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카네스텐질정 효능 및 부작용 걱정 없는 안전한 사용방법은?

by °* 2020. 4. 27.

카네스텐 질정 구매,  지노베타딘 질정 후기,  세나서트 질정,  카네마졸질정,  질정 분비물,  카네스텐 연고 처방,  카로마스텐 질정,  클리마졸질정,  질정 아파요,  카네스텐 광고,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한번 씩 겪는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릴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몸의 컨디션이 나빠졌을 때 찾아오는 감기처럼 질염도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다 겪을 수 있는 질환이지요. 하지만 방치할 경우 여성 건강을 해치는 등의 심각한 질환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적절하게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약국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카네스텐질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떠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 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까지 확인하셔서 더욱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쁜 분들을 위한 요약파트도 하단에 준비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소중한 여러분의 건강을 안전하고 현명하게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카네스텐 질정 구매,  지노베타딘 질정 후기,  세나서트 질정,  카네마졸질정,  질정 분비물,  카네스텐 연고 처방,  카로마스텐 질정,  클리마졸질정,  질정 아파요,  카네스텐 광고,여러번 장기적으로? or 한방에 강력하게?!


#1. 카네스텐질정의 효과

카네스텐정의 주요 효과로는 칸디다성 질염의 치료 입니다. 질염은 원인이 되는 균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흔한 증상이 칸디다균으로 인한 칸디다성 질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균이 문제가 되는 점은 질 외에도 눈이나 구강 등의 신체 내 다른 점막 조직에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칸디다성 질염이 의심된다면 좀 더 폭넓은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칸디다성 질염의 주된 증상으로는 소변을 보실 때 통증이 나타나는 배뇨통, 질과 외음부 부위가 화끈거리는 듯한 작열감 및 성교 시 큰 통증이 느껴지는 성교통 등이 있습니다. 질 분비물이 많아지는 특징이 있으며 감염 부위에 홍반이 나타나거나 부종 등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 ::

#2. 카네스텐질정의 사용방법

카네스텐질정은 증상의 심한 정도에 따라 사용방법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급전 안전을 위해 저용량부터 적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증상이 심하거나 개인의 사정에 따라 처음부터 고용량을 적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100 mg 씩 사용하신다면 6일 동안, 하루 200 mg 씩 사용하신다면 3일 동안 사용하시면 됩니다. 총량으로 봤을 때는 동일하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빠르고 확실한 치료가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하루 500 mg 을 1일 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처음부터 고용량을 적용하실 경우 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좀 더 나타날 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편안한 자세로 누워 질 내 깊숙히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이 때 손과 질 주변을 깨끗히 씻으신 다음에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삽입이 잘 안된다면 질정의 뾰쪽한 부위물을 살짝 묻히신 다음 밀어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제품이 너무 말랑해져서 뭉개진다면 잠깐 냉장고 등에 보관하신 후 딱딱하게 굳혀 재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때 다른 곳에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삽입에 성공하셨다면 최소 5분 이상은 누운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활동을 시작하시면 애써 넣은 질정이 빠져버리거나 약액이 흘러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이면 취침 직전에 삽입을 하신 다음 바로 취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이 때에는 삽입을 시도하며 손 등에 칸디다균이 옮겨졌을 수도 있으므로 누운 상태에서 손세정제 등으로 손을 깨끗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잠 결에 눈을 비비거나 침구를 오염시켜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카네스텐 질정 구매,  지노베타딘 질정 후기,  세나서트 질정,  카네마졸질정,  질정 분비물,  카네스텐 연고 처방,  카로마스텐 질정,  클리마졸질정,  질정 아파요,  카네스텐 광고,소중한 여성건강 미리미리 챙기세요!


#3. 카네스텐질정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본 제품 사용 시에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먼저 고열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악취가 나는 질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정이 안에서 녹으면서 분비물 자체는 늘어날 수 있지만 악취가 심하게 난다면 이는 부작용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도한 체내 흡수가 이뤄지면 메스꺼움 등이 느껴질 수 있으며 질의 출혈이나 어깨 통증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각적으로 제품의 사용을 멈추신 후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제품 사용 전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사용 전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태아나 신생아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지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에 제품 사용으로 인한 이익이 위험보다 크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중인 경우 질정을 사용하시면 부작용이 더욱 크게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칸디다성 질염을 전염성이 있는 질환이므로, 성관계 파트너도 함께 치료하시어 원인을 박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신 수건이나 속옷 등에도 칸디다균이 잔류하여 치료 후 재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삶아서 세탁하신 후 햇볕에 말려주시기 바랍니다.

:: ::

#4. 요약 : 칸디다성질염에는 카네스텐질정!

지금까지 칸디다성질염에 효과적인 카네스텐질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제품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클로트리마졸 500 mg 을 함유한 흰색 내지 엷은 황색의 장방형 질정입니다. 증상의 심한 정도와 개인에 상황에 따라 하루 100 mg, 200 mg 또는 500 mg의 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본문 내용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품 사용 전 손과 질 부위를 청결하게 하시고 제품 사용 후에도 손의 청결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제품 사용 시에는 통증, 고열, 메스꺼움이나 악취가 심한 질분비물, 질 출혈 등이 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본문 내용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카네스텐질정을 사용하시더라도 효과가 없다면 이는 칸디다성질염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치료방법을 택하셔야 하므로 Dr.만물이 이전에 포스팅한 관련 자료(하단 링크참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