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맥스 메타정, 알고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3가지?!

by °* 2020. 1. 23.

비맥스메타 남대문,  비맥스 메타 파는곳,  비맥스 메타 종로 가격,  녹십자 비맥스 메타 가격,  비맥스 메타 효과,  비맥스 메타 복용법,  비맥스 메타 마그네슘,  비맥스 메타 저렴,  비맥스 메타 약국,  비맥스 메타 최저가,비맥스 메타 가격,비맥스,비맥스 메타정,비맥스 액티브,비멕스 메타 가격,비맥스 메타 부작용,비맥스 메타 남대문,비타맥스,비맥스메타 광고,비맥스 메타 성분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현대인에게 고질적으로 따라다니는 증상 중 하나인 만성 피로는 우리의 삶을 더욱 각박하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피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중요하지만, 많은 업무로 시달리며 제대로 쉬지 못하고 영양분이 편중된 식사를 하게되며 필수 비타민 등이 부족해지는 현상을 겪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인에게 특히 부족한 비타민 B군을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GC녹십자의 '비맥스 메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여러분의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비맥스메타 남대문,  비맥스 메타 파는곳,  비맥스 메타 종로 가격,  녹십자 비맥스 메타 가격,  비맥스 메타 효과,  비맥스 메타 복용법,  비맥스 메타 마그네슘,  비맥스 메타 저렴,  비맥스 메타 약국,  비맥스 메타 최저가,비맥스 메타 가격,비맥스,비맥스 메타정,비맥스 액티브,비멕스 메타 가격,비맥스 메타 부작용,비맥스 메타 남대문,비타맥스,비맥스메타 광고,비맥스 메타 성분어른들이 녹십자에 대한 인식은 대단합니다! 선물로 제격이죠?!


#1. 비타민 B의 중요성은?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하기 앞서 왜 비타민B가 중요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여러가지 물질을 한데 묶어서 비타민 이라고 부르는데, 비타민 B는 다른 비타민과는 약간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레티놀, 비타민 C는 아스코빅산 등으로 1:1 매칭이 되는데, 비타민B는 티아민, 리보플라빈, 피리독신 등 다양한 물질이 해당합니다. 해당 물질들은 분자구조가 비슷하여 과거에는 비타민B라고 뭉뚱그려 설명했는데,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서로 다른 여러가지 물질이 있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비타민B군은 인체 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가장 중요한 비타민B의 특징으로는 피로회복에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데, 이러한 물질들이 실제 우리 세포가 쓰는 ATP라는 에너지로 변환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 과정 중에서 꼭 필요한 것이 비타민B군이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비타민B군이 부족하면 아무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잘 섭취하더라도 에너지가 부족한 상황을 겪게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생성 외에도 비타민B군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부족할 경우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의 양이 증가하게 되는데, 호모시스테인의 양이 증가하면 혈관을 공격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전이 발생하는데 혈전은 우리 몸 속의 시한폭탄이라고도 부를 정도로 위험한 물질입니다. 뇌혈관에 끼어 들어가 막아버리면 뇌졸중 혹은 뇌출혈, 심장혈관을 막으면 심장마비, 기타 다른 혈관을 막게 되면 말초혈관질환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타민B군을 충분히 섭취하여 호모시스테인의 양이 너무 늘어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타 비타민B군의 특징으로는 우리 몸 속의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활성화 시켜 쉽게 수면에 들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2. 비타민B를 채워줘야 하는 이유?

Dr.만물의 이전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아실 것 입니다. Dr.만물은 사실 현대인은 영양 과잉의 상태이므로 굳이 영양제를 복용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B군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비타민B가 지속적으로 소모가 되는데, 그만큼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몇가지 현대인의 특성이 안 그래도 부족한 비타민B를 더욱 부족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첫번재로는 음주 입니다. 알코올의 대사과정 중에서 비타민B를 대량으로 소비하기 때문에 술을 마실 수록 체내 비타민 B의 양은 매우 줄어들게 됩니다. 과도한 당분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사과정 중 비타민 B가 소모되는데 정제된 탄수화물에는 비타민B가 많이 깎여나가기 때문에 섭취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커피나 녹차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 입니다. 수면이 부족한 현대인의 특성 상 모닝커피 한잔은 필수 아닌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비타민B군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소변으로 빠져나가기 쉽고, 카페인으로 인해 빠져나가는 양이 더욱 늘어날 수 있습니다.

비맥스메타 남대문,  비맥스 메타 파는곳,  비맥스 메타 종로 가격,  녹십자 비맥스 메타 가격,  비맥스 메타 효과,  비맥스 메타 복용법,  비맥스 메타 마그네슘,  비맥스 메타 저렴,  비맥스 메타 약국,  비맥스 메타 최저가,비맥스 메타 가격,비맥스,비맥스 메타정,비맥스 액티브,비멕스 메타 가격,비맥스 메타 부작용,비맥스 메타 남대문,비타맥스,비맥스메타 광고,비맥스 메타 성분어렸을 때는 입맛 때문에 편식을 했지만 이제는...


#3. 비맥스 메타 만의 특징은?

비맥스 메타에는 비타민B1, B2, B6, B12가 일일권장량에 육박할 정도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식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비맥스 메타를 드실 경우 일일권장량 수치를 훨씬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잉복용을 유도할 정도로 그만큼 중요하기도 하고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지요. 각 비타민B군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타민B1은 티아민이라고도 불립니다. 비맥스 메타에는 비스벤티아민이 들어 있습니다. 수용성인 티아민을 지용성으로 바꿔,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늘린 성분입니다. 비타민B1은 부족 시 피로함과 무기력증, 그리고 식욕부진 등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나 콩류, 그리고 달걀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러한 식품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부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비타민B2는 리보플라빈이라고 불립니다. 항산화물질로서 부족 시 입이나 혀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충분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사항으로 우유나 버섯, 시금치나 생선 류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번째로 비타민B6는 피리독신인데 부족시 우울증이나 신경과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렌지나 바나나, 그리고 요구르트나 시금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B12는 본 제품에 포함되어있는 시아노코발라민인데 굴이나 조개류, 그리고 유제품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식재료는 평소에 챙겨먹기 어려울 수 있으니 영양제를 통해 공급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비타민B군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비맥스 메타정은 다양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아연, 뼈, 치아, 구내염, 설염, 피부염 등 다양한 곳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므로 이러한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챙겨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

#4. 비맥스 메타 복용 시 주의할 점으로는?

제품 설명페이지 에서는 만 12개월 미만의 유아에게 복용할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칼슘혈증이나 유육종증이 있는 경우에도 본 제품을 드실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용성비타민인 비타민B군은 신장기능에도 영향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그리고 신장결석이나 신부전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태아 및 신생아의 경우 본 제품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우려가 있어, 임산부 나 수유부의 경우 복용 전 의사와 상담을 필수로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위장질환이 있거나 심장이나 폐 등에 질환이 있는 분들도 복용 전 미리 전문의와의 면담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정상인의 경우에도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과다 비타민B군 복용이 예상치 못한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분의 보충이 필요하지 않은 신체적으로 건강한 어린이의 경우 복용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몇몇 의사 혹은 약사의 의견으로 많은 비타민B군이 요구되는 사람이 아닐 경우 굳이 영양제까지 챙겨먹을 필요는 없다고 주장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많은 비타민B가 필요한 분으로 체격이 큰 남성이나 심한 육체 노동을 하는 직종에 계신 분들, 그리고 제대로 식이섭취를 못하는 분들의 경우는 이에 해당할 수 있으니 구체적으로는 가까운 약국의 약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시길 권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화제의 비타민B군 영양제, 비맥스 메타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만큼 신체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비타민B군 입니다. 현대인에게는 많이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이므로 피로를 느끼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복용해보시길 권장하겠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몸에 좋다고 막무가내로 먹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 맞는지 먼저 알고 먹는게 중요함을 여러분은 항상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