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GRN 검정이 부작용, 살 좀 빼려다 몸 버리는 꼴이 날 수 있다고?!

by °* 2019. 7. 18.

grn 부작용, grn 검정이 후기, grn 검정이 솔직후기, 지알엔 검정이, 올댓다이어트 검정이, grn 검정이, grn 검정이 복용법, 지알엔 검정이 부작용, 검정이 효과, 올뎃다이어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Dr. 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GRN+의 '올댓다이어트 7플러스 검정이' 제품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저도 종종 TV를 보다보면 소유씨가 등장하는 GRN 광고를 자주 접하곤 하는데요, 아는 사람만 알던 입소문 제품에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대중적인 제품이 된 것 같습니다. 특별히 오늘 얘기할 '검정이'는 다이어트 기능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남성분들의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 바로 피로회복에 대한 기능성 물질이 이것저것 많이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경지식 없이 몸에 좋다고 무조건 많이 챙겨먹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아래에서는 'GRN 검정이'에는 어떤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rn 부작용, grn 검정이 후기, grn 검정이 솔직후기, 지알엔 검정이, 올댓다이어트 검정이, grn 검정이, grn 검정이 복용법, 지알엔 검정이 부작용, 검정이 효과, 올뎃다이어트

만만한 녀석이 아닌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

  사실 식약처로부터 다이어트와 관련된 기능성을 인정받은 물질은 몇가지 없습니다. 그마저도 심각한 부작용들이 속속들이 보고가 되고 있는 형편이기 때문에 거의 전무하다시피 하지요. 하지만 가르니시아 캄보지아추출물은 얘기가 조금 다릅니다. '다른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에 비해 부작용은 적고 효과가 큰 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시중에서 접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의 99.99%는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전의 제 포스팅에서도 한번 강조했던 내용인데,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생각보다 위험한 물질입니다(참고 : 2019/04/30 - [건강정보] - 딥트3일 부작용, 가르니시아캄보지아 추출물에 대해 있는 그대로 알려드립니다!).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면서 그만큼 식약처에 다양한 부작용 사례가 접수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복부 불편감, 식욕부진, 피로, 황달 등의 증세가 보고 되었습니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로 인한 심각한 간 손상으로, 간 이식이 필요하거나 사망하는 경우까지도 발생했지요. 또한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에 포함되어 있는 HCA라는 물질은 식욕을 과도하게 억제하여 우울증이나 자살충동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개인적으로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포함된 제품을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

  GRN 검정이를 비롯하여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드실 때에는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식약처의 하루 권장량은 6 g인데, 대부분의 시판 중인 다이어트 제품들은 효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하루 권장량에 육박하는 함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에 두 가지 이상의 다이어트 제품을 드시게 된다면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과도하게 복용하시게 된다는 점을 말이지요.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앞서 말씀드린 심각한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욕심은 잠시 접어두시고 식단조절과 운동에 좀 더 관심을 쏟아주시기 바랍니다.

간 때문이라면? 밀크씨슬 추출물!

  요즘 인터넷을 통해 건강정보가 물 밀듯이 쏟아져 나와서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밀크씨슬 또는 실리마린 추출물은 간을 보호하고 해독능력을 상승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잦은 술자리로 평소 간이 피곤한 분들은 한 알만 먹더라도 효능을 바로 경험하실 수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밀크씨슬도 과량을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 구토, 복통, 두드러기 등을 일으키거나 식욕을 떨어트리는 부작용이 보고되었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복용하였을 때 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밀크씨슬의 효능만 믿고 간을 혹사시키는 것은 위험한 행위이며, 절주와 적당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 및 밀크씨슬 추출물 이외에도 GRN 검정이에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물질들이 모두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한번에 과량을 먹는다면 어떠한 효능 및 부작용이 나타날 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는 점이지요. 마치 하나의 배를 조종하는 사공들이 여러명이라면 의견 충돌로 인해 배가 결국 산으로 갈 수 있다는 속담에 빗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먼저 운동하시는 분들이 운동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드시는 옥타코사놀혈관을 확장시켜줌으로써 온 몸 곳곳에 영양분이 잘 공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혈류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운동할 때 더 큰 힘을 낼 수 있게 되지요. 아직 장기간의 임상시험이 수행되지 않아 정확한 부작용에 대해서는 보고되지 않은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나이아신과 판토텐산 등 다양한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나이아신의 경우 과량복용 시 홍조나 가려움, 구토, 복통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양을 드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grn 부작용, grn 검정이 후기, grn 검정이 솔직후기, 지알엔 검정이, 올댓다이어트 검정이, grn 검정이, grn 검정이 복용법, 지알엔 검정이 부작용, 검정이 효과, 올뎃다이어트

양날의 검이 될지도 모른다고?!

  앞서 말씀드린대로 GRN 검정이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한번에 다양한 영양분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장점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임상시험을 통해 성분 간의 반응 가능성이나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위험도는 감수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우려되는 것은 다양한 제품 섭취로 인한 과량복용에 대한 점 입니다. 건강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분들은 일반적으로 2개 이상의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일 성분으로 된 영양제를 여러 개 드시는 분들은 그래도 낫겠지만, 복합성분 제품을 여러개 드시게 된다면 자신이 어떤 성분을 과량복용하고 있는지 쉽게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GRN 검정이와 같은 복합제품을 드실 때에는 다른 영양제는 복용을 멈추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말씀드려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위에서는 복합성분을 가진 제품을 드시는 것이 안 좋다고만 말씀을 드린 것 같은데, 어떤 면에서는 더 유용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부형제의 존재 때문인데요, 약효를 갖고 있지는 않으나 제조 공정 상 꼭 필요한 성분들을 이야기 합니다. 대부분의 제품들, 아니 여러분이 접하는 모든 제품에는 각기 다른 부형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영양제를 드실 경우 어떤 측면에서는 과도하게 부형제를 드시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감미료 등의 경우 열량을 가진 경우가 많고, 활택제 나 다른 부형제들의 경우에도 과량 복용 시 복부불편감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지요. 따라서 GRN 검정이에 들어있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에 대해 한번씩 드셔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개의 제품으로 한방에 끝내버리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성분들을 모두 드셔본 경험이 없으시다면 주의하시고, 부작용 발생 시 즉각 복용을 멈추시길 권장합니다. 이후로는 단일 성분의 제품을 하나씩 드셔보시면서 어떠한 성분이 안 맞는 것인지 확인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리겠습니다.
:: ::

  지금까지 GRN 검정이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요약하자면, 다른 제품과 함께 본 제품을 복용하시게 되면 과량복용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GRN 검정이 한 제품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평소 자신의 컨디션과 비교했을 때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복용을 멈추시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