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부적합 제품 한방에 정리

by °* 2020. 6. 19.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해야 하는 이유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해야 하는 이유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부적합 제품


1. 크릴오일 부적합 사태

결국 우려하던 일이 터졌습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전염병 사태가 겹치면서 각종 건강기능식품이 무분별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수년 전 만병통치약으로 둔갑했던 오메가3 제품의 역사를 밟듯, 크릴오일 제품이 대거 부적합 제품으로 판매 정지가 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믿고 구매하시던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을 받고자 아우성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크릴오일에 대한 여러분의 과도한 기대를 없애기 위해 구체적인 설명을 드린바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오메가3 함량에 대한 진실과 아스타잔틴, 인지질의 진짜 정체 등에 대해 말이지요. 아마 이 글을 읽으셨던 분들이라면 크릴오일 제품 구매를 보류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선례로 비춰봤을 때, 건강과 직결되는 의약품이나 영양제 등은 구매 전 필히 정보를 파악하는게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다양한 제품들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다양한 제품들


2. 과대광고 및 부적합 제품의 현황

:: ::

이번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사에서는 총 12개 제품이 적발되었습니다. 그중 (주)엔젯오리진에서 수입한 남극크릴오일500의 경우 코스트코에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셨습니다. 이 사건이 터지고 난 후 이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문의가 빗발치기 시작했지요. 이번에 적발된 제품들의 문제점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4가지 사례 모두 유해성분이 초과검출 된 것이 문제였습니다. 크릴오일 생산과정 중에는 순수한 오일성분의 추출을 위해 다양한 유기용매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유기용매들이 분리정제 과정에서 제대로 걸러지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제품에 잔존하는 유기용매는 그대로 우리 몸에 들어와 우리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1. 에톡시퀸의 유해성

이번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사태의 주범인 남극크릴오일500을 비롯하여 5개 제품에서는 에톡시퀸이라는 성분이 초과 검출되었습니다. 이 성분은 미국 몬산토 사에서 개발한 살충제로 사람의 DNA를 직접 손상시킬 수 있는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는 물질입니다. 심각한 독성으로 인해 2000년 대에 들어서 사용이 전면금지된 성분입니다.


쥐와 개 실험에서는 에톡시퀸에 반복적으로 노출될 경우 심각한 간 손상 등의 유의미한 결과가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뇌에도 직접 침투하여 각종 뇌질환이나 치매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 세대에도 유전될 수 있는 유전독성이나 DNA 돌연변이를 통한 발암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2.2. 이소프로필알콜 유해성

2개의 제품에서는 이소프로필알콜의 초과 검출되었습니다. IPA라고도 알려진 이 물질은 사실 상처 소독용이나 화장품 등에도 함유가 되어 있는 물질입니다. 미국 FDA에서도 착향제 내지 보강제 목적의 식품첨가물로 허가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렇게 허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과 검출되었다는 점 입니다. 그만큼 다른 물질들에 비해 매우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어찌보면 가장 흔하게 쓰이는 용매 중에 하나인데, 이러한 용매마저도 제대로 관리가 안되었다면 제품 자체에 대한 신뢰도도 하락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장시간 피부 노출 시 피부에 독성을 일으킬 수도 있고 장기 복용 시 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있습니다.


위험한 무언가가?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위험한 무언가가?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2.3. 초산에틸 유해성

:: ::

앞서 말씀드린 제품 외 3개의 제품에서는 초산에틸이라는 물질이 초과 검출되었습니다. 주로 페인트 나 합성 수지등의 제작을 위해 활용되는 물질입니다. 그런데 이 물질의 경우 흡입 시 환각 또는 현기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흡입할 경우 폐나 기관지 등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4. 헥산 유해성

마지막으로 살펴볼 유해성분은 헥산 입니다. 2개 제품에서 헥산이 초과 검출되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헥산은 피부나 눈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흡입할 경우 치명적일 수도 있는 물질입니다. 졸음이나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간 노출 시 각종 장기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헥산이 문제가 되는 것은 유전독성 때문입니다. 생식 능력에 영구적인 이상을 유발하거나 태아 기형아 위험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많은 임산부들이 태아의 뇌발달을 위해 크릴오일 제품을 드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해를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크릴새우와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크릴새우와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3.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을 위해서는

3.1. 코스트코 안내사항

앞서 코스트코 측에서는 문제가 된 상품의 리콜에 대한 안내문을 일괄적으로 공지하였습니다. 유통기한이 2023.01.01까지의 제품을 대상으로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을 진행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반품시 주의할 점으로는 구매 당시에 사용한 멤버쉽 카드를 꼭 지참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카드 결제를 진행하셨다면, 해당 카드도 함께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은 매장에서도 직접 하실 수 있지만 코스트코 콜센터 또는 (주)엔젯오리진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진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을 실제로 진행했던 후기에서는 유통기한 기준에서 벗어나 회수 대상이 아닌 물품도 정상적으로 환불받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품 복용이 꺼림칙한 분들도 걱정 마시고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안전하게 먹기코스트코 크릴오일 환불 안전하게 먹기


3.2. 내 몸을 지키는 방법

이번 크릴오일 사태를 겪으며 필자는 씁쓸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이전에도 블로그를 통해, 그리고 주변사람들에게는 직접 크릴오일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 직접 사건이 터지니 마음이 무거워 집니다. 결국 크릴오일은 주성분인 오메가3에 부재료인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섞여있는 혼합물 입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부재료 등은 사실 건강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오메가3 또한 일반 오메가3 제품에 비해 함량이 매우 떨어진다는 점을 한계로 꼽았습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크릴오일보다는 오메가3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 ::

시중에는 다양한 오메가3 제품이 판매 중이므로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필자는 현재 노르딕 오메가 제품을 복용해오고 있습니다. 원료와 제조사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 지금까지 수년 째 애용해오고 있습니다. 좋은 오메가3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여러분도 노르딕 오메가 제품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한 여러분의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