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청결제 질경이 부작용 미리 알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by °* 2019. 7. 31.

여성청결제 부작용, 질경이 질정, 질경이 사용 횟수, 질경이 스프레이, 여성청결제 질경이, 질경이, 질경이 여성청결제, 질경이 사용방법, 질경이 효능, 여성청결제 질경이, 여성청결제 질경이 효능, 여성청결제 질경이 사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Dr. 만물입니다. 요즘 습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 되면서 남몰래 마음 고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에 냉이 심하셨던 분들은 요즘과 같은 장마철에 더 고민이 깊어지곤 합니다. 비단 날씨 때문이 아니라도 컨디션이 나쁘거나 생리 중일 경우에는 찝찝함과 함께 냄새도 심해지곤 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분들에게 한 가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성 청결제라고도 불리는 질 세정제를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하우동천의 '질경이'라는 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질경이의 성분들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초 질경이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동명의 약초, 질경이가 있습니다. 차전자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한약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약초 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약간의 과장을 더해 만병통치약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다양한 질환에 활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약초 질경이가 들어 있으니 여성 청결제 질경이도 우리 몸에 참 좋겠지요? 이에 대한 답을 먼저 드리자면 천만의 말씀이라는 점 입니다! 제조사가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성 청결제 질경이에는 약초 질경이의 성분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제품 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시중에 '질경이 성분 함유' 등으로 광고를 하는 유사 상품이 많다고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효능 및 부작용과는 관계 없이, 이름없는 업체가 생산한 유사 제품의 경우 제대로 된 품질검사를 거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지요!

7가지 식물 추출물이 포함된 여성청결제 질경이

  여성청결제 질경이에는 약초 질경이 성분이 안들어 있는 대신에 7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선인장 추출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은행잎 추출물, 페퍼민트잎 추출물, 병풍 추출물, 고삼 추출물 및 당귀 추출물 등 다양한 식물 및 약재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지요. 하지만 주의할 것은 이러한 추출물 들이 직접적인 효능을 갖는 것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이 식물 들은 주로 수분 유지향균, 염증감소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 제품 설명서에는 해당 추출물들이 어느 정도의 농도로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높은 수준으로 함유되어 있다면 광고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어필을 할텐데, 그저 함유되어 있음만 이야기하고 있으니 십중팔구 소량 또는 극미량만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지요. 따라서 식물 유래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니 큰 효과를 가질 것이라는 기대는 잠시 접어두시는 편이 좋을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

식물 추출물 외에도 성분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여성 청결제 질경이는 제품 페이지에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식물 추출물 외에도 소듐클로라이드, 수용성콜라겐, 글루코오스, 알라토인, 마그네슘스테아레이트 등이 포함되어 있지요. 그런데 이러한 성분들도 실제로 구체적인 약효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듐클로라이드는 아실 분은 다 아시겠지만 다른 말로 소금이라고도 하지요. 생리식염수의 염분농도를 맞추기 위해서도 소금이 들어가는데,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수용성콜라겐과 알라토인은 대부분의 화장품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지요. 그렇기에 직접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세번째 글루코오스는 다른 말로 포도당이라고도 하며, 질 내 유익균의 성장을 돕고 천연 보습제의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그네슘스테아레이트는 여러분께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제품 공정 상 필수로 들어가는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전문용어로 활택제라고 부르는데, 가루를 알약(정)으로 만드는 타정 작업이나 캡슐 또는 포 등에 담는 충진 작업 시 기계 내에서 분말이 뭉치지 않고 잘 움직이게끔 도와주는 물질이지요. 그리고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질정 형태로 삽입될 경우 어느정도 질의 pH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대부분의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에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분의 유해성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성청결제 부작용, 질경이 질정, 질경이 사용 횟수, 질경이 스프레이, 여성청결제 질경이, 질경이, 질경이 여성청결제, 질경이 사용방법, 질경이 효능, 여성청결제 질경이, 여성청결제 질경이 효능, 여성청결제 질경이 사용법

의약외품이 아닌 화장품, 여성청결제 질경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제품이지만, 의외로 이 제품은 의약품/의약외품이 아닙니다. 제품 페이지에서도 화장품으로 소개하고 있지요. 따라서 증상이 심한 분들은 여성 청결제 질경이가 아닌 지노베타딘 등의 전문의약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와 관련해서 이전 포스팅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9/04/14 - [건강정보] - 질염약 알아보고 내 건강 스스로 지키자!)


지금까지 보고된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여성 청결제 질경이와 관련해서 가장 많이 보고된 부작용은 피부 과민반응입니다. 음부 주변의 따가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습니다. 또는 심한 경우 피부 발진 등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깨끗한 물로 제품을 충분히 씻어내시고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직접 삽입하여 사용하는 질정 방식 외에도 5mL 내외의 소량의 깨끗한 물에 녹여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증상이 심하지 않은 분들은 사용방법을 바꾼 후 재시도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다만 효과 자체는 직접 넣어 활용하는 질정방식이 더 크다고 하는 평들이 많이 있으니, 잘 판단하셔서 사용하시기 권장합니다. 그리고 임신 중 사용하시거나 너무 잦은 사용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질정 형태로 사용할 경우, 매우 많은 분비물이 발생한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미리 생리대 혹은 팬티라이너 등을 활용하셔서 깔끔하게 처리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

  지금까지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이 크진 않지만 반대로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사용하거나 약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성 건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