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잇치 치약 효과 및 주의사항, 가격정보까지 100% 알아보기!!

by °* 2020. 3. 8.

잇치 구매,  잇치 판매처,  잇치 광고,  잇치 불소,  잇치 약국,  잇치 임산부,  동화 잇치,  동화 잇치 치약,  잇치 덴큐,  일반 의약품 치약,잇치파는곳,잇치 치약,잇치 효과,잇치 치약 가격,잇치 가격,잇몸치약,잇치페이스트,동화약품 잇치,잇치효능,파로돈탁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평균 수명 100세를 바라보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치료법을 통해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나이를 들게 되며 몸의 여러 곳이 불편해지곤 합니다. 하지만 질병에 걸리지 않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잘 먹고 잘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신체기관을 잘 보호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더 중요한 이야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TV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접하시는 잇몸치료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잘 먹기 위해서는 그만큼 치아건강과 잇몸건강이 필수적입니다. 아래에서는 동화약품 잇치 효능과 함유성분에 대한 팩트체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사용방법 및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의 마지막 단에서는 잇치와 비슷한 다양한 잇몸치료제를 살펴보고 어떻게 해야 잇몸 건강을 잘 지킬 수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잘 먹고 활기 넘치는 여러분의 실버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잇치 구매,  잇치 판매처,  잇치 광고,  잇치 불소,  잇치 약국,  잇치 임산부,  동화 잇치,  동화 잇치 치약,  잇치 덴큐,  일반 의약품 치약,잇치파는곳,잇치 치약,잇치 효과,잇치 치약 가격,잇치 가격,잇몸치약,잇치페이스트,동화약품 잇치,잇치효능,파로돈탁스'너 왜 왜이렇게 부었냐?', '넌 피난다' 재미있는 광고가 인상적인 잇치!


#1. 양치하면서 구강 건강을 지키는 잇치 치약

잇치 치약은 까쓰활명수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화약품의 잇몸 치료용 일반의약품 입니다. 잇몸의 염증출혈, 그리고 붓기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잇치 치약의 가장 큰 특성으로는 약 성분과 함께 치약이 들어있다는 점 입니다. 튜브를 짜면 두개의 층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짙은 갈색을 띄는 것은 성분이고 하얀색은 치약성분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일상 생활 중에도 간편하게 구강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잇치 치약의 주성분은 3가지의 천연 허브 입니다. 몰약, 라타니아 및 카모밀레가 함유되어 있는데 본 제품에는 '틴크'의 형태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틴크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허브를 에탄올에 담가 각종 영양성분을 추출한 에탄올 추출물이라 보시면 됩니다. 해당 제품에는 추출에 사용되었던 에탄올은 함유되지 않았으니 걱정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잇치 치약의 구체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력한 항생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구강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진지발리스균, 뮤탄스균 및 칸디다균에 대해 효과가 있습니다. 진지발리스균은 잇몸과 치주질환을 야기하며 구취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뮤탄스균은 대표적인 충치의 원인 이며, 칸디다균구강칸디다증 및 여성의 질염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균 입니다. 아래에서는 잇치 치약에 포함된 몰약, 라타니아 및 카모밀레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2. 아기 예수님께 드린 동방박사의 예물, 몰약

몰약은 아마 교회나 성당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기 예수님이 탄생했을 때 가장 먼저 찾아갔던 동방박사들이 드린 예물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지요. 그만큼 고대에서는 몰약을 매우 귀한 약재 및 향료로 활용하였습니다. 이집트에서는 미라를 만들 때도 천연방부제로 활용했던 물질 중의 하나이지요. 이러한 몰약은 몰약나무에 상처를 내어 나온 수액을 건조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몰약은 예로부터 잇몸의 치료를 위해 널리 활용되었습니다. 잇몸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감소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위암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치료하거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 등이 알려진 건강허브 입니다.

잇치 구매,  잇치 판매처,  잇치 광고,  잇치 불소,  잇치 약국,  잇치 임산부,  동화 잇치,  동화 잇치 치약,  잇치 덴큐,  일반 의약품 치약,잇치파는곳,잇치 치약,잇치 효과,잇치 치약 가격,잇치 가격,잇몸치약,잇치페이스트,동화약품 잇치,잇치효능,파로돈탁스카모밀레 또는 캐모마일은 요즘 차로도 많이 마시곤 합니다!


#3. 강력한 향균효과 및 항염효과를 가진 라타니아와 카모밀레

몰약 외에도 잇치 치약에는 라타니아와 카모밀레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타니아는 강력한 향균효과와 지혈효과를 가지고 있는 약초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구강질환과 구강의 통증, 그리고 인후통 등의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구강 내 발생한 출혈을 효과적으로 지혈시켜주므로 잇몸 건강에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모밀레도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캐모마일이라고도 불리는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염증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이미 발생한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잇치 치약을 사용하실 경우 이 세가지 허브의 복합적인 작용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

#4. 사용방법 및 사용 시 주의 사항

잇치 치약의 가장 큰 장점으로 일반 치약처럼 사용하셔도 무방하다는 점 입니다. 양치 1회 당 1 g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이는 약 3 cm 정도에 해당합니다. 칫솔에 잇치 치약을 짜낸 다음 적당한 힘으로 잇몸 마사지와 양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유의할 점으로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잇몸 질환이 심해 칫솔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손가락에 묻혀 잇몸마사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잇치 치약 사용 시에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으셨던 분들은 사용 전 충분히 의사 및 약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입 안에 구내염 등의 심한 짓무름 증상이 있으신 분들도 사용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잇치 치약을 실제 사용하신 분들의 후기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기존 치약에 비해 청량감이 다소 떨어지며 잇몸치료 효과가 크게 체감되지 않는다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다음 단락에서 타 잇몸치료제와 비교 설명을 통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치 구매,  잇치 판매처,  잇치 광고,  잇치 불소,  잇치 약국,  잇치 임산부,  동화 잇치,  동화 잇치 치약,  잇치 덴큐,  일반 의약품 치약,잇치파는곳,잇치 치약,잇치 효과,잇치 치약 가격,잇치 가격,잇몸치약,잇치페이스트,동화약품 잇치,잇치효능,파로돈탁스건강한 치아는 새로운 미의 기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5. 다른 잇몸치료제와의 비교

다른 제품과 비교하기에 앞서 먼저 여러분이 궁금하실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과 약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잇치 치약 120 g 기준으로 만원 내외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회 1 g 씩 사용하실 경우 약 2개월 치에 해당합니다. 잇치 치약은 일반의약품이므로 약국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치하며 잇몸건강을 지키는 제품으로는 GSK의 파로돈탁스, 일동제약의 덴큐 및 동국제약의 인사덴트닥터 등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들은 잇치 치약과 어떠한 점에 다를까요?

먼저 GSK의 파로돈탁스입니다. 과거에는 TV 광고에도 많이 나왔으나 요즘에는 보기 어려워진 일반의약품 입니다. 가장 큰 단점으로는 파로돈탁스 사용 후 별도로 양치를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파로돈탁스 사용하실 때에 특유의 느낌을 굉장히 싫어하는 분들이 계셔서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높지 않은 제품입니다.

:: ::

두번째로 일동제약 덴큐 헬스페이스트는 동화제약 잇치 치약에 비해 가격적인 메리트를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잇치와 마찬가지로 약재와 치약이 섞여있는 형태입니다. 덴큐 헬스페이스트는 200 g 이 들어있는 제품이 잇치 치약 120 g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동일하게 사용하실 경우 3개월 이상을 사용하실 수 있는 대용량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동국제약의 인사덴트닥터 치약입니다. 이 치약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인사돌과 동일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부모님이나 어르신께 드리는 선물용으로는 매우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사돌과 인사돌 플러스 제품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린 바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으로는 해당 제품은 일반의약품이 아닌 의약외품이기 때문에 효능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약국 방문하실 필요 없이 인터넷 상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되었으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6. 요약 : 적극적 치료보다는 일상 건강 관리의 목적으로!

지금까지 동화제약의 잇치 치약 및 다양한 잇몸 치료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일전의 인사돌에 대해 설명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 잇몸의 치료는 치과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입니다. 잇치 치약과 인사돌과 같은 일반의약품들은 일상 생활에서 건강 관리하는 정도의 개념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인 치과치료 없이 이러한 의약품만으로 버티가다는,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쳐 평생 후회하실 수 있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