을 홍보한다면 누구나 귀가 솔깃 할 수 있지요. 이는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SNS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상의 공간에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지인에게만 몰래 알려주는 꿀팁' 같이 살짝 정보를 뿌린다면 귀가 무거운 분들이라도 마음이 동요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을 통해 여러분들도 많이 깨달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광고는 광고라는 사실을요!

이번에 문제가 된 SNS 과대 허위광고도 이러한 사람들의 마음을 이용한 악질적인 범죄행위라 볼 수 있습니다. 자신들의 제품에 유리한 후기만 선별하여 베스트 후기라고 과대광고를 하고, 가짜 체험단 등을 운영하여 허위 사실이 들어간 후기를 마치 진짜인양 여러 매체에 뿌려 많은 사람들을 우롱한 사례입니다. Dr.만물은 'GRN 허위광고' 사실을 접하고 누구보다도 더 마음이 아팠는데요, 바로 'GRN 검정이'의 부작용에 대해 작성한 기존 포스팅에서 많은 분들이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받았다는 사실을 접했기 때문이지요. 제조사가 욕심에 눈이 멀어 제대로된 부작용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탓에 애꿏은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견뎌야만 했었다는 것이 너무도 안타까웠습니다. 이렇듯 제조사들은 자신의 제품을 팔아먹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서슴없이 벌일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안목을 갖추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


#2. 현명하게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려면?

그렇다면 정말 효과있고 좋은 제품은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 걸까요? 사실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개념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약과 식품 중 어떠한 쪽이 더 식약처 승인을 받기 쉽다고 생각하시나요? 99%의 분들이 식품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이는 맞는 말일수도 틀린 말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복잡한 절차와 조건으로 인해 신약의 승인은 굉장히 큰 돈과 시간이 드는 것은 분명하지요. 그런데 약은 어느정도의 부작용이 있더라도 오케이지만, 식품의 경우 부작용이 '절대' 없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해오던 원료를 가공, 정제하여 약으로 만드는 경우는 많지만, 반대로 약으로 쓰는 원료를 식품으로 만드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볼 수 있지요. 따라서 여러분은,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품은 효능이 우수하다는 점 보다는 부작용이 전혀 없다라는 쪽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큰 효과를 노리기 위해서는 을 먹어야지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품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점 입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원리는 덜 먹고 더 움직이는 것인데, 식품을 가지고는 이러한 원리에서 자유로울 순 없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다이어트 관련 식품을 접하게 되신다면 다이어트의 효율을 조금 더 올려줄 지는 몰라도, 안되던 다이어트를 되게해줄 수는 없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허위광고, 허위 과장 광고 사례, grn 과대광고, 페북 허위 광고, 식품 과대광고 사례, 허위 과대광고 판별 매뉴얼, grn 광고, 페이스 북 허위 광고, 허위 과장 광고 문제점, grn 하늘 이 광고, grn, 검정이 후기, grn 종류, grn 검정이 부작용, 검정이 허위광고, grn 검정이, 허위광고, grn 분홍이 초록이, grn 하늘이, grn 검정이 먹는법약과 건기식은 '알고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복용법 입니다!


#3. 함유된 기능성원료의 양을 체크하세요!

앞서 당부성의 말씀을 드렸으나, 여러분 중에서는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관련 짧막한 팁에 대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는 대부분 '~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라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즉, 식약처에서도 기능성원료로 인정은 하지만 효과는 보장못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셈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하신다면 가장 먼저 어떠한 기능성 원료가 얼마만큼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식품안전포털 식품안전나라(클릭하여 새창으로 열기)에서는 식약처가 인정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해당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체지방 감소효과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혹시라도 리스트에 없는 제품을 드셨는데 체중감소효과를 보신 경우는 아마도 갑작스런 생활패턴의 변화이거나 플라시보 효과일 가능성이 높지요. 그리고 포함되어 있는 체지방감소 기능성원료의 하루 섭취량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하루 권장복용량이 식약처 고시 하루 섭취 권고량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면, 이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여러분이 제품을 구매하실 때는 영양정보란을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제품 중에는 맛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당류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들도 필히 먼저 영양정보를 체크하셔서 사전에 위험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 ::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 만한 건강기능식품 상식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를 통해서 우리 몸 속 장에 어떤 미생물들이 존재하는 가에 따라 우리 몸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Normal flora라고도 하는 정상세균총은 건강한 일반인에게 존재하는 다양하고 매우 많은 미생물의 총 집합을 이야기 하는데요, 이러한 미생물들은 셀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물질을 방출합니다. 아직까지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우리의 건강을 비롯하여 감정까지도 조절한다고 하는데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장 내에 건강한 유익균이 많이 존재해야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셔도 유익균을 죽이고 유해균을 늘리는 생활습관을 갖고 계시다면 말짱 도루묵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지요. 유익균을 증진시키기 위해 과식이나 기름진음식, 맵거나 짠 음식의 섭취는 줄이시고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 등을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당한 운동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 몸에 나쁜 변이 장내에 체류하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건강한 장을 만들 수 있는 또하나의 방법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체내 호르몬 정상화면역력상승에 도움이 되어 이 역시 유익균의 증식에 영향을 주므로 함께 체크해두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GRN 허위광고 사태를 통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성식품의 어두운 면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중에서는 부작용이 극심한 약물을 제외하고 살을 쪽쪽 빼주는 편리한 제품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만이 다이어트의 열쇠이며, 기타 기능성식품 및 장내 존재하는 균을 개선함으로써 추가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게 드시고 건강하게 운동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