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스카나겔 사용법, 부작용 막고 색소침착과 여드름 해결 후기의 주인공 되자!

by °* 2020. 2. 8.

노스카나겔 여드름자국,  노스카나겔 바르는 순서,  노스카나겔 모공,  노스카나겔 오래된 흉터,  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겔,  노스카나겔 처방전,  노스카나겔 나무위키,  노스카나겔 켈로이드,  노스카나겔 선크림,  노스카나 효능,노스카나겔 가격,노스카나노스카나겔 후기,노스카나 여드름,노스카나겔 여드름,노스카나연고,여드름 흉터 연고,노스카나겔 효과,여드름 노스카나,더마틱스 울트라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옛날에는 미용이란 여성의 전유물로만 인식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이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부분이 분명히 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분야의 발전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늘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부분 중의 하나로 흉터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흉터는 우리 몸에 큰 상처가 났을 때 이를 회복하는 과정 중에서 필수불가결 적으로 생기는 흔적입니다. 상처가 생기게 되면 출혈과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입장에서는 빨리 상처를 막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원상복구의 개념보다는 빨리 대처하기 위해 급하게 세포재생이 일어나게 되고, 이는 영구적인 흉터로 남지요. 이러한 흉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피부과 치료가 필요한데, 최근 TV 광고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흉터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동아제약의 노스카나겔 입니다. 아래에서 노스카나겔의 원리, 효과, 사용법,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셔서 흉터도 없애고 외모 자신감도 한단계 높이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노스카나겔 여드름자국,  노스카나겔 바르는 순서,  노스카나겔 모공,  노스카나겔 오래된 흉터,  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겔,  노스카나겔 처방전,  노스카나겔 나무위키,  노스카나겔 켈로이드,  노스카나겔 선크림,  노스카나 효능,노스카나겔 가격,노스카나노스카나겔 후기,노스카나 여드름,노스카나겔 여드름,노스카나연고,여드름 흉터 연고,노스카나겔 효과,여드름 노스카나,더마틱스 울트라더이상 Scar(흉터)는 NO!! 노스카나겔


#1. 원리 및 특성

노스카나겔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 외에도 파운데이션 등의 색조화장용 제품과도 함께 쓸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분들도 외부로 나가기 전에 약을 바르고 화장을 끝낸다음, 부담없이 외부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리고 본 제품은 허브향이 함유되어 있어 산뜻한 느낌을 주고, 겔 타입으로 촉촉한 느낌을 주어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겔타입이지만 심하게 끈적거리지 않아 얼굴 등에 발라도 부담이 없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노스카나겔에 들어있는 주요한 약물 성분은 3가지 입니다. 헤파린나트륨콜라겐 생성을 감소시켜서 과도하게 콜라겐이 형성된 흉터 조직을 연하게 해줍니다. 두번째로는 알란토인인데요,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세포증식을 촉진시켜 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흉터조직에서 정상적인 피부 재생이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덱스판테놀보습효과 가지고 있어 복구되는 흉터조직을 보호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서 의사의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따라서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처방제품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다소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하는 약국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20 g 제품을 2만원 내외에 구매하실 수 있다는 점도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

#2. 기대되는 효과는?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와 수술 흉터, 그리고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나 수술 흉터는 많은 분들이 한두개씩은 갖고 계시기 때문에 잘 아실테지만, 켈로이드성 흉터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는 분들도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간단하게 켈로이드성 흉터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켈로이드성 흉터는 원래 생겼던 상처 이상으로 커지는 흉터라고 볼 수 있는데요, 흔히 집게발 모양으로 퍼져나갑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며 관절의 움직임 등으로 인해 피부가 자주 당겨지는 부위에서는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처가 회복된 이후 몇 개월 뒤에 생기는 경우가 많고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다는 점이 일반 흉터와 차이를 보입니다.

흉터가 흉해보이는 원인으로는 모양과 색깔이 있는데, 노스카나겔은 이 두가지에 모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흉터는 일반 피부조직보다 다소 위로 튀어나오는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두꺼워진 흉터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적색 내지 갈색으로 색소가 침착된 흉터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흉터가 맘에 계속 걸렸던 분들이 계시다면 적극적으로 노스카나겔을 활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노스카나겔 여드름자국,  노스카나겔 바르는 순서,  노스카나겔 모공,  노스카나겔 오래된 흉터,  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겔,  노스카나겔 처방전,  노스카나겔 나무위키,  노스카나겔 켈로이드,  노스카나겔 선크림,  노스카나 효능,노스카나겔 가격,노스카나노스카나겔 후기,노스카나 여드름,노스카나겔 여드름,노스카나연고,여드름 흉터 연고,노스카나겔 효과,여드름 노스카나,더마틱스 울트라특별히 더 신경쓰이는 켈로이드성 흉터의 흔한 예!


#3. 부작용 100% 막는 사용법은?

노스카나겔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흉터 부위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만일 흉터의 부위가 얼굴이라면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을 바르시고 노스카나겔을 도포해주시면 됩니다. 이후로는 평소처럼 그 위에 색조 화장등의 메이크업을 진행해주시면 되니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3회 이상 수시로 덧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들의 경우 외부활동 중에도 메이크업 위에 덧바르시면 됩니다. 

남성분들이나 화장을 안하신 여성분들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세안하신 후 흉터부위 위에 제품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생긴지 2년 이하의 흉터에는 큰 진전을 보이는 편이나, 오랜 흉터의 경우 장기적으로 제품을 사용해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소 6개월 이상 제품을 사용하셔야 하므로, 좀 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제품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성인의 경우 다음과 같은 사용법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붕대 등으로 고정할 수 있는 부위라면 가능한데요, 겔을 충분히 짜서 흉터 위에 두껍게 바르시기 바랍니다. 이후 붕대로 고정하여 밤새동안 흉터 위에 제품이 스며들 수 있도록 하시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조금더 효과를 보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으니, 더 빠른 효과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

#4. 제품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노스카나겔의 주의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사용해서는 안될 분들입니다. 6개월 미만의 영유아나 임산부의 경우에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사용 부위에 대한 주의사항입니다. 본 제품은 이미 치료가 완료된 흉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아물지 않은 상처나 점막, 그리고 감염 부위에 사용할 경우 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출된 혈관을 통해 과량의 약물이 흡수되어 알레르기 반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사용하신 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제품에는 헤파린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의 응고를 막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고 나 수술 등으로 인해 큰 출혈이 발생할 경우에 지혈을 방해할 수 있으니 위급 시에는 의사 선생님께 노스카나겔을 사용해오고 있었다는 말을 꼭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스카나겔로 치료하고 있는 흉터는 흉터 제거를 위해 다소 조직이 약해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햇빛이나 태양열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 피부트러블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 부위 나 평소 노출되는 부위에 바르실 경우 썬크림 등을 필수로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노스카나겔 여드름자국,  노스카나겔 바르는 순서,  노스카나겔 모공,  노스카나겔 오래된 흉터,  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겔,  노스카나겔 처방전,  노스카나겔 나무위키,  노스카나겔 켈로이드,  노스카나겔 선크림,  노스카나 효능,노스카나겔 가격,노스카나노스카나겔 후기,노스카나 여드름,노스카나겔 여드름,노스카나연고,여드름 흉터 연고,노스카나겔 효과,여드름 노스카나,더마틱스 울트라관련한 이슈는 모두 해결되었으니 걱정말라구(!)


#5. 제품과 관련한 특이한 히스토리

노스카나겔을 특별한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본 제품은 스위스에서 연고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동아제약에서는 연고 제품을 겔 타입으로 바꿔서 지난 2013년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았지요. 그런데 한 연구소가 식약처 승인 절차 상 하자가 발생했다는 문제를 제기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식약청에서는 이 주장을 인정하여 노스카나겔의 판매를 중지시키고 보완자료를 제출하라고 했습니다.

해당 논란은 제품의 제형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제형이란 약의 형태를 이야기 하는데 이 제품과 관련해서는 연고제형과 겔제형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오리지널 약은 연고였는데 노스카나겔은 겔이기 때문에 효능의 관점에서 '연고=겔'을 증명해야 했기 때문이지요. 동아제약에서는 추가적인 동물 실험 등을 통해 이를 입증하였고 초기 승인 시점인 2013년 보다 훨씬 이후에 정상적인 판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지난 2018년 노스카나연고도 함께 승인 받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노스카나겔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계속 신경쓰이는 흉터가 있으시다면, 본 제품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 3번 사용하며, 화장품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함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 제품 사용 중에는 햇빛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피하셔야 하므로, 가급적 썬크림을 바르시거나 긴소매 옷을 입는 가을/겨울 시즌에 치료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