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멍멍팔팔 효능 아는 만큼 보인다!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by °* 2019. 12. 5.

관절팔팔, 강아지 관절팔팔, 강아지 관절 영양제, 씨스팡, 안티놀, 시스팡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최근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연애와 결혼보다는 자유로운 혼자만의 삶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외로움을 달래줄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매우 커지고 있지요. 실제로도 주변 분들은 살펴보더라도 3~4명 중 한명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하지만 참 안타까운 점은, 반려동물로 주로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 등은 수명이 사람에 비해 훨씬 짧기 때문에 가슴 아픈 이별을 피할 수 없다는 점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소중한 반려동물 건강하고 오래오래 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베푸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최근 광고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씨스팡의 멍멍팔팔인데요, 아래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소중한 여러분의 반려견의 건강을 오랫동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관절팔팔, 강아지 관절팔팔, 강아지 관절 영양제, 씨스팡, 안티놀, 시스팡부모님 관절 챙겨드릴 때 강아지 관절도 함께 챙기시는 건 어떨까요?!


#1. 멍멍팔팔, 왜 강아지에게 필요한가요?

씨스팡의 멍멍팔팔은 강아지의 슬개골 탈구를 예방하기 위해 출시된 반려견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는 언뜻보면 큰 질병이 아닌 것 처럼 보이기도 하나, 소중한 반려견의 수명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중요한 질병입니다. 사람의 경우에도 특별한 중대질환이 없더라도 노환으로 인해 체력이 급속히 떨어지면서 돌아가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동을 잘 못하게 되는 것에서부터 이러한 증상이 시작되기 때문이지요. 활동을 잘 못하면 식욕도 떨어지고, 음식을 잘 먹지 않게 되면 더더욱 체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배변도 점점 어려워지시며 쇠약해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려견의 경우에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지요.

이러한 이유로 소중한 반려견의 슬개골을 지켜주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소형견의 경우 뼈와 관절의 크기가 작아 슬개골 탈구가 더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소형견이 아니더라도 슬개골 관절건강은 매우 중요한데요, 나이든 반려견이나 비만견의 경우에 관절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 관절수술을 겪은 반려견의 회복에도 큰 도움을 주지요. 그렇다면 이렇게 강아지에게 도움이 되는 멍멍팔팔에는 어떠한 성분이 들어있는 걸까요?


:: ::

#2. 어떤 성분이 들어 있나요?

멍멍팔팔은 현재 크게 히트 중인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관절팔팔의 반려견 버전입니다. 관절팔팔에는 우리 몸의 관절에 큰 도움을 주는 초록입홍합 오일추출물이 들어 있어서 큰 화제가 되었지요.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이 멍멍팔팔에도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초록입홍합 오일추출물이 무엇인지 잠깐 살펴보고 갈까요?

초록입홍합은 북부 바다에서 서식하는 홍합으로, 플랑크톤을 주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플랑크톤에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항염물질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플랑크톤을 먹고 자란 초록입홍합에도 강력한 항염물질이 풍부하게 쌓이게 됩니다. 초록입홍합 오일추출물은 이러한 초록입홍합을 압착하여 짜낸 순도높은 고농도 오메가3 오일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중요한점으로, 초록입홍합 오메가3 오일은 일반 오메가3에 비해 최대 300배가 넘는 항염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플랑크톤을 먹고 자랐기 때문에 그 항염물질들이 그대로 추출물에 녹아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관절을 생각한다면 일반 오메가3 제품보다는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관절팔팔, 강아지 관절팔팔, 강아지 관절 영양제, 씨스팡, 안티놀, 시스팡강아지가 아닌 게 섞여있긴 하지만... 귀여우니 넘어가도록 하죠!


#3. 우리 강아지에게 먹여도 괜찮을까요?

먼저 초록입홍합 추출물은 국내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에서도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식약처에서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도 인정받았지요. 따라서 인체에 끼치는 부작용은 현저히 적은 편이며, 반려견에게도 이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우리 반려견도 필요할까?' 등의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듯한데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소형견종을 반려견으로 키우고 계신분들은 소형견 특성 상 슬개골 탈구증에 대한 위험도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중한 반려견을 오랫동안 곁에 두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다소간의 금전적인 출혈이 있으시더라도 제품 사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중대형견을 키우고 계신분들이나 나이든 노견을 키우시는 분들도 여력이 되신다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멍멍팔팔은 슬개골 탈구의 치료제가 아닌 예방하는 식품이라고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초기의 경우 약물이나 수술적인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제품 복용으로 어느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의 징조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통증과 관련한 증상입니다. 반려견이 한 발을 들고 보행한다던지 무릎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거나 앞다리를 드는 자세를 취하면 아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번재로는 이로 인한 행동이상인데요 언제부턴가 보행하는 자세가 이상하거나 허리를 구부리고 걸을 경우, 또는 높은 곳으로 점프하는 것을 주저하게 되는 경우에도 역시 관절이상을 예상할 수 있으니 반려견주분들께서는 이러한 증상을 잘 기억해놓으시기 바랍니다.

:: ::


마지막으로 멍멍팔팔을 반려견에게 어떻게 먹여야 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5kg을 기준으로 미만인 소형견은 하루 1~2캡슐, 이상인 대형견은 2~4캡슐을 먹일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캡슐 채로 그대로 줘도 되고, 먹기 힘들어할 경우 좋아하는 간식이나 사료에 오일을 뿌려서 주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단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처음 먹이실때는 소량만 조금 먹이신 후 상태를 지켜본 후에 본격적으로 급여하시기 바랍니다. 미리미리 증상과 사용법을 잘 숙지하셔서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을 지켜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멍멍팔팔의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반려견의 수명과 활동성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미리미리 잘 챙겨주셔서 건강하고 오래오래 살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봅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