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쾌환 복용법 알고 먹으면 숙취해소 효과 100% UP!

by °* 2019. 11. 24.


여러분 안녕하세요. Dr. 만물입니다. 본 포스팅을 쓰고 있는 시점은 2019년 한 해가 저물어 가는 때인데요. 이러한 연말연시를 맞으면 술자리가 자주 생기곤 합니다. 이로 인해 원하든 원치않든 간을 혹사시키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혹사된 간도 문제지만 과음 후 다음날 찾아오는 숙취의 극심한 고통은 우리를 더욱 힘들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후기를 통해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는 큐원의 상쾌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쾌한의 효과를 100% UP할 수 있는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은 물론, 상쾌한에 포함되어 있는 각종 성분의 효능 및 부작용 등의 특성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상쾌환과 함께 건강한 연말연시를 보내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상쾌한 부작용, 상쾌환 여명, 상쾌환 성분, 술먹고 상쾌환, 상쾌한 먹는법, 상쾌환 구토, 술먹고 다음날 상쾌환, 상쾌한 효과, 상쾌환, 상쾌환 성분, 상쾌환 부작용, 상쾌환 효능, 상쾌환 가격, 상쾌환 효과, 상쾌환 음주후, 음주 후 상쾌환, 상쾌한 먹는법음주 전 하나, 음주 후 또 하나!


#1. 상쾌한의 주요성분은 무엇이 있나요?

상쾌한을 구매하셨다면 박스 뒷면에 빼곡하게 기재된 영양정보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기만 해도 머리아픈 설명문을 꼼꼼히 챙기는 분들은 별로 없으시겠지요? 바쁜 여러분을 위해 Dr.만물이 대신 챙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쾌환에는 크게 세가지 종류의 물질들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주요한 물질은 효모추출물이며, 볶은검은콩 분말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세번째로는 각종 식물추출물이 들어있는데요 숙취해소로 유명한 헛개나무열매를 비롯하여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및 진피분말 등의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 걸까요?


:: ::

#2. 알코올을 만드는 효모로 알코올을 분해한다?!

상쾌환에 들어있는 주성분은 바로 효모추출물입니다. 효모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법한데, 혹시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맥주나 빵의 발효에 활용되는 효모는 발효산물로서 알코올을 만들어내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알코올 분해효소를 함께 가지고 있지요. 따라서 효모에 함유되어 있는 알코올분해효소로 숙취를 막겠다는 생각은 타당해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큰 맹점이 있지요.

과음한 다음날 우리를 괴롭히는 숙취는 사실 알코올 때문이 아닙니다. 알코올은 우리 몸에 흡수되어 간의 효소에 의해 아세트알데히드로 바뀌는데 이 녀석이 바로 숙취의 주범이지요. 아세트알데히드는 역시 간에서 다른 효소에 의해 무해한 아세트산으로 분해가 되어야 하는데 간이 피곤해서 모든 아세트알데히드를 처리하지 못한 상태가 바로 숙취상태이지요. 따라서 알코올분해효소를 많이 이 먹는다고 해서 아세트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숙취해소에 효모추출물이 전혀 효과가 없는 걸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효모추출물에는 매우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는데 특히 풍부한 아미노산과 각종 생리활성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의 알코올 분해효소와 알데이드분해효소를 활성화하여 숙취제거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효과는 개인의 효소 활성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상쾌한 부작용, 상쾌환 여명, 상쾌환 성분, 술먹고 상쾌환, 상쾌한 먹는법, 상쾌환 구토, 술먹고 다음날 상쾌환, 상쾌한 효과, 상쾌환, 상쾌환 성분, 상쾌환 부작용, 상쾌환 효능, 상쾌환 가격, 상쾌환 효과, 상쾌환 음주후, 음주 후 상쾌환, 상쾌한 먹는법색깔별로 효능이 제각각인 콩!


#3. 한국인이라면 꼭 챙겨먹어야 할 볶은 검은콩!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상쾌한의 성분은 볶은검은콩입니다. 볶은검은콩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칼륨은 한국인이라면 꼭 잘 챙겨드셔야 할 미네랄입니다. 짜게 먹는 한국인의 특성 상 우리 몸에는 과도한 나트륨이 들어있는데, 칼륨은 나트륨을 몸 안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볶은 검은콩 등의 칼륨의 풍부한 음식을 챙겨드시면 나트륨으로 인한 몸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질환들은 고혈압이나 당뇨병 외에도 소화기관의 각종 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꼭 볶은 검은콩을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한의학적으로도 볶은 검은콩은 효능이 밝혀져있습니다. 신장기능을 활성화 해주고 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숙취해소 음식으로 제격이지요? 이외 풍부한 이소플라빈으로 인해 여성분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고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우리 몸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효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

#4. 숙취해소에 도움이되는 각종 한약재가 풍부하다고?!

앞서 말씀드린 영양성분 외에도 상쾌한에는 다양한 한약재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헛개나무열매가 들어있는데, 많은 분들이 헛개나무열매의 효능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되어 본 포스팅에서는 내용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창출은 국화과에 속하는 삽초라는 약초의 뿌리부분을 이야기하는데요, 이 뿌리를 벗기는 백출, 안벗기면 창출이라고 합니다. 삽초는 천연소화제라고도 불리는데 소화기관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사나무열매도 이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화기관을 보호해주고 소화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또한 면역력 상승 및 지방분해 효과 등을 함께 가지고 있으니 숙취해소에 제격이겠지요? 그리고 상쾌환에 들어있는 칡꽃과 진피분말 역시 간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쾌한 부작용, 상쾌환 여명, 상쾌환 성분, 술먹고 상쾌환, 상쾌한 먹는법, 상쾌환 구토, 술먹고 다음날 상쾌환, 상쾌한 효과, 상쾌환, 상쾌환 성분, 상쾌환 부작용, 상쾌환 효능, 상쾌환 가격, 상쾌환 효과, 상쾌환 음주후, 음주 후 상쾌환, 상쾌한 먹는법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음주입니다!


#5. 상쾌한 올바른 복용법과 후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앞서 상쾌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상쾌한을 드셔야 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쾌환의 복약지시문에는 음주 30분 전에 물과 함께 1포를 복용하신 후 음주 후에 한 포를 더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음주 전에는 간을 충분히 활성화 시켜주고, 음주 후에는 이미 지쳐버린 간에 다시 활기를 주는 원리로 이해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쾌환을 복용하신 많은 분들이 과음 다음날 전혀 숙취가 안느껴졌다는 등의 여러가지 긍정적인 후기를 남겨주셨는데요, Dr.만물도 복용해본 결과 확실히 안 먹을 때에 비해 숙취해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약리작용을 통해 숙취를 해소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차가 클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술을 자주 드시거나 이미 상쾌환을 계속 복용해오시는 분들은 이미 간이 많이 지친 상태이기 때문에 상쾌환을 다시 복용하셨을 때 효과가 많이 떨어질 수 있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숙취해소와 관련하여 제 이전 포스팅에서 다양한 내용을 소개해드린 바가 있으니, 아래의 링크들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쾌환 복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음주 30분 전에 한번, 그리고 음주 후에 한번 더 드시면 편안한 다음날 아침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쾌환의 효능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약에 의지하지 말고 적절하게 음주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