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판콜에이 효과, 판콜에스와 차이점과 부작용까지 100% 체크해보세요!

by °* 2020. 3. 25.

판콜에이 가격,  판콜에이 중독,  판콜에이 에스,  판콜에이 나무위키,  판콜에이 잠,  판콜에이 어린이,  판콜에이 목감기,  판피린 판콜에이,  판콜에이 타이레놀,  판콜에이 광고, 판콜에스,판콜,판콜에이 판콜에스,판피린,판콜에이 성분,편의점 판콜에이,판콜에이 가격,판콜에이 효과,판콜에이 코로나,판콜에이 부작용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아직 정복되지 못한 질병은 여럿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마 영원히 정복되지 못할, 우리가 쉽게 걸리는 흔한 질병이 있는데 이는 감기 입니다. 인체의 면역 시스템은 한번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해 내성을 갖게 되어, 이후로는 다시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기의 경우 바이러스의 변이속도가 너무 빨라서, 항상 새로운 종류의 바이러스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유행 중인 전염병 바이러스의 경우에도 그동안 인류에게 노출되지 않았던 전혀 새로운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바이러스의 변이 자체는 우리의 힘으로 막을 수 없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대항하는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면역의 정도는 개인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기 감기에 효과적인 동화제약 판콜 제품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지정되어 편의점 등에서 쉽게 살 수 있는 판콜에이와, 약국에서 구매하는 일반의약품 판콜에스에 대한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하단에 요약파트도 준비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문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지긋지긋한 감기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판콜에이 가격,  판콜에이 중독,  판콜에이 에스,  판콜에이 나무위키,  판콜에이 잠,  판콜에이 어린이,  판콜에이 목감기,  판피린 판콜에이,  판콜에이 타이레놀,  판콜에이 광고, 판콜에스,판콜,판콜에이 판콜에스,판피린,판콜에이 성분,편의점 판콜에이,판콜에이 가격,판콜에이 효과,판콜에이 코로나,판콜에이 부작용큰 차이가 없으니 아무거나 드셔도 무방합니다 ^^


#1.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판콜에이!

부채표 까스활명수로 유명한 동화약품 오랜 역사 만큼 다양한 의약품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국 편의점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안전상비의약품 판콜에이도 이 중 하나입니다. 1968년에 처음으로 허가되어 현재까지 판매 중인,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의약품입니다. 긴 역사 만큼 안전성효능은 이미 검증되었다고 봐도 무리가 아니리라 싶습니다.

판콜에이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먼저 타이레놀의 주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300 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관련해서는 여러분이 꼭 아셔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설명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아이페네신 80 mg 가 함유되어 있으며,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이 2.5 mg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침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진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 15 mg와 페닐레프린염산염 10 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체내 흡수가 매우 빠른 카페인무수물 30 mg 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판콜에이는 전국 편의점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대량으로 구매하여 과량 복용을 하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일반의약품에 비해 더욱 더 안전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개 포장 단위에 3병이 들어 있고, 하루 3번 식후 30분 후에 먹는 제품으로, 1일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된 효능으로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완화 등의 감기 제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2. 코감기에 효과가 있는 약국 구매 판콜에스!

두번째로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판콜에스입니다. 함유성분은 안전상비의약품인 판콜에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구아이페네신이 판콜에이에 비해 3.3 mg 더 함유되어 83.3 mg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과 페닐레프린염산염 대신에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17.5 mg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코 점막이 붓는 현상인 비충혈을 제거하여 코감기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성분들을 제외하면 판콜에스와 판콜에이의 함유 성분은 거의 동일합니다.

판콜에스는 5개 병이 1 포장 안에 들어 있습니다. 효능 및 복용법은 판콜에이와 동일하므로, 상기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일 3회를 복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면 약 이틀 간 복용할 수 있는 분량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콜에이 가격,  판콜에이 중독,  판콜에이 에스,  판콜에이 나무위키,  판콜에이 잠,  판콜에이 어린이,  판콜에이 목감기,  판피린 판콜에이,  판콜에이 타이레놀,  판콜에이 광고, 판콜에스,판콜,판콜에이 판콜에스,판피린,판콜에이 성분,편의점 판콜에이,판콜에이 가격,판콜에이 효과,판콜에이 코로나,판콜에이 부작용지긋지긋한 감기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3. 판콜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은?

판콜에이와 판콜에스는 몇 가지 함유성분에서만 차이가 있을 뿐 전체적인 관점에서는 거의 유사한 의약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공통된 주의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주의할 점은 아세트아미노펜의 위험입니다. 흔하게 사용하는 해열진통제 이지만 과량을 복용하실 경우 심각한 간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대부분의 종합감기약 등에 필수로 들어가 있는 성분이므로, 여러개의 약을 드실 경우 여러분도 모르게 과량 복용 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일 최대용량은 4,000 mg으로 정의되어 있으니 되도록이면 진해거담제, 다른 감기약, 해열진통제, 진정제 및 항히스타민제 등의 아세트아미노펜 함유 가능성이 높은 의약품을 병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근 과음을 하셨거나 매일 세잔 이상의 술을 정기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일일 최대복용량을 지켰다 할 지라도 간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소량의 아세트아미노펜으로도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복용하시전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15세 미만의 어린이 입니다. 수두 인플루엔지 감염시에도 일반 감기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성을 무시하고 약을 복용할 경우 심각한 질병인 레이 증후군의 위험이 있습니다. 감기 증상과 함께 구역질이나 구토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전문가의 조언이 꼭 필요합니다. 두번째로 민감성 체질의 경우 입니다. 두드러기접촉성피부염, 기관지천식, 알레르기성비염, 편두통 등을 자주 앓는 분이라면 과민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간/심장/신장/갑상선 질환을 앓고 계시거나 당뇨, 고혈압 소화기궤양, 녹내장이 있으시다면 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산부수유부의 경우에도 복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판콜 제품군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입니다. 발진이나 가려움, 구토식욕부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붓기 등이 발견될 수 있고 소변 보시기 어렵거나 목이 마른 증상, 그리고 어지러움 등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즉각적으로 약의 복용을 멈추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아나필락시스 쇼크고열, 피부에 물집이 잡히는 증상, 천식폐렴 등이 보고가 되어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의약품은 장기복용하셔서는 안되며 2일 이상 복용하셨을 경우 차도가 없다면 더이상의 복용을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으니 위험한 기계조작이나 자동차 운전 등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 ::


#4. 요약 : 전염병 사태를 대처하기 위한 현명한 우리의 자세?!

지금까지 동화약품의 판콜에이판콜에스 효과와 부작용을 비롯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안전상비의약품인 판콜에이약국에서 구매하는 판콜에스는 큰 차이가 없는 제품이므로, 필요나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감기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나 초기 감기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2일 이상 복용하셨음에도 차도가 없으시다면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의약품은 아세트아미노펜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량복용은 절대 금지이며,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한 다른 의약품과 함께 드시기 말기를 바랍니다. 또한 음주를 함께 하실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이 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 및 복용에 주의하셔야 할 분들에 대해서는 위에서 말씀드렸으니 해당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동아제약의 판피린 제품군과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판피린도 굉장히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의약품인데 구성 성분 등이 판콜제품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유효성분이 몇가지 다르긴 하지만 목적 자체는 감기의 제증상을 완화하기 위함이므로 별도로 구분하지 않으셔도 무방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