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커블 체어로 아무도 몰랐던 허리건강 비결 챙기자!

by °* 2020. 6. 17.

커블 체어 자세교정 중요성커블 체어 자세교정 중요성


커블 체어 허리건강 비결은

#앉은 자세의 중요성

 

우리는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은 채로 보냅니다. 그런데 인류가 앉은 자세를 취하기 시작한 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앉아있는 자세는 우리 몸에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커블 체어와 같은 자세교정 의자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앉은 자세가 몸에 좋지 않은 걸까요? 먼저 우리 몸의 체중은 대부분 발에 걸리게끔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앉아있게 되면 골반에 하중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하중은 척추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우리 몸의 코어라고도 불릴 수 있는 부분에 하중이 가해지며 자세가 계속 흐트러지고 결국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된 자세로 앉지 않을 경우 혈액순환이 방해되어 심혈관 질환이나 하지정맥류 등의 발생 위험이 올라갑니다. 활동량 부족으로 비만 등의 성인병이나 발암 확률까지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커블 체어 앉은 후커블 체어 앉은 후커블 체어 앉기 전커블 체어 앉기 전


#왜 커블 체어인가

 

커블 체어는 바닥에 앉거나 혹은 의자에 앉을 때 쓰는 보조 기구입니다. 이름은 체어이긴 하지만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의자는 아니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바른 앉은 자세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가슴을 펴고 허리를 곧게 펴고 기울어지지 않게 똑바로 앉은 자세를 이야기 합니다. 그런데 이 자세를 계속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현대인의 하루 평균 앉는 시간이 7시간이 넘는데, 조금만 신경을 덜 써도 구부정한 자세가 되고 말지요.


하지만 커블 체어를 활용하신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커블 체어는 오뚝이 처럼 약간 기우뚱거리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엉덩이 부분에 앉아 하중이 걸리면 제품 자체가 앞으로 살짝 기울어지며 허리와 골반을 안쪽으로 밀어넣게끔 하는 구조입니다. 여러분이 신경 안쓰더라도 누군가가 뒤에서 허리를 계속 밀어주는 것과 같다는 뜻이지요.


커블 체어 용도에 맞게 구매커블 체어 용도에 맞게 구매


커블 체어 자세교정 이렇게커블 체어 자세교정 이렇게


#탄력성과 환기, 위생에 대한 부분

 

커블 체어는 단순히 자세교정을 넘어 앉는 자세를 취할 때 여러가지 편의사항을 제공해줍니다. 제품 자체가 굉장히 탄력적이기 때문에 파손에 대한 부담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굴곡에 따라 딱 맞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오래 앉아있더라도 몸의 부담을 최소한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재질과 통기성에도 신경을 써서 더운 여름철 엉덩이나 허리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밀도 압축 스펀지는 유해한 휘발성 물질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안전하게 어린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성은 일이나 학업의 효율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하루 중 앉은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합니다. 이 때 능률을 함께 올려준다면 건강과 성취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커블 체어 바른 자세커블 체어 바른 자세커블 체어 허리보정커블 체어 허리보정


#커블 체어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사용 전 본인이 사용하시는 의자의 크기를 먼저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와 허리부분을 제대로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제품의 크기는 생각보다 있는 편 입니다. 작은 의자의 경우 제품 설치가 불가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 미리 체크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놓고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매트 또는 방석 등을 제품 아래 깔아두시길 권장합니다. 커블 체어는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사용하는 것에 최적화가 된 제품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사용할 때는 주로 바닥에 직접 앉는 경우가 많을 텐데 별도의 쿠션 등을 준비하셔서 소중한 자녀의 허리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커블 체어는 고탄성으로 높은 내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300 kg 이상의 하중도 버티도록 설계가 되어 비만한 분들도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임산부나 허리 및 골반 관련 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은 사용 전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안전하게 사용하는 커블 체어안전하게 사용하는 커블 체어


커블 체어 사용방법커블 체어 사용방법


#관련글 더보기

제스파 마사지건 목 어깨 발 시원한 안마기

목담푸는법 바로 알고 목디스크 미리 예방하세요!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법칙 4가지 함께 확인해보세요!

치센 효과 부작용 확인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고민 극복하자!

똥꼬 가려움 참지않고 긁었다간 더 낭패를 볼 수도 있다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