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사차인치 먹는법 효능 잘못 먹으면 독이 된다?

by °* 2019. 4. 27.

사차인치효능 부작용, 사차인치효능과부작용, 사차인치보관법, 사차인치넛 효능, 사차인치 먹는양, 사차인치 맛, 볶은사차인치, 사차인치 차, 사차인치 영양성분, 사차인치 위키,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지효능, 오메가3 효능, 사차인치 부작용,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 사차인치, 식물성오메가3, 오메가3 먹는 시간, 사차인치 맛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땅위의 별이라 불리는 사차인치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마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간단하게 사차인치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 본격적인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등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는 페루의 청정지역에서 자생하는 견과류입니다. 별모양을 가진 열매의 크기는 대략 5cm 내외이고 실제 섭취하는 씨앗의 크기는 2cm 내외 입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마늘과 비슷한 형태를 갖고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개의 알뿌리에 여러 쪽의 마늘이 있는 것과 유사하지요.

사차인치효능 부작용, 사차인치효능과부작용, 사차인치보관법, 사차인치넛 효능, 사차인치 먹는양, 사차인치 맛, 볶은사차인치, 사차인치 차, 사차인치 영양성분, 사차인치 위키,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지효능, 오메가3 효능, 사차인치 부작용,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 사차인치, 식물성오메가3, 오메가3 먹는 시간, 사차인치 맛


사차인치가 중요한 이유, 식물성 오메가 3
  사차인치에는 식물성 오메가 3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슈퍼푸드라고도 불리는 데요 왜 식물성 오메가 3가 중요할까요?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구할 수 있는 오메가 3는 주로 해양생물에서 추출한 제품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물범이나 연어 등에서 추출한 오메가 3 제품이 많았지만 환경호르몬에 의한 오염문제가 있기 때문에 요즘엔 많이 사라졌지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요즘엔 치어나 크릴새우 등에서 추출한 오메가 3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사실 이마저도 환경오염에서 완전히 자유롭진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물성 오메가 3가 각광을 받고 있지요. 다만 아직까지는 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쉽게 사먹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자인치를 잘 챙겨드시면 건강과 비용 두마리의 토끼를 잡으실 수 있겠지요??
:: ::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사자인치
  앞서 말씀드린 오메가3 외에도 풍부한 단백질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사자인치인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사자인치에 포함된 폴리페놀이나 비타민E 등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암 예방, 피부 미용 등의 다양한 효능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다양한 미네랄이 있는데요 특히 칼슘, 아연이 풍부합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좋고 아연은 심신 안정 기능과 함께 특별히 남성의 정력 증강에 큰 도움이 되지요. 또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러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라 할 수 있습니다.

과량복용시 독이 될 수 있는 사자인치
  몸에 좋은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자인치, 하지만 이 역시도 과유불급이라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도 결국 지방 성분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 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시면 칼로리를 과량으로 섭취하시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씨앗 기준으로 하루에 5알 내외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
유제품과 함께 드시면 좋은 사자인치
  사자인치의 영양분을 더욱 잘 흡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유제품과 함께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드시거나 바나나 등의 과일과 함께 갈아서 우유 셰이크로 드셔도 매우 좋습니다. 이외에도 샐러드 등의 토핑으로 곁들어 드시면 건강과 맛을 한꺼번에 잡으실 수 있겠지요??

  지금까지 사차인치 먹는 법과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꼭 적당량만 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