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SMDR 수면영양제 데이즈 제품군 부작용 (2) 제대로 된 원인파악부터 해야 하는 이유?!

by °* 2020. 2. 18.

수면영양제 추천,  불면증 영양제,  수면유도제,smdr 부작용,smdr수면영양제,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smdr 수면영양제가격,드림앤릴렉스,smdr 효과,SMDR 데이즈 엔드 딥 릴이션, smdr 데이즈,smbr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SMDR 수면영양제 제품에 대해 설명하며, 특별히 미강추출물과 각종 비타민 B군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MDR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 제품을 사용하기 전 여러분이 꼭 아셔야 할 몇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끝까지 잘 숙지하셔서 매일매일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꿀잠을 누리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4. 남녀노소에게 필요한 셀렌(셀레늄)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미강추출물과 비타민B군에 이어, 본 제품에는 셀렌 또는 셀레늄이라고 불리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는 현존하는 모든 물질 중 가장 항산화 효능이 높은 제품이라고 불리는데요, 한국인의 식단에서는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영양제로 챙겨드시는 물질 중에 하나 입니다.

생명활동의 피할 수 없는 부산물로 발생하는 활성 산소는 강력한 반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의 물질을 닥치는 대로 공격하는데, 이로 인해 우리의 세포는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해가 누적이 되면 노화라는 형태로 나타나게 되지요. 하지만 셀렌 등의 항산화 물질을 충분히 드시면 체내 존재하는 활성산소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뇌세포나 피부 등을 보호할 수 있고, 각종 염증을 방지하여 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내 면역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어, 현재 사회적으로 큰 문제인 '코로나19'와 같은 유행성 감염질환에서 자유로울 수 있지요. 추가적으로, 남성들에게는 성기능 향상이라는 효과까지도 나타내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셀레늄이 풍부한 식품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셀렌 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복용량을 철저히 지키는 것 입니다. 과량으로 복용할 시 큰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루 섭취 권장량으로는 55 마이그로그램이며, 이를 밀리그램으로 환산할 경우 0.055 mg 에 해당하는 매우 적은 양입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최대 400 마이크로그램(0.4 mg)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셀렌의 양은 매우적기 때문에 과량복용에 대한 걱정을 많이 안하셔도 되지만, 함께 복용하고 계시는 다른 건강기능식품에 셀레늄이 들어 있다면 본 제품과 함께 먹을 경우 일일권장량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여러개 건강기능식품을 한번에 드시는 것은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수면영양제 추천,  불면증 영양제,  수면유도제,smdr 부작용,smdr수면영양제,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smdr 수면영양제가격,드림앤릴렉스,smdr 효과,SMDR 데이즈 엔드 딥 릴이션, smdr 데이즈,smbr우유가 아니더라도 따뜻하고 담백한 차를 드셔보세요!


#5. 기타 주요한 성분 및 부작용?

앞서 말씀드린 미강추출물, 비타민B군, 셀레늄을 제외하고도 SMDR 수면영양제에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존 제품인 '데이 엔딩 나이트 스타터'에서 현재 시판 중인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 제품으로 개선되며 크게 락티움과 망간이라는 성분이 추가 되었습니다.

락티움은 우유 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단백질을 단백질 분해효소로 적절히 분해한 성분입니다. 잠이 안올 때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첨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따뜻한 우유의 수면 유도 작용은 우유 안에 들어 있는 특정 물질 때문이라기 보다는, 따뜻하고 담백한 음료가 심신안정 등을 유도하여 잠이 잘 오게 하는 효과가 더 큽니다. 따라서 타블렛 형태로 되어 있는 본 제품에서는 이러한 효능을 크게 기대하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

두번째 추가 첨가물질인 망간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미네랄 입니다. 특히 뼈 형성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군의 효능과 더해진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겠지요? 또한 망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우리 몸에서 염증 방지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도 셀레늄의 효과를 한층 더 배가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큰 효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SMDR 수면영양제를 복용하실 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은 알레르기 유발성분 확인 입니다. 달걀, 메밀, 땅콩 밀,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복숭아, 토마토, 호두, 소고기, 조개류를 다루는 공정에서 생산되어, 매우 미량의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정도에 따라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으니 미리 체크하시길 바라며, 자신의 알레르기 정보를 모르는 분이라면 가까운 병원에서 알레르기 항원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

#6. 원인을 잡아야 꿀잠이 온다!

앞서 SMDR의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 제품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정말 여러분이 꿀잠을 주무시길 원한다면 아래의 내용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꿀잠을 자고자 한다면 꿀잠을 못자게 하는 원인 자체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우리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는 매우 다양합니다. 우선 정신적인 부분이 있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불면증이 찾아오거나 하지불안증후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영양분 부족으로 유발되는 것이 아닌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적절히 경감시키거나 적절한 약물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잠을 설치시는 이유중의 하나인 수면무호흡증 입니다. 잠을 자다가 숨이 막혀 깊게 잠을 들기 어려운 질환으로, Dr.만물도 해당하는 질환입니다. Dr.만물은 건강보험을 통해 양압기 처방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사용중 입니다. 처음 적응하긴 좀 힘들었지만, 적응기간을 버텨내니 제 2의 인생이 시작된 것 처럼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전 포스팅에서 시리즈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원인으로는 각종 기저질환이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나 심장 쪽, 그리고 위장 등의 소화기계에 질환이 있는 분들은 수면에 방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해당한다면 역시 보조적인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으로는 숙면을 이룰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치의와 상담하실 때, 수면 방해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리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수면영양제 추천,  불면증 영양제,  수면유도제,smdr 부작용,smdr수면영양제,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smdr 수면영양제가격,드림앤릴렉스,smdr 효과,SMDR 데이즈 엔드 딥 릴이션, smdr 데이즈,smbr꼬끼오 하는 소리와 함께 하루를 시작한 선조들의 지혜를 기억하세요!!


#7. 꿀잠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앞서 숙면을 방해하는 여러가지 요소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 이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는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유발된 것으로, 간단한 노력을 통해서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긍정적인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꿀잠 자는데 방해가 되는 일상 속 습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할테니, 혹시 여러분도 해당이 되시는 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되신다면 하루 빨리 나쁜 습관을 버리셔서 잃어버린 숙면을 되찾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로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입니다. 우리는 흔히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일찍 자야한다고 말합니다. 늦은 저녁에 자면 성장호르몬이 제대로 분비가 안되어 키가 안 큰다는 것이 그 이유이지요. 그런데 충격적이게도, 이는 성인인 여러분에게도 해당이 되는 얘기 입니다. 비록 성장은 멈춰 성장호르몬이 나오진 않지만, 수면 중에는 피곤해진 우리 몸을 정상화시켜주는 여러가지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늦게 자게 되면 이러한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가 안되어 몸의 컨디션은 점점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늦게 일어나게 되면 또 다시 늦게 잠에 들게되는 악순환이 이어지니 되도록 빨리 주무시길 바랍니다. 수면 패턴을 바꾸는데는 일반적으로 2주의 시간이 필요하며, 잠자리에 일찍들었으나 바로 잠에 들지 못해 늦게 주무셨다면 그래도 일찍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행동했을 경우 초저녁 부터 수면이 밀려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두번째로는 환경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특히 조명을 켜고 주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반드시 조명을 끄고 주무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빛은 우리가 깊은 수면으로 빠져드는데 방해가 되고, 앞서 말씀드린 호르몬의 원활한 생성을 교란하게 됩니다. 그리고 암막커튼 등을 활용하셔서 채광을 조절하신다면 해가 빨리 뜨는 여름철에도 깊은 수면을 주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침대에 누워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 또한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침대에서는 잠만 잔다는 인식을 우리 몸에게 잘 가르쳐놔야 금새 일찍 잠들고 가뿐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생활습관 체크하기 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3시간 이내에는 운동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운동 자체는 우리 몸에 건강한 피로를 유발하여 깊은 수면을 자도록 도와주지만, 잠들기 전 운동은 불안정한 상태를 유발하여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량이나 흡연량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몸의 각성상태를 유발하여 잠에 빠져드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의 경우 우리 몸을 나른하게 하지만, 수면을 방해하는 측면에서는 크게 다를바가 없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으로, 잠이 안올 때는 억지로 잠을 청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잠을 자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오히려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가볍게 독서를 하거나 따뜻한 우유를 드시면서 잠이 오도록 편안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SMDR 수면영양제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수면 유도에 효과가 있는 미강추출물은 큰 부작용이 없는 물질이지만, 제품에 포함된 셀레늄이나 기타 성분의 경우 과량복용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건강기능식품을 드실 때는 타 건강식품 등을 섭취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정말 꿀잠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원인이되는 부분을 해결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