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트리빈 베이비 부작용, 기존 제품과 차이점과 가격정보까지 100% 알아가세요!

by °* 2020. 3. 9.

오트리빈 편의점,  오트리빈 대체,  오트리빈 휴약기,  오트리빈 파는곳,  오트리빈 베이비,  오트리빈 끊기,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오트리빈 영어,  오트리빈 코골이,  오트 리빈 횟수,오트리빈 가격,오트리빈 부작용,오트리빈 베이비,코 뚫는 약,비염약 추천,오트리빈 임산부,코막힘 약,코스프레이,오트리빈 사용법,피지오머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끊임 없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면서도 우리는 일을 해야만 합니다. 무슨 소리인지 궁금하시나요? 숨을 쉬는 일과 심장이 뛰는 일을 멈췄다가는 우리는 죽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재미없는 농담처럼 들릴 지는 모르나 이러한 생명활동을 위한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더구나 이렇게 필수적인 일들이 방해를 받는다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비염질환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감기 혹은 알레르기로 인해 심한 비염이 찾아오게 되면 코로 숨을 쉬기 어려운 상황을 겪게 됩니다. 상태가 지속되면 머리가 아파오기도 하고 입과 목이 마르면서 아파오기도 합니다. 학업이나 업무 중에 계시다면 이로 인해 제대로 집중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질병이 극복되었지만 이러한 알레르기성 질환은 오히려 더 심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아래에서는 답답한 코막힘을 해결할 수 있는 오트리빈 일반의약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어떠한 원리로 작용하는지 살펴보고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리빈의 경우 다양한 제품군으로 개발되어 판매 중인 의약품 입니다. 따라서 각 제품마다 어떠한 점이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지긋지긋한 비염을 어떻게 치료해야 좋을 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r.만물 또한 수 년동안 알레르기 비염으로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그런데 불과 2개월의 이비인후과 치료를 한 후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물론 감기 한번 안걸릴 정도로 매우 윤택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Dr.만물이 직접 겪은 경험담을 통해 여러분도 비염을 극복해내시길 바랍니다!

 

오트리빈 편의점,  오트리빈 대체,  오트리빈 휴약기,  오트리빈 파는곳,  오트리빈 베이비,  오트리빈 끊기,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오트리빈 영어,  오트리빈 코골이,  오트 리빈 횟수,오트리빈 가격,오트리빈 부작용,오트리빈 베이비,코 뚫는 약,비염약 추천,오트리빈 임산부,코막힘 약,코스프레이,오트리빈 사용법,피지오머다양한 종류의 라인업을 가진 오트리빈!

#1/7. 오트리빈은 어떠한 의약품일까?

오트리빈은 콧 속에 직접 약재를 뿌려 비충혈제거제로 작용하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쉽게 말하면 콧 속의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염증을 가라앉히는 원리라 보시면 됩니다. 오트리빈과 관련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http://nedrug.mfds.go.kr)에 기재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감기나 알레르기 비염 등으로 발생하는 코막힘, 콧물, 재채기, 그리고 머리가 무거운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품의 특성 상 콧물, 재채기 보다는 코막힘을 매우 빠른 시간 내에 해소해주는 역할이 가장 크다 볼 수 있습니다.

오트리빈은 의사의 처방없이 누구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그리고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사용목적에 맞는 오트리빈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각 제품마다 어떠한 차이가 있는 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제품군에 대한 소개에 앞서, 먼저 공통적인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트리빈 새제품을 사용하실 때는 여러번 눌러줘서 분사가 잘 되게끔 만들어줘야 합니다. 분무기 등에 액체를 담았을 때 처음부터 바로 나오는 게 아니라 몇번 눌러줘야 잘 나온다는 사실을 여러분을 모두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와 유사한 이유 때문이니 귀찮더라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음식 알레르기 체질, 고혈압, 심혈관질환, 감상선질환, 당뇨 등이 있으시다면 사용하시면 안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니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에 더해 혹시 여러분이 호흡기 관련이나 폐 관련 질환이 있으시다면 제품 사용 전 미리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오트리빈 사용하실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7일 이상 장기 사용을 하지 마시라는 점 입니다. 장기간 사용할 경우 오히려 코 막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주 후에는 사용해서는 안되며 위생을 위해 1개 제품은 1인만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

#2/7. 일반 오트리빈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군은 일반적인 오트리빈 입니다. 자일로메타졸린 염산염이 0.05%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나이 별로 사용량이 다릅니다. 먼저 2~5세에 해당하는 유아의 경우 하루 2번 내외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각 콧구멍에 한번씩만 뿌리시고, 한번 사용 후 최소 8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11세 아이의 경우 하루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 뿌릴 때 각 콧구멍 마다 두번까지 뿌릴 수 있습니다. 

어른의 경우에도 하루 3번을 초과하여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한번 사용하실 때는 각 콧구멍 마다 2번씩 뿌려주시기 바라며, 뿌릴 때에는 직각이 아닌 제품을 살짝 기울여 콧 속 벽을 향해 분사하시기 바랍니다.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특히 유아와 노년의 경우 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트리빈 편의점,  오트리빈 대체,  오트리빈 휴약기,  오트리빈 파는곳,  오트리빈 베이비,  오트리빈 끊기,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오트리빈 영어,  오트리빈 코골이,  오트 리빈 횟수,오트리빈 가격,오트리빈 부작용,오트리빈 베이비,코 뚫는 약,비염약 추천,오트리빈 임산부,코막힘 약,코스프레이,오트리빈 사용법,피지오머박하의 향을 추출한 성분이 바로 멘톨입니다! '멘톨=박하향' 기억하세요!


#3/7. 더 강력해진 오트리빈 멘톨

두번째 오트리빈 제품군은 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오트리빈 멘톨입니다. 일반 오트리빈에 비해 유효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이 2배 많은 0.1% 가 함유되었습니다. 거기에 청량감을 주는 멘톨까지 함유되어 더욱 강력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트리빈 멘톨의 경우 12세 미만에게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효과가 큰 만큼 부작용도 더 클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 역시 1주일 이상 장기사용할 경우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립니다. 


#4/7. 아기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하는 오트리빈 베이비

세번째 소개해드릴 오트리빈 제품군은 오트리빈 베이비 입니다. 일반 오트리빈의 경우 2세 이상, 오트리빈 멘톨의 경우 12세 이상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트리빈 베이비는 2세 미만의 영아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오트리빈 베이비에는 기존 제품과 다르게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신 염화나트륨 수용액이 들어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신 소금물인데, 결론적으로는 생리식염수로 코 세척을 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트리빈 베이비는 아기 코의 점막이 건조할 때 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기의 호흡을 방해하는 끈적이는 콧물을 제거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2세 미만의 아기에게는 하루에 한번, 양 쪽 콧구멍에 한번씩만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2세 이상이라면 하루에 최대 4회까지 분무할 수 있으며 각 콧쿠멍에는 최대 2회까지 뿌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아와 관련하여 여러분께 도움이 될 만한 여러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함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7. 다른 약리물질이 함유된 오트리빈 에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오트리빈 제품군은 오트리빈 에스 입니다. 해당 제품도 기존 오트리빈 제품과 유효 성분이 다릅니다. 오트리빈과 오트리빈 멘톨에는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이 함유되어 있지만 오트리빈 에스에는 옥시메타졸린염산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 성분 모두 메타졸린 계열이기 때문에 큰 차이점은 없으며 효능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어 체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사용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 오트리빈과는 다르게 오트리빈 에스는 분무 후 부드럽게 호흡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즉, 코 깊숙한 곳이나 기도까지 약품이 도달하도록 하는 점이 다릅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약간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나 입 안의 건조해지거나 불편한 감각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재채기가 나오거나 구내염 등의 입 안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목구멍 자극 및 마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문 확률로 두통, 불면증, 불안, 심박수의 증가 및 구역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부작용이 발생할 때에는 사용을 멈추시고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본 제품 또한 다른 오트리빈 제품군 처럼 1주일 이상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트리빈 편의점,  오트리빈 대체,  오트리빈 휴약기,  오트리빈 파는곳,  오트리빈 베이비,  오트리빈 끊기,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오트리빈 영어,  오트리빈 코골이,  오트 리빈 횟수,오트리빈 가격,오트리빈 부작용,오트리빈 베이비,코 뚫는 약,비염약 추천,오트리빈 임산부,코막힘 약,코스프레이,오트리빈 사용법,피지오머인내심을 가지면 여러분도 알레르기 비염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6/7. 지긋지긋한 비염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지금까지 오트리빈 제품군에 대한 모든 사항을 살펴보았습니다. 답답한 코막힘을 뚫어준다는 점에서는 매우 유용하지만,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오트리빈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근본적 원인을 치료해야만 합니다. Dr.만물 또한 지난 근 10년 동안 심한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비인후과 치료를 받고 거의 반년 이상 알레르기 비염은 물론 감기한번 안걸리고 상쾌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Dr.만물이 직접 겪은 경험담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Dr.만물이 사용했던 치료제는 국소형 스테로이드 분무제였습니다. 현직 대다수의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가장 뛰어난 비염치료제로 꼽고 있는 전문의약품이기도 합니다. 콧 속 혈관으로 스테로이드가 작용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콧물,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증 등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라 하면 많은 분들이 공포감을 가지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분무형 치료제는 코 안에만 제한적으로 작용하고 그 양 또한 매우 적은 편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24개월 이상의 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다만 스테로이드 분무제에는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오트리빈 처럼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사용했을 때 나타난다는 점 입니다. Dr.만물도 처음 2주 간은 전혀 차도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콧 속이 자극되어 더 비염이 심해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치료를 시작할 때 이비인후과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최소한 3개월 이상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라는 말씀이었습니다. 그 말을 믿고 계속 사용한 결과 차츰 효과가 드러나기 시작해 1달 정도 지나자 비염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도 지긋지긋한 비염을 퇴치하고 싶으시다면 꾸준히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으시길 적극 권장하겠습니다!

 
:: ::

#7/7. 요약 : 오트리빈은 일회성, 장기치료는 스테로이드로!

지금까지 오트리빈 특성과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오트리빈은 간헐적으로 사용할 경우 큰 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주일 이상 장기간 활용하실 경우 오히려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발된 코막힘은 치료도 어렵기 때문에 가히 양날의 검을 가졌다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오트리빈 제품군은 지역과 약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개당 8,000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정도 비용이면 이비인후과 가셔서 현존 최고의 비염치료제인 스테로이드 분무제를 처방받으셔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가급적 일회성 제품인 오트리빈 보다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Dr.만물 또한 10년 동안 괴롭힘을 당한 알레르기비염에서 자유로워졌기 때문에 여러분께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