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셀리턴 LED 마스크 부작용, 허와 실에 대해 100% 알려드립니다!

by °* 2019. 11. 5.

셀리턴 led마스크 부작용, 셀리턴 led 마스크 효과, 셀리턴 마스크 부작용, 셀리턴 마스크 효과, led 마스크 원리, led 마스크 진실, led 마스크 효과 없음, led 마스크 기미, led 마스크 파장, led마스크 부작용, led마스크 비에이샤인, led마스크 효능, 에끌레어 LED마스크, 셀리턴 LED마스크, 셀리턴 LED마스크 부작용, led마스크 허위광고, ZWC페이스바디마스크, led마스크 사용법, 산소LED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성들에게 있어서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는 아마 당연하면서도 평생 이뤄야할 숙제가 아닐 까 싶습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에 있어서 이목구비 등도 중요하지만, 정말 중요한 건 아마 피부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러한 관심을 대변이라도 하듯 다양한 제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품 중 최근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LED 마스크 입니다. 얼굴에 쓰는 가면 처럼 생겼는데, LED를 통해 안쪽에서 빛이 나오는 어찌보면 단순한 제품이지요. 아래에서는 이러한 LED 마스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건강한 피부를 지켜갈 수 있는 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가시기 바라면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리턴 led마스크 부작용, 셀리턴 led 마스크 효과, 셀리턴 마스크 부작용, 셀리턴 마스크 효과, led 마스크 원리, led 마스크 진실, led 마스크 효과 없음, led 마스크 기미, led 마스크 파장, led마스크 부작용, led마스크 비에이샤인, led마스크 효능, 에끌레어 LED마스크, 셀리턴 LED마스크, 셀리턴 LED마스크 부작용, led마스크 허위광고, ZWC페이스바디마스크, led마스크 사용법, 산소LED오페라의 유령이 생각나는 건 저뿐일까요?!


#1. LED 마스크가 무엇인가요?

여러분 중에 피부과 치료를 다녀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피부에 직접 빛을 쏴주는 LED 장비가 있다는 사실을요. 이렇게 실제 의료현장에서 쓰이는 의료장비를 가정용으로 개량하여 출시한 제품이 바로 LED 마스크 입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이 LED가 우리 피부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D에 대해서는 아마 많은 분들이 최소한 한두번 씩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올레드 TV나 LED TV 등을 통해서, 그리고 형광등과 백열전구를 대체할 LED 조명 등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LED 제품입니다. 특별히 이 LED 빛에 우리의 피부가 노출된다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우리 몸의 모든 세포에는 미토콘드리아라는 매우 작은 기관이 들어 있습니다. 이 미토콘드리아는 세포의 발전소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먹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을 이용해서 세포가 활용할 수 있는 에너지인 ATP를 만드는 기관이지요. LED에서 나온 빛은 이 미토콘드리아를 자극하여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듭니다. 그럼 세포의 에너지가 충만해지겠지요? 이로 인해 피부 세포가 활성화 되며 피부 재생 등의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LED 마스크의 원리 입니다.


:: ::

#2. LED 마스크의 허와 실

과학적으로 원리가 규명되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비싼 가격을 무릅쓰고 LED 마스크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계십니다. 인터넷에 보면 각종 후기들이 있는데요, 평은 대체적으로 많이 갈리는 편이지요. 왜 이렇게 누구는 효과를 보고, 다른 어떤 누구는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하는 걸까요?

LED 마스크는 가정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여러분이 어떠한 식으로 사용하시더라도 안전하도록 설계가 된 제품입니다. 따라서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LED 의료장비에 비해 출력이 훨씬 떨어지지요. 따라서 꾸준히 쉬지않고 매일매일 해주셔야만 어느정도의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히려 햇빛에 대해 덜 민감한 분들은 효과를 보시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햇빛이나 LED에서 나오는 빛이나 어찌되었건 빛이라는 점에서는 동일한데요, 우리의 피부에는 외부의 빛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체계가 갖춰져 있습니다. 햇빛에 너무 많이 노출되었을 때 얼굴이 검게 변하는 증상, 바로 멜라닌 세포의 역할 덕분이지요. 검게 그을린 피부는 미용의 측면에서는 불리하지만, 햇빛에 내성을 갖춘 더 튼튼한 피부로 거듭나는 셈이지요. 따라서 피부톤이 어두운 분들은 이러한 자체 보호체계로 인해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셀리턴 led마스크 부작용, 셀리턴 led 마스크 효과, 셀리턴 마스크 부작용, 셀리턴 마스크 효과, led 마스크 원리, led 마스크 진실, led 마스크 효과 없음, led 마스크 기미, led 마스크 파장, led마스크 부작용, led마스크 비에이샤인, led마스크 효능, 에끌레어 LED마스크, 셀리턴 LED마스크, 셀리턴 LED마스크 부작용, led마스크 허위광고, ZWC페이스바디마스크, led마스크 사용법, 산소LED주의 : 본 제품의 부작용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3. 자칫 위험할 수 있는 LED 마스크

이제 본격적으로, 여러분이 LED 마스크를 사용하시기 전 꼭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피부는 개인차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사용가능하다, 혹은 불가능하다로 나눌 순 없다는 점을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첫번째로 LED 특성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블루라이트레드라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블루라이트의 경우 사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등학교 때 이과를 전공하신 분들은 기억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전자기파는 파장이 짧을 수록 에너지가 강하다고 했습니다. 파란 빛이 붉은 빛보다 파장이 짧기 때문에 더 에너지도 강하지요. 이렇게 강한 파란 빛은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세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미 등이 있는 분들은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기미가 더욱 악화될 수 있지요. 그리고 붉은 빛은 피부에 을 제공하여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데, 이 역시도 위험성이 있습니다. LED 마스크롤 오래, 그리고 자주 사용하시다보면 피부에 과도한 열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가 극히 민감한 분들에게는 저온화상까지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피부가 매우 연약한 편이라면 사용을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위생적 측면입니다. 매일 꾸준히 적정시간을 사용하셔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만큼, LED 마스크 내부와 얼굴의 피부가 맞닿는 시간은 길 수 밖에 없습니다. LED 마스크도 전자제품이므로 물기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것은 다소 부담스러운 일이지요. 위생관리가 제대로 안된 LED 마스크의 경우 오염물질들이 피부로 옮겨올 수 있을 뿐더러, 샬균기능을 갖춘 블루라이트로 인해 균이 사멸하며 각종 노폐물등을 방출하기 때문에 피부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시력에 대한 영향입니다. 많은 분들이 후기로 남겨주신 부분인데요, 장시간 사용 후 눈이 아프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안구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 강구되어 있지만, 모든 틈을 막을 수는 없기에 한계가 있지요. LED 마스크의 특성 상 빛이 나오는 광원과 눈 사이의 간격이 매우 좁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 시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 ::

#4.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이렇듯 LED 마스크 제품은 효과를 보기 위해 꾸준히 장기간 사용해야 하지만, 꾸준히 사용할 수록 부작용이 생길 수 밖에 없는 모순적인 제품입니다. 그리고 그 효과마저도 개인별로 차이가 커서 장담할 수 없는 부분이지요. 따라서 Dr.만물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왕 돈을 들여 피부를 관리하고자 하신다면 피부과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LED 마스크도 피부 관리 제품 치고 매우 고가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는 비용 상의 차이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의료적인 부분보다도 일상생활에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 보습, 썬크림 챙겨바르기 등을 잘 실천하시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셀리턴을 비롯한 각종 LED 마스크의 부작용과 한계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장기간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장기간 사용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증가하는 어찌보면 모순적인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효과에 대한 개인별 차이가 매우 심하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우선하시기 바라며 굳이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신 후에 사용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