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팟 귀아픔 느껴지신다면 필독! 소중한 청력을 지키세요!!

by °* 2019. 9. 23.

에어팟 통증, 이어팟 귀아픔, 에어 팟 귀 아파, 에어팟 귀 따가움, 에어팟 귀에 안맞음, 에어 팟 고정, 에어 팟 귀 모양, 에어 팟 귀 건강, 에어팟 eq, 에어팟 귓구멍, 에어팟 귀, 에어팟 귀염증, 에어팟 귀지, 에어팟 이어팁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요즘에는 휴대폰의 양대 산맥이라고 하면 누구나 애플의 아이폰삼성의 갤럭시를 이야기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양사 모두 특화된 블루투스 이어폰을 가지고 있지요. 아이폰의 에어팟, 그리고 갤럭시의 갤럭시버즈가 바로 이 제품들입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의 경우 갤럭시버즈 외에도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이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반해, 애플 아이폰의 경우 대부분 에어팟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는 어찌보면 애플의 폐쇄적 마케팅 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적인 측면이 아니라 귀 건강에 있어서 에어팟을 함께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특히, 에어팟을 사용하시면서 귀의 이상을 경험하신 분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꼭 읽으셔서 소중한 청력건강을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통증, 이어팟 귀아픔, 에어 팟 귀 아파, 에어팟 귀 따가움, 에어팟 귀에 안맞음, 에어 팟 고정, 에어 팟 귀 모양, 에어 팟 귀 건강, 에어팟 eq, 에어팟 귓구멍, 에어팟 귀, 에어팟 귀염증, 에어팟 귀지, 에어팟 이어팁


에어팟 착용하면 유독 통증이 느껴지시나요?

  애플의 에어팟은 오픈형 이어폰 입니다. 근 5년 전에는 대부분 오픈형 이어폰이었으나 커널형 이어폰의 등장 후 상당히 주춤했었지요. 그러나 최근 애플의 유선 이어폰인 이어팟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의 인기에 편승하여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 이어폰이 바로 오픈형 타입 입니다. 오픈형 이어폰과 커널형 이어폰은 모양의 차이만큼 장단점이 서로 다른데요, 아래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을 비롯한 오픈형의 장점귀 건강에 유리하다는 점 입니다. 커널형의 경우 귀 안으로 중간 실리콘 부분을 살짝 삽입하기 때문에, 외부 공기가 귀 내부로 들어갈 수 없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커널형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통풍이 제대로 안되어 귀 내부의 습도를 높이게 되고, 감염을 비롯한 여러가지 귀와 관련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지요. 따라서 평소 중이염을 앓거나 젖은 귀지가 자주 생기는 분들은 가급적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

커널형 이어폰은 나쁘기만 한걸까?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다면, 커널형 이어폰은 단점만 있는 것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널형 이어폰은 그 만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차음성이 뛰어나서 동 스펙의 오픈형 이어폰 보다 더 좋은 소리를 들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 외부의 시끄러운 소음을 막아주기 때문에, 오픈형 이어폰에 비해 볼륨을 작게 틀더라도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지요. 물론 이는 외부 환경을 인식함에 있어서 다소 방해가 되기 때문에, 이동 중에는 가급적 이어폰 사용을 자제하시길 권장 합니다.

  이제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해 본격적으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오픈형 이어폰의 장점에 대해 언급할 때,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귀의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귀 내부의 형태에 따라 오히려 오픈형이 불편하거나 상처를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느껴지시는 분들이 이에 해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에서는 왜 에어팟이 통증을 일으키는 지 원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귓바퀴의 형태에 따라 착용감이 다를 수 있다고?!

  에어팟은 출시 당시 독특한 모양으로 인해 구설수에 올랐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그러한 이슈가 모두 사라지긴 했지만, 망치모양의 형태가 착용감에 영향을 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에어팟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배터리를 탑재해야 하기 때문에 유선 이어폰보다 무게가 더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원형의 막대기가 아래로 쭉 뻗은 형태이기 때문에 무게 중심다소 아래쪽에 위치한다는 특징이 있지요. 거기에 커널형에 비해 우리의 귀와 접촉되는 면적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불편함이 생길 수 밖에 없지요. 또한 귓구멍이 좁은 편에 속하는 분들은 에어팟이 빠지지 않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계속 귀 속으로 밀어넣게 됩니다. 자신도 모르는 새에 계속 에어팟을 누르면서 동시에 귓바퀴를 자극하기 때문에 귀의 통증이 생기는 것이지요. 

  즉 무게와 형태, 그리고 사용습관에 의해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의심해볼 수 있는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이어팟을 비롯하여 에어팟은 기존의 이어폰과는 진동판의 위치가 다릅니다. 이는 소리의 출력에 따라 미세하긴 하지만 진동을 느끼는 위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얘기이지요. 귀의 구조는 개인별로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개인차에 따라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가 클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에어팟을 사용하시면서 불편이 느껴지는 분들은 가급적 다른 제품을 활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에어팟 통증, 이어팟 귀아픔, 에어 팟 귀 아파, 에어팟 귀 따가움, 에어팟 귀에 안맞음, 에어 팟 고정, 에어 팟 귀 모양, 에어 팟 귀 건강, 에어팟 eq, 에어팟 귓구멍, 에어팟 귀, 에어팟 귀염증, 에어팟 귀지, 에어팟 이어팁


Dr.만물의 추천, Archon Freebuds X open

  마지막으로 에어팟에 적응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대안을 소개해드리면서 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Dr.만물이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제품이지요. Dr.만물도 지금까지 약 3~4종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이 제품이 가장 품질도 좋고 만족감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 제품은 에어팟 처럼 오픈형이면서도 가벼운 무게로 인해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도 우수하여, 출퇴근할때마다 지나치는 사당-교대 구간을 Dr.만물도 심하게 끊김 없이 잘 사용하고 있지요. 그리고 에어팟에 비해 저렴한 가격도 한 몫하구요! 어찌되었건 에어팟을 사용하시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에어팟 귀아픔이 느껴지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픈형이든 커널형이든 어떠한 형태의 이어폰이라도 장기간 사용 시 여러가지 귀 관련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청력 잘 보호하셔서 더 많은, 더 좋은 음악 듬뿍 감상하시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2019/08/29 - [생활정보] - 퇴사후 건강보험 놓치면 예상치 못한 세금 폭탄이?!

2019/08/27 - [생활정보]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여기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2019/08/06 - [생활정보] - 클럭 마사지기 부작용, 모르고 사용했다간 몸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2019/06/22 - [생활정보] - 멘탈 강해지는 법? 멘탈 뜻과 관련한 3가지 법칙만 기억하세요!

2019/06/19 - [생활정보] - 2019 근로장려금 지급일 알아보고, 국가가 주는 보너스 꼭 챙겨가세요!

2019/06/16 - [생활정보] - 피임약 생리 미루기,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2019/06/12 - [생활정보] - 반지 호수 재는 법, 연인 몰래 서프라이즈 선물을 준비해보세요!

2019/05/23 - [생활정보] - QCY T1 사용법, 초간단 숙지법 이것만 기억하세요!

2019/04/20 - [생활정보] -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일단 시작해보세요!

2019/04/17 - [생활정보] - 주휴수당 계산법 2019 알아보고 꼭꼭 챙겨받아요!

2019/04/15 - [생활정보] - 월세 계약기간 전 이사하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2019/04/13 - [생활정보] - 연회비 없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하세요!

2019/04/12 - [생활정보] - 권연벌레 퇴치법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2019/04/09 - [생활정보] - 퍼센트 계산기로 쉽고 간단하게 계산하기

2019/03/27 - [생활정보] -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환급액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