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에픽 효과 있을까? 5가지로 살펴보는 코에픽의 모든 것!

by °* 2019. 10. 14.

코에픽 후기, 코에픽 원리, 코에픽 사용후기, 코에픽 파는곳, 코에픽 비염치료기 후기, 코에픽 클리앙, 코에픽 사용법, 비염치료기 원리, 에보레이 비염치료기, 에보레이 비염치료기 후기, 코에픽, 코에픽 가격, 청비고, 코에픽 후기, 코에픽 사용법, 비염치료기 효과, 함소아 청비고, 비염 코에픽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본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현 시점은 무더위 여름이 끝나고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한 시기 입니다. 여름옷을 정리하고 가을/겨울 옷을 꺼내는 시기기도 하지요. 아직 단풍이 제대로 들진 않았지만 조금만 지나면 멋진 단풍을 구경할 생각에 들뜨기도 하지요. 이렇게 좋은 계절인 가을이 왔지만, Dr.만물은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별한 우환이 있냐구요? 그것은 아닙니다. 바로 고질병 처럼 달고 사는 지긋지긋한 알레르기 비염 때문이지요.

  환절기에는 감기가 걸리기 쉽지만 또한 알레르기 비염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원인은 각각 다르지만 증상은 콧물, 재채기, 기침 등으로 동일하거나 비슷하지요. 알레르기는 외부물질에 대한 체내 보호기작인 면역이 과도하게 발생함으로써 생깁니다. 증상이 전혀 없는 평온한 상태에서도 해당 물질을 접하게 되면 극심한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것이 그 이유지요. Dr.만물도 요즘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정말 고생하고 있는데요, TV를 보며 눈에 띄는 광고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코에픽' 이라는 의료기기 였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코에픽' 제품에 대해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효과가 있나?'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이에 대해서 여러분의 판단을 도울만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효과와 부작용도 함께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알레르기 비염에서 해방될 수 있을 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1. 극명한 후기 점수, 이유는 플라시보 효과?!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 포털이나 다나와 등의 구매 페이지를 검색해보면 코에픽에 대한 정말 다양한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이유 중의 하나가 있는데, 후기가 정말 천차만별이라는 점이지요. 효과가 뛰어나다고 극찬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오히려 악화되었다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연 이 이유는 무엇일까요?

  2002년 월드컵의 감동을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계실만한 문구가 있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지요. 그만큼 우리는 무엇을 꿈꾸고 생각하는지에 따라 실제 삶에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의학적으로도 이러한 효과를 설명하는 용어가 있는데요, 바로 '플라시보 효과'입니다. 다른 말로는 '위약 효과'라고도 하지요. 이 '플라시보 효과'는 실제 약효가 없는 약을 먹음으로써 나타나는 치료효과를 이야기 합니다. 중요한 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결국 환자의 착각이긴 하지만 실제 치료효과로도 이어진다는 사실을 말이지요.

  이런 점에서 코에픽의 상반된 후기는 아마 플라시보 효과가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증상이 일시적인 경우가 많아, 적극적이고 장기간의 치료를 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매일매일 꾸준히 치료목적의 행위를 나름 열심히 하고 있으니 '효과가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이 부분에서 '플라시보 효과'가 나타나서 정말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완화된 것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효과가 전혀 없었다는 후기는 이렇게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코에픽이 진짜 효과가 있었다 할지라도, 갑작스러운 반응으로 인해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한 두번 나타나게 되면 지레 포기를 하기 때문이지요. '역시 효과가 없었네' 라고요. 이렇게 말씀드리니 여러분의 혼란을 더욱 증폭시킨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본격적으로 제품의 효능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에픽 후기, 코에픽 원리, 코에픽 사용후기, 코에픽 파는곳, 코에픽 비염치료기 후기, 코에픽 클리앙, 코에픽 사용법, 비염치료기 원리, 에보레이 비염치료기, 에보레이 비염치료기 후기, 코에픽, 코에픽 가격, 청비고, 코에픽 후기, 코에픽 사용법, 비염치료기 효과, 함소아 청비고, 비염 코에픽알레르기 비염과 추위는 상극?!

#2. 추위를 피하고 싶은 알레르기성 비염

  앞서 알레르기가 특정 외부 물질에 의해 체내 면역기능과도하게 활성된 것이 원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평범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심각한 비염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Dr.만물 또한 비슷한 증상을 앓고 있는데요, 병원 등에서도 속시원한 해결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증상을 스스로 다스려 오면서 생긴 한가지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께 모두 적용될 지는 모르겠지만, 믿져야 본전이니 다음의 방법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얇은 옷차림으로 쌀쌀한 환경에 놓이거나 갑작스럽게 코 안으로 찬 바람이 들어올 경우,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여벌의 옷을 입으시고, 마스크 등을 착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과학적으로 구체적으로 밝혀지진 않았지만, 몸이 추위를 느끼게 되면 을 내기 위해 애쓰게 되고 이 과정 중에서 비염과 관련한 스위치가 켜질 수 있지요. 찬 바람을 들이마시게 된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찬 바람으로 인해 갑자기 콧속 모세혈관이 수축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이 비염을 악화시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따뜻한 차를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코와 입은 연결된 기관이기 때문에, 입으로 따끈한 음료를 드시게 된다면 열기가 코 안쪽으로도 전달 됩니다. 또한 몸이 잃어버린 열을 대신 보충해주기 때문에 훨씬 더 쉽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지요. 추워질 때 증상이 더 심한 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하기',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3. 콧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코에픽

  위와 같이 몸을 따뜻하게 만들었을 때 도움이 되셨던 분들은, 아마도 코에픽의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에픽은 특정 파장의 레이저를 뿜어내는 프로브를 코 안에 꽂고, 해당 레이저가 코 내부 점막 등에 작용하도록 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브는 빛과 함께 열을 뿜어내기 때문에 콧 속 환경을 보다 따뜻하게 만들어 주지요. 따라서 기온 차이로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심화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서 주의하실 사항으로는, 코에픽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더라도 찬 바람을 피하는 노력을 꼭 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하루에 몇 분내외로 코에픽을 사용하기 때문에, 좋아진 효과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원상복귀 되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코에픽을 꾸준히 사용하시면서 평소 마스크 쓰기, 옷 따뜻하게 입기 등을 함께 하신다면 아마 기대 이상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코에픽 후기, 코에픽 원리, 코에픽 사용후기, 코에픽 파는곳, 코에픽 비염치료기 후기, 코에픽 클리앙, 코에픽 사용법, 비염치료기 원리, 에보레이 비염치료기, 에보레이 비염치료기 후기, 코에픽, 코에픽 가격, 청비고, 코에픽 후기, 코에픽 사용법, 비염치료기 효과, 함소아 청비고, 비염 코에픽계란같은 모양의 코에픽

#4. 위생을 철저하게 하세요!

  여러분은 혹시 가습기 살균제 사태를 기억하시나요? 가습기 물에 제품 몇 방울을 떨어트려 주면 가습기 물통이 살균된다는 제품이었지요. 그런데 여러분이 기억하시는대로 많은 사망자와 피해를 낳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제품입니다. 동일한 양의 동일한 물질이라 하더라도 흡입된다면 기존보다 훨씬 큰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는 교훈을 새겨준 안타까운 사례입니다.

  사실 가습기 살균제와 코에픽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께 이렇게 설명드리는 이유는 호흡기와 관련된 장비/기기는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입을 통해 먹거나 피부를 통해 스며드는 것 보다도, 흡입을 통해 폐로 흡수되는 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위생에 철저한 관심을 두셔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코에픽은 매일 사용하면서도 콧 속으로 직접 넣기 때문에 위생관리에 힘써주셔야만 합니다. 제품을 보관할 시 콧 속에 넣는 부분을 본체 쪽에 삽입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넣기 전 잘 닦고 건조하셔서 유해한 세균등이 번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

#5. 치료는 의사에게!

  결과적으로 여러분께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은, '코에픽'은 효과가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다는 점 입니다. 이는 직접 사용하기 전에는 알수 없지요. 그러나 더욱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지요. Dr.만물은 집 근처의 이비인후과를 정기방문하며 치료를 받은 결과 이전보다 훨씬 나아졌음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 점 양지하셔서 체계화된 치료방법에 따라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까지 뿌리를 뽑아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코에픽 효과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알레르기 비염이 악화된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수준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더욱 확실한 치료방법은 전문의를 통한 이비인후과에서의 치료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비염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