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 케스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서 새롭게 출시한 경형 SUV로 새로운 도전을 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는데 가격 논란 등 다양한 구설수에 오른 라인업 입니다. 현재 사전 예약 중인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한편 또 부정적인 눈으로 보기 때문에 오늘 이 글에서 몇가지 팩트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SUV 구매를 주저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길 권고합니다.
그동안 현대 자동차에서는 경차 라인업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무려 19년 만에 경차를 출시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 할 수 있지요. 또한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경형 SUV 입니다.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캐스퍼, 베뉴, 코나,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로 이어지며 풀세팅 라인업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
- 스마트 기본 트림 가격 : 1,385만원 부터
- 모던 트림 가격 : 1,590만원 부터
- 인스퍼레이션 트림 가격 : 1,870만원 부터
- 풀 옵션 가격 : 2,057만원
-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구매 가능
가격 책정에 대한 논란은 여전합니다. 경쟁차량이라 할 수 있는 경차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교적 현대 캐스퍼 가격은 다소 높다는 느낌이 드네요.
- 기아 모닝 : 1,205만원 부터
- 기아 레이 : 1,355만원 부터
- 쉐보레 스파크 : 1,156만원 부터
현대 캐스퍼 옵션
하지만 현대 캐스퍼에는 기본 사양부터 스마트 옵션 등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타사 경쟁 차종에는 없는 현대 캐스퍼만의 기본 사양 특장점을 꼽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전방 충돌 방지 장치
- 차로 이탈 방지 장치
- 차로 유지 장치
- 하이빔 보조 장치
-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경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초보운전인 경우가 많습니다. 차가 작으면 공간감도 빨리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길도 무리 없이 다닐 수 있고 무엇보다 주차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는 위에서 말씀드린 운전 보조장치들이 상당히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의 경우 최신 블랙박스도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색 내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 4.2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계기판
- 7중 에어백
- 오토라이트 컨트롤 기능
- USB 충전기
- 후방 주차거리 경고 시스템
요즘에는 너무나 흔해서 그 중요성을 못느낄 정도이지만 없으면 상당히 불편한 기능들 입니다. 준중형 이상의 경우 기본 옵션으로 들어간 경우가 많지만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차의 경우에는 빠진 경우도 많지요. 하지만 현대 캐스퍼는 기본 옵션으로 위와같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또한 152만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에센셜 플러스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옵션이 추가됩니다.
- 8인치 네비게이션 시스템
- 풀오토 에어컨 시스템
- 스마트 버튼 시동 기능 및 스마트키
- 후방 카메라 모니터
현대 캐스퍼 실내 내부
이번 현대 캐스퍼 내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경차의 내부 공간은 사실 한정적인 것이 일반적 입니다. 뒷자리에 성인 남성 두명이 앉기에도 비좁은 것이 현실이었지요. 하지만 경형 SUV를 표방하는 현대 캐스퍼의 경우 좀 더 공간이 넓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과연 현대 캐스터 실내 내부 공간은 여유가 있을까요? 공개된 정보를 보고 사람들이 어떠한 반응을 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 약간 구시대 감성의 실내
- 1인용 차박 용도로는 적절할 듯
- 컵홀더가 보이지 않아 불편할 듯
- 가격 대비 실내 공간이나 기타 사양 등이 비싼 듯
- 폭이 상당히 좁아 남성에게는 불편할 듯
- 트렁크 공간은 기대하기 어려울 듯
- 다른 경차에 비해 특장점이 거의 없는 수준인 듯
상당히 박한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 적인 측면에서 다소 시장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뒷좌석은 아예 2인 석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5인용 차량이 아닌 4인용이라는 점도 필수 체크사항 입니다.
현대 캐스퍼 출시일
공식저으로 현대 캐스퍼 출시일은 구체적으로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9월 중순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실제 인도되는 것은 10월 이후를 예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이 끝나 좀 더 기다려보시면 도로에서 현대 캐스퍼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약금 결제 후 구매자 단순 변심에도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구매 여부를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