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면엔 효능, 알고먹으면 더 꿀잠자는 4가지 정보 대공개!

by °* 2019. 12. 7.

그린스토어 수면엔, 김상중광고, 수면엔 부작용, 김상중 수면, 수면유도제, 그린스토어, 미강주정추출물, 불면증 수면엔, 김상중 수면엔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사람은 전체 인생의 1/3을 잠을 자며 보낸다고 할 정도로, 잠을 잘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잠을 제대로 못자게 되면 계속 피곤한 상태가 이어져서 눈, 심장, 뇌를 비롯한 다양한 신체기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면역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어 감기를 비롯한 다양한 질병과 사고 등을 유발할 위험이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잠을 충분히, 잘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요즘에는 과도한 스트레스 혹은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늦은 밤까지 잠에 들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늦게 잠자리에 들더라도 다음 날 출근을 위해 또 일찍 일어나야 하지요. 졸린 기운을 떨쳐보고자 커피를 과하게 마셔서 다시 밤에 잠이 안오는 악순환에 빠지곤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수면의 질이 떨어진 분들께 희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최근 광고를 하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수면엔' 제품이지요. 아래에서는 이 제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꿀잠자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을 잘 참고하셔서 더욱 활기찬 내일을 만들어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린스토어 수면엔, 김상중광고, 수면엔 부작용, 김상중 수면, 수면유도제, 그린스토어, 미강주정추출물, 불면증 수면엔, 김상중 수면엔현미밥을 잘 먹고 계시다면 필요가 없을 수 있겟네요!


#1. 미강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수면엔

수면엔 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는 미강추출물 입니다.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잠깐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강은 다른 말로 쌀겨라고도 하는데, 현미를 백미로 도정할 때 깎여나가는 부분을 이야기 합니다. 현미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미강을 압착하여 추출해 낸 것이 바로 미강추출물 입니다. 특히 이 미강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로 인정을 받았지요. 여기서 잠깐, 기능성원료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미강추출물의 효능은 국내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2주간 섭취했을 때 잠에 빠져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인 입면시간이 감소하고, 총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은 향상되었지요. 즉, 꿀잠을 잘 수 있다는 결론을 얻은 임상시험이었습니다. 개인차가 있습니다만 여러분도 이 미강추출물이 함유된 수면엔을 드시면 이러한 효과를 누리실 수 있겠지요?

미강추출물에 주로 함유된 감마 오리자놀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먼저 자율신경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한편 중년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항산화 효과를 바탕으로 체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지요. 이에 더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줘 피부미용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꼭 챙겨드시는게 좋겠지요?!


:: ::

#2.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수면엔

수면엔에는 수면을 향상시키는 미강추출물 외에도 몸에 좋은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먼저 비타민B6는 혈액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적혈구생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경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하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요! 많은 음식에 들어있지만 조리에 의해 쉽게 파괴되므로 충분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 나이아신이 들어있습니다. 나이아신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합성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분 입니다. 따라서 나이아신을 잘 챙겨드시면 피로회복과 스테미나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숙면을 도와주는 미강추출물과의 궁합이 더욱 좋겠지요?

그린스토어 수면엔, 김상중광고, 수면엔 부작용, 김상중 수면, 수면유도제, 그린스토어, 미강주정추출물, 불면증 수면엔, 김상중 수면엔복통이 발생한다면 즉각적으로 복용을 멈추세요!


#3. 수면엔의 섭취법 및 부작용 주의점

수면엔의 섭취는 간단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30분~1시간 전에 1포를 드시면 되지요. 그냥 입에 털어드시거나 물과 함께 드셔도 됩니다. 오렌지추출물이 함께 들어있으니 맛도 부담스럽지 않으니 더욱 좋겠지요? 수면엔의 주요 성분인 미강추출물, 비타민B6, 나이아신 등은 별다른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은 안전한 영양분입니다. 따라서 수면엔을 드실 때는 이외에 포함된 부형제 성분들에 집중하셔야 하지요. 건강기능식품회사에서 연구원으로 일한 Dr.만물의 지식으로, 몇몇의 여러분이 주의하셔야 할 성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D-소비톨 입니다. 단당류의 일종인 소비톨은 설탕이나 포도당에 비해 훨씬 강한 단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많은 제품에서 감미료로 활용되고 있지요. 그런데 장이 민감한 분들의 경우 소량을 먹어도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며, 정상인도 과량을 섭취할 경우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다른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드신다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과량섭취를 할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유당혼합분말입니다. 이 역시 많은 제품에서 맛을 개선하거나 공정 상 편의를 위해 첨가되는 물질입니다. 하지만 많은 한국인이 우유를 먹으면 불편한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차에 따라 본 제품이 첨가된 소량으로도 속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여러분 중 유당분해효소결핍 등의 유전적 질환을 가지고 계시다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속이 편한 A2 단백질 우유'에 대한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4. 원인은 다른 곳에 있을 수 있는 수면장애

앞서 수면엔 제품의 효능에 대해 집중하여 말씀드렸는데 사실, 여러분이 겪는 많은 수면장애는 다른 원인에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바로 수면 무호흡증이지요. 코골이 등으로 인해 수면 중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해 질식증상이 나타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방치하면 점점 악화되어 만성피로는 물론 각종 뇌질환,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숙면을 제대로 못취하는 분들은 가까운 수면센터에서 수면다원검사를 받거나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에서 코골이 수술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Dr.만물도 현재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해 양압기를 처방받아 사용중입니다. 건강보험 적용으로 한달에 만오천원 내외의 금액으로 삶의 질이 많이 향상되었지요. 양압기와 관련하여 지난 포스팅을 시리즈로 연재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면엔 제품의 장단점과 복용법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쌀겨(미강)를 이용한 제품인 만큼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내려놓으시고 꿀잠을 주무실 수 있는 제품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수면무호흡증 등의 기타 증상이 있다면 이는 치료가 필요한 수면장애일 수 있으니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꿀잠 주무시는 여러분의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