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피타히보 라파초 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건강하게 암을 이겨내자!

by °* 2019. 11. 8.

타히보 항암, 타히보 적용사례, 타히보 항생효과, 가피타히보, 베타라파콘, 저온복합특허추출 타히보, 타히보 부작용, 타히보효능, 타히보차, 가피타히보, NK타히보, 유방암에 좋은 음식, 타히보하루치, 간암에좋은음식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현대 의학기술은 최근 약 100년 간 유래없는 대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정복되지 않고 있는 질병들이 있지요. 그 중에 제일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으면서도 무서운 질환은 아마 '암'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은 외부의 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것이 아니라, 나의 세포가 다른 나의 세포를 공격하기 때문에 치료가 굉장히 어려운 질병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분의 걱정을 덜어드릴만한, 항암활성을 가진 천연물을 한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주인공은 바로 타히보라고 하는 나무인데요, 남미 등지에서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매우 아름다운 핑크 빛의 꽃을 맺는 이 나무는 고대 잉카의 원주민이 차로 즐겨마신 허브이지요. 아래에서는 타히보 나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쉽게 로 드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미리 암을 예방하실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타히보 항암, 타히보 적용사례, 타히보 항생효과, 가피타히보, 베타라파콘, 저온복합특허추출 타히보, 타히보 부작용, 타히보효능, 타히보차, 가피타히보, NK타히보, 유방암에 좋은 음식, 타히보하루치, 간암에좋은음식마치 벚꽃나무 같지요??


#1. 신의 은총을 받은 나무, 타히보 나무

타히보 나무는 브라질의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크기가 30 미터에 육박하는 거대한 나무 입니다. 우리나라의 벚꽃처럼 핑크색의 예쁜 꽃을 피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요. 이 타히보 나무에는 특별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염증을 가라앉혀준다는 점 입니다. 고대 잉카 부족에서도 차로 달여 먹었는데요, 타히보라는 이름도 '신의 은총을 받았다'라는 뜻 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타히보 나무의 유효성분 중에 항암물질이 들어있다 하여 많은 분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타히보 나무의 나무껍질 내피 부분을 따로 추출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타히보 나무의 생리활성 성분들은 주로 내피 부분에 위치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타히보 나무의 효능을 농축한 것이 가피타히보 라파초이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충분할 듯 합니다!

:: ::

#2. 암세포까지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가피타히보 라파초

가피타히보 라파초에는 여러가지 물질이 들어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물질은 베타라파콘 성분 입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이 베타라파콘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최대 70~80% 까지 막아준다는 사실이 밝혀졌지요. 또하 가피타히보 라파초에는 신생혈관의 생성을 막는 물질이 들어 있어 암이 자라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까지 갖고 있습니다.

잠깐 여기서 암과 신생혈관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암세포매우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합니다. 세포가 영양분을 공급받기 위한 방법은 혈관밖에 없지요. 따라서 암조직이 생겨나게 되면 그 주변으로 매우 많은 혈관을 생성하여 암세포가 증식 및 전이되도록 합니다. 이렇게 암조직에 의해 새로 생겨난 혈관들을 신생혈관이라고 부르지요. 암세포의 사멸을 위해서는 이 신생혈관의 성장을 방해해서 영양분이 공급되지 못하게 막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항암효능을 가진 물질들 외에도 가피타히보 라파초에는 몸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활성물질들은 염증이나 노화, 나아가 암까지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위암의 주범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균까지도 사멸시킨다고 하니 꼭 챙겨드시는 것이 좋겠지요?


:: ::

#3. 가피타히보 라파초의 부작용과 레시피는?

현재까지 알려진 가피타히보 라파초의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 설사, 메스꺼움 및 속불편, 그리고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물론 적정량을 지켜서 드시면 이러한 증상을 대부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액상 또는 분말뜨거운 물에 섞어 차로 드시는데, 하루에 약 1 티스푼 정도 드시면 적절합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접하신 분들 중에는 아마 본인 또는 주변의 소중한 사람이 암과의 싸움을 하시는 분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관련 전공자, 그리고 같은 아픔을 겪은 이의 시점에서 이러한 안타까운 상황에 계신 분들을 조금이라도 도울만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히보 항암, 타히보 적용사례, 타히보 항생효과, 가피타히보, 베타라파콘, 저온복합특허추출 타히보, 타히보 부작용, 타히보효능, 타히보차, 가피타히보, NK타히보, 유방암에 좋은 음식, 타히보하루치, 간암에좋은음식생각한대로, 말하는대로 이뤄집니다!!


#4. 암과의 싸움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드리고 싶은 말

먼저 현재 항암치료를 하고 계시다면 약효가 있는 어떠한 성분도 섭취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항암제는 매우 강한 독성을 갖고 있는데요, 미지의 성분을 함께 먹었을 때 몸 안에서 어떠한 반응을 일으키는 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항암제와 어떠한 특정한 물질을 함께 먹었을 때 누군가에게 극심한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이 부작용이 물질간 상호작용 때문인지 혹은 항암제 자체의 독성인지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현재 복용/투약하시는 항암제가 있다면 기력을 복돋아주는 음식을 한 술이라도 더 뜨는데 온 집중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치킨이고 피자고, 혹은 삽겹살 등도 괜찮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최대한 좋아하시는 음식으로 뭐든지 드셔서 조금이라도 기력을 회복하는 것이 성공적인 항암치료의 방법이라는 것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이와는 다르게 현재 치료를 끝내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단계라면 주치의와 상의하신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항암제인 택솔 또는 탁솔(성분명 : 파클리탁셀)을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 물질은 주목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으로부터 발견한 물질인데 현재는 아주 유용하게 널리 쓰이고 있지요. 이처럼 아직 연구가 진행 중이긴 하지만 타히보 나무 껍질 내피의 추출물도 향후에는 매우 널리 쓰이는 의약품으로 개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다양한 성분을 한번에 많이 드시면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날 지 모르니, 하나씩 순차적으로 적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긍정의 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약효가 없는 가짜약을 먹더라도 효과가 나타나는 플라시보 효과에 대해 현대 의학계에서도 절대 무시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런데 여러분은 그토록 힘든 시간을 버텨내시면서, 효과없는 가짜약이 아닌 적절한 의약품을 활용하여 치료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꼭 나을 수 있다는 희망과 의지, 그리고 자기확신을 가지고 힘들더라도 한발짝 더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Dr.만물의 어머니도 위암 4기 진단을 받고 6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았는데, 이후 2년넘게 건강히 잘 보내셨습니다. 그런데 암과는 관계없는 급성 뇌출혈이 왔고 결국엔 또 기적적으로 후유증 없이 뇌출혈 완치되었지만, 그 후 건강에 대해 자신감이나 의지를 잃어버리신 어머니는 1년도 안돼 암의 재발로 세상을 떠나셨지요. 저는 약 3년간의 투병생활을 함께 해오며 환자 자신의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저는 안타까운 결말을 맞았지만 여러분은 강한 의지를 갖고 해피엔딩을 이뤄가시길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

지금까지 타히보 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가피타히보 라파초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건강하신 분들은 항산화효과와 암 예방효과를 누리시기 위해 챙겨드시기 바라며, 암투병 하고 계신 분들은 위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