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약국질정제 녹는시간 및 넣는방법, 100% 효과와 안전을 위해서는?

by °* 2020. 4. 6.

질정 아파요,  질정 깊이,  질정 넣은 후 통증,  지노베타딘 질정 후기,  세나서트 질정,  항진균 질정,  지노베타딘 질정 사용기간,  질정 출혈,  세나서트 지노베타딘,  오엔지 질정,약국 질정제,질정,질염 질정제,질정제 사용법,유도분만 질정제,질정제 효과,질정제 사용후,회음부열상주사,질정제 종류,슈게스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저와 여러분을 비롯하여 그 어느 누구도, 자신의 몸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 상황을 바라는 사람은 없습니다. 위생적으로 청결하지 못하다는 인식과 함께 게으른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샤워를 열심히 하더라도 사라지지 않는 냄새 때문에 고민을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질정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하겠습니다.

질정은 여성의 생식기인 질에 직접 삽입하여 각종 여성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출시된 일반의약품 입니다. 따라서 의사의 처방 없이도 근처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몇가지 알아두셔야 할 유의사항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질정의 용도와 효능에 대해 살펴보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약국에서 쉽게 구매하는 몇가지 질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마지막 요약파트도 준비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문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누구보다 건강하고 당당하게 여성건강을 회복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 ::

#1.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질정

질정은 질 안에 직접 삽입하여 해당 부위에서만 작용하기 때문에 다른 의약품에 비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의약품 입니다.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리는 질염의 치료 뿐만 아니라, 폐경 이후 여성의 질 건조증이나 질세척, 난임치료 등에도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질염의 경우 방치된다면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분비물이 증가하고 가려움악취가 생기는 것 뿐만 아니라 자궁 내 염증으로 인해 불임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때에 적절한 방법으로 질정 치료를 해주시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빈다.

대부분의 질정 사용 시에는 우선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샤워할 때 쓰는 비누나 바디워시 등으로 세정을 하면되지 않냐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절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질 내부는 유익균으로서 유산균이 활발히 번식할 때 더욱 건강해집니다. 약간의 산성을 띄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런데 알칼리 성의 비누 등으로 세척을 한다면 pH 밸런스가 깨져서 유해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따라서 질 세정 시에는 꼭 전용 제품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 자주 세정해도 좋지 않습니다. 유해균과 함께 유익균도 다량 씻겨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2번 이내로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만일 주당 2회 사용 시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등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질정 아파요,  질정 깊이,  질정 넣은 후 통증,  지노베타딘 질정 후기,  세나서트 질정,  항진균 질정,  지노베타딘 질정 사용기간,  질정 출혈,  세나서트 지노베타딘,  오엔지 질정,약국 질정제,질정,질염 질정제,질정제 사용법,유도분만 질정제,질정제 효과,질정제 사용후,회음부열상주사,질정제 종류,슈게스트말 못할 고민, 더이상 숨기지 말고 치료하세요!


#2.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시중에서는 다양한 질정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 대부분의 제품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각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에 앞서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에 대해 먼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정의 사용은 취침 직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정의 치료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안쪽 깊숙히 삽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선 상태나 앉아있는 상태에서는 깊숙하게 삽입하는 것이 상당히 힘들고 쉽게 빠져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누워서 다리를 세운다음 손가락 끝까지 깊숙히 질정을 밀어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삽입 이후 몸을 움직인다면 빠질 가능성이 있으니, 그대로 취침에 드셔서 몸의 움직임을 최소한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질정 녹는시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만 평균적으로 10분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매우 커서 어떤 분은 5분 내에, 또 어떤분은 20분이 지나더라도 다 녹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몸상태에 따라 녹는 시간은 변동적이기 때문에 질정 삽입 후 취침하시는 것이 권장되며, 최소 30분 간은 신체의 움직임을 최소한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삽입 시 어려움이 느껴지신다면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흐물거릴 경우 잠깐 냉장고 넣어 굳혀주신 다음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질 벽에 달라붙어 깊숙히 삽입하기 어려우시다면 질정 표면에 물을 살짝 묻혀서 삽입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손가락 끝까지 밀어 넣어야 하므로 꼭 손을 깨끗히 씻으시고 손톱을 정리한 다음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질정이 질 내부에서 녹으면서 외부로 많은 양의 분비물 등이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비를 미리하시고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

#3. 카네스텐1질정의 효능 및 특성은?

아래에서는 여러분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대표적인 질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카네스텐1질정의 경우 칸디다성 질염의 치료를 위해 활용됩니다. 1회 사용량에 따라 사용방법이 다소 달라지는데, 개인의 특성이나 상황을 고려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00 mg 씩 사용하실 경우 6일간, 200 mg 씩은 3일, 그리고 500 mg을 한번에 사용하신다면 1일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처음 사용하실 때는 소량을 사용하셨다가 점차 사용량을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효과는 칸디다성 질염으로 인한 통증, 부종 그리고 가려움 등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한 사이클을 사용하실 경우 1주일 간 효과가 지속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네스텐1질정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산부수유부의 경우 사용 전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바라며, 현재 생리 중이라면 질정의 사용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칸디다성 질염의 경우 성관계 파트너에게 전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라며, 완전한 치료를 위해서는 구강 내 칸디다균도 함께 치료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한 수건이나 속옷에는 일반적인 세탁을 하더라도 균이 잔류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삶아서 세탁하시길 바랍니다. 본 제품을 사용하신 이후 고열, 통증, 악취가 나는 분비물, 메스꺼움, 질 출혈 및 어깨 통증 등이 발생한다면 이는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을 멈추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질정 아파요,  질정 깊이,  질정 넣은 후 통증,  지노베타딘 질정 후기,  세나서트 질정,  항진균 질정,  지노베타딘 질정 사용기간,  질정 출혈,  세나서트 지노베타딘,  오엔지 질정,약국 질정제,질정,질염 질정제,질정제 사용법,유도분만 질정제,질정제 효과,질정제 사용후,회음부열상주사,질정제 종류,슈게스트온 국민의 만병통치약(?), 빨간약!


#4. 지노베타딘질정에 대해 꼭 알아야할 정보는?

두번째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지노베타딘질정입니다. 흔히 빨간약이라고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의 성분으로 피부자극이나 착색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카네스텐1질정과는 다르게 다양한 질 내 감염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칸디다성 질염 뿐만이 아니라 트리코모나스성 질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비특이적이거나 혼합 감염의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부인과 수술을 하기 전 질 내부 소독을 위해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1회 200 mg의 질정은 깊숙히 삽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는 요오드 성분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하셔야 합니다. 특히 갑상선 관련 질환이 있으시다면 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먼저 의사와 상담하신 후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두드러기가려움, 발진, 배탈, 설사 등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멈추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상 주의할 점으로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만일 포비돈 요오드가 눈에 들어갔다면 즉각적으로 씻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오드 성분이 콘돔의 재질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제품 사용 후 관계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요오드 과다로 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분이나 단백질 함유 식품해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5. 요약 : 취침 전, 최소 30분을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질정 녹는시간넣는 방법, 그리고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약국 질정제 몇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 불릴 정도로 흔한 질병이며, 적절하게 관리해주실 경우 증상을 매우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유익균을 보호하기 위해 일주일에 2회 내로 사용하시길 바라며, 취침 전 최대한 깊숙히 삽입하신다면 최소 30분 이상은 신체의 움직임을 최소한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사용 후 다량의 분비물이 나올 수 있으니 미리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약국 질정제로 대표적인 카네스텐1질정지노베타딘질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 내용을 참조하셔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증상을 빨리 해결하기 위해 조급한 마음을 가지지 마시고, 느긋한 마음과 장기적인 관점으로 여성건강을 꾸준히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