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관계 후 선혈이 비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 3가지

by °* 2019. 5. 17.

관계 후 피, 관계 후 출혈, 관계시 피, 관계후 갈색피, 관계후 부정출혈, 냉 출혈, 관계 후 배앓이, 관계중 피


여  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주제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갖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자 우리에게 주어진 축복과도 같습니다. 그렇데 행복한 시간을 가졌는데 갑자기 피가 난다면 많이 당황스럽겠지요? 생리기간도 아닌데 선혈이 비친다면 많이 걱정되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계 후 선혈이 예상치 않게 비칠 때 원인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

자궁경부암 말기의 증상 중 하나, 질 출혈

  많은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생리기간 외에 출혈이 발생한다면 큰 병이 아닐까 근심이 생깁니다. 실제로도 자궁경부암 말기의 증상 중 하나가 질 출혈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암을 의심하시는 것도 바람직하진 않습니다. 질 출혈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원인은 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은 아닙니다. 그럼 무엇이 질 출혈을 유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계 후 피, 관계 후 출혈, 관계시 피, 관계후 갈색피, 관계후 부정출혈, 냉 출혈, 관계 후 배앓이, 관계중 피

만성자궁경관염을 의심하세요!

  이름이 생소한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궁경부는 질과 자궁을 연결하는 부위입니다. 이 자궁경부에 세균이 감염되어 붓고 피가나는 상태를 만성자궁경관염이라고 부릅니다. 이로 인해 관계 시 물리적인 충격으로 질 출혈이 더 심해지게 되는 것이지요. 만성자궁경관염의 증상은 질 출혈 외에도 다양합니다. 질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생리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해당 질환은 치료가 어렵지 않은 비교적 가벼운 질환입니다. 한 주 정도 약을 드시면 상태가 많이 호전되기 때문이지요. 병이 많이 진행된 경우에도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다양한 치료법이 이미 개발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젊은 연령층이라면 자궁경부미란증일 수도!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한 젊은 연령층의 경우, 자궁경부미란증으로 질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는 굉장히 연약한 조직입니다. 이 곳에는 모세혈관이 많이 분포해있는데, 호르몬에 의해 더 많은 모세혈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이 많이 생기는 현상 자체는 질병이 아닙니다. 다만 미미한 자극에도 모세혈관이 터져서 출혈이 발생하거나 조직이 짓무를 수 있게 되지요. 쉽게 생각하면 콧속 미세혈관이 연약해서 자주 코피가 나는 것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치료하실 수 있으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관계 후 피, 관계 후 출혈, 관계시 피, 관계후 갈색피, 관계후 부정출혈, 냉 출혈, 관계 후 배앓이, 관계중 피

비슷한 이상신호, 큰 병을 놓칠 수 있다고?!

  앞서 질의 이상신호가 꼭 자궁경부암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너무 안심하셔도 곤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질의 이상신호는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이지요. 출혈이나 분비물, 악취 등이 주된 이상신호 입니다. 그런데 이런 신호는 만성자궁경관염, 자궁경부미란증과 자궁경부암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지요. 따라서 주기적인 자궁경부암 검진은 정말 중요합니다. 관계를 시작하셨다면 매년 1회 정도씩은 꼭 산부인과에 들러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초기에 발견한다면 자궁경부암은 더이상 무서운 질환이 아닙니다!
:: ::

  지금까지 관계 후 선혈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여성 여러분들은 꼭 산부인과 정기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2019/05/16 - [생활정보] - 대학원생 세금환급, 13월의 보너스를 놓치지 마세요!

2019/05/15 - [생활정보] - MS오피스 대학생 무료, 정품인증으로부터 자유로워지자!

2019/05/14 - [건강정보] - 방탄커피 부작용,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레시피를 숙지하세요!

2019/05/13 - [건강정보] - 관계 후 배앓이, 배묵직한 느낌이 들면 주의하세요!

2019/05/12 - [생활정보] - 숙취 속울렁 심할 때 파워에이드 숙취해소법 강추합니다!

2019/05/11 - [생활정보] - 토마토 보관법 알아보고 다양한 토마토 음식 만드는 법 알아보아요!

2019/05/10 - [생활정보] - 축의금 봉투 쓰는법, 3가지만 기억하시면 끝!

2019/05/09 - [생활정보] - 퇴직금 계산방법,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로 쉽게 따라해보세요!

2019/05/08 - [건강정보] - 겨드랑이 피지낭종, 함부로 손대지 마세요!

2019/05/07 - [생활정보] - 주차스티커 떼는법, 소중한 앞 유리창을 보호하세요!

2019/05/06 - [건강정보] - 배 아플 때 대처법, 무심코 방치해다간 큰 질병이?!

2019/05/05 - [생활정보] - 헤나 염색약 부작용, 돌이킬 수 없는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2019/05/04 - [건강정보] - 아로니아 분말 복용법, 잘못 먹으면 슈퍼푸드도 독이 될 수 있다?!

2019/05/03 - [건강정보] - 탈모약 부작용, 정력이 걱정되시는 남성분들 필독하세요!

2019/05/02 - [건강정보] - 포모라인 L112 부작용, 잘못된 다이어트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