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클럭 마사지기 부작용, 모르고 사용했다간 몸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by °* 2019. 8. 6.

클럭 마사지기, 클럭, 클럭 마사지기 1+1, 클럭 마사지기 효과, 클럭 마사지기 홈쇼핑, 클럭 마사지기 패드, 클럭 미니 마사지, 클럭 마사지기 종아리, 클럭 마사지, 클럭 미니 마사지기 부작용


  여러분 안녕하세요. Dr. 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핫한 아이템은 클럭 마사지기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손바닥 크기에 불과한 작은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누구보다도 파워풀한 손맛(?)을 자랑하는 안마기이지요. 전기 자극을 통해 근육을 긴장/이완시켜주는 클럭 마사지기, 어떻게 사용해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클럭 마사지기, 클럭, 클럭 마사지기 1+1, 클럭 마사지기 효과, 클럭 마사지기 홈쇼핑, 클럭 마사지기 패드, 클럭 미니 마사지, 클럭 마사지기 종아리, 클럭 마사지, 클럭 미니 마사지기 부작용

전기가 흐르면 위험한 것 아닌가요?

  클럭 마사지기는 뭉친 근육에 전기를 흘려줌으로서 강제로 긴장/이완을 시켜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뭉친 근육이 풀리게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우리 몸에 전기가 흐른다면 위험한 상황이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기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특별한 사유로 인해 체내에 전자장비를 달고 계시지 않다면 말이지요. 우리 몸의 근육은 뇌의 신호를 받아 우리가 원하는 대로 움직입니다. 이 신호는 신경을 통해 전달되는데, 이때 생체 전기를 활용하기 때문이지요. 우리가 무슨 전기뱀장어도 아닌데 어떻게 전기를 만들어내서 활용하냐구요? 고등학교 특성과목으로 이과를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나트륨(Na)-칼륨(K) 펌프로 인한 분극/탈분극 현상 때문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검색해보시기 바라며, 본 포스팅에서는 내용이 방대하므로 구체적인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분들은 사용하실 때 주의하세요!

  앞서 전기자극과 관련한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는 말씀과 함께, 전자장비를 몸에 지니고 계신 분들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중증의 심부전 환자가 사용하는 페이스메이커가 있습니다. 심장이 정상적인 속도로 뛰게 해주는 장비인데요, 클럭 마사지기의 전류가 이러한 전자 장비에 영향을 끼치게 되면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으니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페이스메이커를 달고 있지 않으시더라도 심장질환이나 신경관련 질환 등이 있으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하신 후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클럭 마사지기 사용을 피하셔야 할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임산부와 영유아, 어린이 입니다. 어린이의 경우 체지방량이나 신체구조가 성인과는 다르기 때문에 과도한 전류가 흐를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페이지에서는 임산부와 12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사용하지 않을 것을 강조하고 있으니 이 점에 대해서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

  이외에도 주의하셔야 할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예민한 피부를 갖고 계신 분들이나 피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 입니다. 실제 사용 시 하이드로겔 성분의 패드를 피부에 붙이게 되는데, 이 성분에 과민성 반응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셨던 분들은 사용을 금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상인이라 할 지라도 상처가 있는 부위에는 사용하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모 등으로 인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상처가 생겼을 때도 말이지요. 패드 부착으로 인해 감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청결하게 쓰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습기는 NO!

  앞서 클럭 마사지기의 원리와 사용을 피하셔야 할 분들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그런데 이에 해당하지 않으시더라도 사용을 자제하셔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습기와 관련된 사항이지요. 누구나 어렸을 때부터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오셨을 겁니다. 물 묻은 손으로 콘센트 등을 만지지 말라는 이야기 말이지요. 순수한 물은 전기가 통하지 않으나, 일상생활의 물은 여러가지 이온이 녹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매우 전기가 잘 통합니다. 신체에 물이 뭍게 되면 저항을 떨어트려 과도한 전류가 흐르게 되지요. 이는 클럭 마사지기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욕실, 사우나, 주방 등의 습한 환경에서는 사용을 자제하시고 피부에 땀이나 물기가 뭍어 있는 상황에서는 깨끗이 물기를 제거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피부에 로션이나 오일, 선크림 등이 발라져 있을 경우 패드의 오염을 초래할 뿐더러 피부의 저항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클럭 마사지기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전기 자극을 활용하는 제품이므로, 상기 알려드린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시고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어린이 또는 심장/신경 관련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사용을 금하여 주시고,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사용을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클럭 마사지기와 함께 개운하고 가뿐한 오늘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