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목이 시큰거리고 아플 때 빨리 낫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by °* 2019. 4. 23.

손목 시큰거림, 손목이 아플때, 손목통증 부위, 손목 통증 종류, 손목 위 통증, 손목 바깥쪽 통증, 손목 꺾을 때 통증, 손목건초염, 손목 복숭아뼈 통증, 새끼손가락쪽 손목 통증, 손목터널증후군, 손목이 아파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한 하루에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손목 시큰거림에 대해 함께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손과 손목은 우리 몸에서 가장 복잡한 뼈 구조를 가진 신체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한 동작을 취할 수 있는 것이지요. 복잡한 부위 답게 많은 뼈와 관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근골격계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아래에서는 갑자기 손목이 시큰거리고 아플 때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손목 시큰거림, 손목이 아플때, 손목통증 부위, 손목 통증 종류, 손목 위 통증, 손목 바깥쪽 통증, 손목 꺾을 때 통증, 손목건초염, 손목 복숭아뼈 통증, 새끼손가락쪽 손목 통증, 손목터널증후군, 손목이 아파요

손목 통증의 대부분은 부상입니다.
  사실 손과 손목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빈번하게 사용하는 신체기관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부상의 위험 또한 높은 편인데요, 갑작스럽게 손목이 아프시다면 부상이 아닌지 의심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운동을 다소 과하게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옮겼을 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는 건염이 있습니다.  손목 힘줄에 염증이 생긴 상태인데요, 건염이 발생했다면 가장 먼저 하시던 운동 또는 작업을 멈추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염의 특성 상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어느정도 회복되는데, 무리해서 계속 사용하다보면 반영구적인 손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휴식을 취해도 차도가 없으시다면 소염제를 드시거나 얼음찜질을 하시면 증상을 빨리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 ::
손목 통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대부분의 손목 통증 원인은 부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운동이나 작업 전 준비운동을 잘 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움이 될만한 준비운동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따라해보세요!
    1. 팔을 앞쪽으로 곧게 펴줍니다.
    2. 다섯 손가락을 위쪽으로 향하고 손바닥을 앞으로 펴줍니다. (하이파이프 하듯이)
    3. 다른 손으로 손가락쪽을 잡고 몸 쪽으로 살며시 잡아당겨줍니다.
    4. 손목 안쪽과 팔이 당기는 느낌으로 적당히 20초 간 버팁니다.
    5. 2와는 반대로 다섯손가락을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손목을 아래로 꺾어줍니다.
    6. 다른 손으로 손등쪽을 받치고 몸 쪽으로 살며시 당겨줍니다.
    7. 손목 바깥쪽이 당기는 느낌으로 적당히 20초 간 버팁니다.
    8. 다른 팔도 1~7과 같이 풀어주세요.
:: ::
  주의할 점으로는 너무 세게 했다가는 손목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스트레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격한 운동이나 작업을 하기 전에는 손목에 붕대를 잘 감아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실 때는 바벨, 덤벨 등의 손에 쥐고하는 운동기구보다는 머신을 활용하시는 것이 손목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손목이 시큰거리고 아플 때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힘줄, 인대 등은 한번 크게 망가지면 회복이 어려운 조직이니  항상 조심하시고,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