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종근당 벤포벨B (2), 알면 알수록 건강에 도움되는 5가지 영양분 대공개!

by °* 2020. 3. 5.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종근당 벤포벨B의 특징과 함유 성분 중 일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미처 설명하지 못한 성분에 대해 추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전 포스팅을 읽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먼저 1편을 보시고 본 포스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의 건강정보와 함께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드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오늘보다 더 활기찬 내일을 위한 좋은 선택 벤포벨B!!


#7. 비타민B5 : 판토텐산칼슘

본 포스팅에서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영양분은 비타민B5라고도 불리는 판토텐산칼슘입니다. 벤포벨B 1정에는 5 mg의 판토텐산칼슘이 들어있는데,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하루 섭취 권장량과 일치 합니다. 따라서 정해진 복용법 대로 벤포벨B를 섭취하신다면 과량 복용에 대한 걱정은 않으셔도 됩니다. 판토텐산칼슘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몸의 주요 영양분인 탄수화물, 지방 대사에 관여하며 단백질의 최종분해산물인 아미노산의 대사에도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판토텐산칼슘은 항스트레스 비타민이라고도 불립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꾸준하게 잘 챙겨드신다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심신안정 및 일상 속 활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

#8. 비타민B7 : 비오틴

두번째 소개해드릴 영양분은 비타민B7으로도 불리는 비오틴 입니다. 비오틴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데, 특히 탈모로 고생하시는 남성분들은 한번 이상 들어보셨을 영양분 입니다. 탈모의 본격화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면서 시작됩니다. 그런데 비오틴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으로, 머리카락이 두꺼워지고 빳빳해지도록 도와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비롯한 피나스테리드 의약품이나 아보다트와 같은 두타스테리드 계열과는 다르게, 비오틴은 탈모의 원인 자체를 해결해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약품과 함께 복용하신다면 훨씬 더 큰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오틴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손톱과 발톱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은 손톱 및 발톱의 생성에도 필요한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흡연자의 경우 손발톱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비오틴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과 관련한 한 가지 논란으로는, 복용 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연구결과를 통해 유의미한 연관성은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트러블은 심리적인 요인도 상당합니다. 따라서 과도한 걱정은 오히려 없는 증상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포벨B 1정에는 비오틴이 0.01 mg 들어있으므로 복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건강하지 못한 혈관과 혈액은 수많은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9. 비타민B8 : 이노시톨

세번째 영양분은 비타민B8이라고도 불리는 이노시톨입니다. 벤포벨B 1정에는 50 mg의 이노시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노시톨의 주요 효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혈액 내의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에 중성지방이 많아지게 되면 고지혈증은 물론 심혈관, 뇌혈관, 말초혈관 및 혈액순환 질환까지 복합적으로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노시톨을 비롯하여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오메가3를 복용하신다면 훨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와 관련하여 최근에는 크릴오일이라는 제품이 나와 많은 분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관련 내용을 소개한 바가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노시톨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지방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간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어 생기는 질환으로 주요 원인은 과도한 음주, 비만, 당뇨 등이 있습니다. 방치될 경우 간이 딱딱해지는 간경화간암, 그리고 간이 기능을 상실하여 생명이 위태로워지는 간부전 등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이노시톨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을 도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10. 비타민B9 : 폴산(엽산)

다음으로는 비타민B9에 해당하는 폴산 입니다. 국내에서는 엽산으로 더욱 알려져 있는 영양분 입니다. 자녀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폴산은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신경관결손이라는 기형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폴산은 남편에게도 매우 중요합니다. 세포생성을 돕기 때문에 더 건강한 정자가 생길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임신을 앞두고 계신 부부는 최소 2~3개월 전부터 꾸준히 함께 폴산을 복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벤포벤B 1정에는 0.01 mg의 폴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임신을 준비하시는 여성분의 경우 하루 권장량은 0.4 mg 입니다. 이에 비하면 매우 적은 양이기 때문에 자녀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별도의 폴산 영양제를 챙겨드시길 권장합니다.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빈혈 등이 유발될 수 있는데, 임산부의 경우 철분제를 함께 복용하므로 큰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낮습니다. 폴산과는 별개로 Dr.만물의 세상 모든 이야기에는 임신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어린이나 어른이나, 편식은 좋지 않습니다!!


#11. 비타민B12 : 시아노코발라민

이번 포스팅에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비타민B12로도 불리는 시아노코발라민입니다. 정확하게는 비타민B12는 코발라민을 의미하는데, 여기에 시아노 작용기가 붙어 시아노코발라민이 되었습니다. 체내에 들어가면 동일한 코발라민으로 작용하니 이해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벤포벨 1정에는 0.1 mg이 들어 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 하루 권장량인 0.0024 mg에 비해서는 매우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잉 섭취 시 불필요한 양은 몸 밖으로 빠져나가므로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다만 드물게 현기증이나 두통,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B12는 일반적으로 육류에 포함이 되어 있으며, 장내 세균에 의해서도 합성이 되는 물질입니다. 하지만 채식주의 식단을 섭취하시거나 소화흡수력이 떨어지는 노년층 및 소화기질환자의 경우 부족할 수 있으니 별도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12의 주요 역할로는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합니다. 또한 혈액생성과 신경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니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

#12. 중간요약 둘. 잘 먹어도 피곤할 수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위한 전체 요약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 벤포벨B는 각종 비타민B군과 활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이 합쳐져 있는 종합 영양제 입니다. 음식을 잘 먹고 잘 쉬어도 해결되지 않는 만성피로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근육통이나 염증 등에도 효과가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적극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지역 및 약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4개월 치에 대략 7만원 내외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복용 시 주의할 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있습니다. 메스꺼움이나 속 불편함, 그리고 변비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복용을 멈추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 생리가 빨리 찾아오거나 생리양이 많아질 수 있으며, 경구피임약을 함께 복용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2세 미만의 소아는 복용해서는 안되며 임신부 및 수유부도 복용 전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 ::


기타 주의사항으로 소화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식사 중 또는 식후에 복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혈액검사나 뇨검사를 받으실 경우 본 제품으로 인해 비정상 수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의사에게 꼭 말씀하셔서 치료에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종근당 벤포벨B에 함유된 다양한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1편과 본편에서 소개해드리지 못한 나머지 성분은 후속 포스팅에서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방대하여 읽기 어려우시겠지만,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하루 15분씩만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다음 포스팅에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