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종근당 벤포벨B (1), 효능효과 및 부작용 가격정보까지 한방에 정리!

by °* 2020. 3. 4.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러분은 피곤함이 느껴지실 때 어떻게 행동하시나요? 대부분의 경우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잠을 충분히 자면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운동을 하며 시원하게 땀을 흘리는 등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찾는 분들도 계시지요. 그런데 이렇게 피로회복을 위해 노력했더라도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혹시 큰 병은 아닌지 걱정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 꼭 필요한 영양분을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종근당의 벤포벨B는 우리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다양한 영양분이 함축된 종합 비타민B 영양제 입니다. 아래에서는 각 영양소에 대해 효능, 부작용 및 주의할 점을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많아 3부작으로 나눠 구체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각 시리즈 마다 마지막 요약 부분을 통해 벤포벨B에 대해 꼭 아셔야 할 정보에 대해 체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매우 방대할 수 있지만 아는 만큼 여러분의 건강은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나실 때마다 천천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거의 모든 종류의 비타민B군이 함유된 벤포벨B!!

#1. 종합 비타민B 영양제 벤포벨B

종근당의 벤포벨B는 각종 비타민B군은 물론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까지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영양제 끝판왕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과 면역력 상승에도 도움이 되는 물질들이 함께 들어 있어 더 큰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운영하는 의약품안전나라(https://nedrug.mfds.go.kr)에 기재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쨰로 육체 피로에 대한 부분입니다.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그대로 영양분으로 쓰일 수는 없습니다. 소화과정을 거쳐 세포가 직접 쓸수 있는 ATP로 변환이 되어야 하지요. 비타민B군은 이러한 에너지 변환과정에 참여합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더 효율성 있게 ATP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음식으로 해결되지 않던 피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영양분이 필요한 상황에 도움이 됩니다. 임신 및 수유기에는 태아와 신생아에게 많은 영양분을 공급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병중에 있거나 치료 후 회복과정에 있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탁월한 영양공급이 가능하여 아기에게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하고 질병에서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 ::


마지막으로 발육기의 자녀 및 노년기 부모님께도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충분한 영양보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타 효능으로는 뼈와 치아의 건강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 각종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입안과 입 주변에서 나는 각종 염증 및 피부 염증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요약하자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종근당 벤포벨B에 포함된 각각의 영양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가지가 넘기 때문에 몇개씩 나눠 시리즈로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각각의 내용은 벤포벨B 뿐만이 아니라 비타민 자체에 대한 고급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스크롤의 압박이 느껴지시더라도 끝까지 잘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인내의 시간을 버텨내면 여러분은 모두 건강박사가 되어 계실것이니 말입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일상 속 작은 노력으로 활기찬 내일을 만들어보세요!


#2. 비타민B1 : 벤포티아민

첫번째로 체내 흡수력을 높인 벤포티아민 입니다. 벤포벨B에는 1정 당 100 mg의 벤포티아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에 기재된 내용으로는, 기존 비타민B1에 비해 흡수량이 향상된 영양분이라 합니다. 전체 흡수량은 4배 더 많이, 혈중 최고 농도 도달은 5배 더 빠르게, 몸 안에는 1.3배 더 오래 남아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여기에서 잠깐 팩트를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약물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정도는 시간에 따른 혈액 내 약물의 농도의 변화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약을 먹게 되면 흡수가 일어나며 기하급수 적으로 혈중 농도가 상승합니다. 이후 점점 감소하면서 결국 0에 수렴합니다. 따라서 더 빠르게 혈중 최고 농도에 도달하고 더 느리게 몸 밖으로 빠져나간다면 자연스럽게 흡수량이 올라가는 원리겠지요?

벤포티아민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 대사에 관여합니다. 즉 우리가 먹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세포가 직접 사용하는 ATP로 변환시키는데 필요한 영양분 입니다. 따라서 벤포티아민을 충분히 드시면 더 활기찬 하루를 만드실 수 있겠지요? 하루 권장량은 1.2 mg 정도인데 거의 80배 이상에 육박하는 매우 높은 함량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과량은 몸 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안됩니다.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속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3. 비타민B2 : 리보플라빈

두번째 주인공은 비타민B2라고도 불리는 리보플라빈 입니다. 벤포벨B 1정 당 100 mg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 입니다. 그리고 벤포티아민과 비슷하게 단백질과 지방의 대사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역할이 비슷하기 때문에 효능도 서로 비슷하다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섭취한 영양분을 세포가 활용하는 ATP로 효율적으로 변화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피로회복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하루권장량은 1.5 mg 정도인데 권장량에 비해 매우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다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이나 드물게 감각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모든 지방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생명을 위해 꼭 필요한 지방!!


#4. 비타민B3 : 니코틴산아미드

세번째로는 비타민B3 혹은 나이아신이라고도 불리는 니코틴산아미드 입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자주 접하셨을 영양분 입니다. 운동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섭취하시기 때문이지요. 벤포벨B 1정에는 니코틴산 아미드가 10 mg이 들어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 하루 권장량이 16 mg 이므로 과다복용에 해당하진 않습니다. 비타민B3는 주로 에너지 대사와 지방의 대사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이외에도 유전자 대사나 성호르몬 대사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충분한 양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유용합니다. 다만 과량으로 복용하실 경우 메스꺼움이나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나이아신이 들어있는 다른 영양제와 함께 드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

#5. 비타민B6 : 피리독신염산염

본 포스팅에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피리독신염산염은 비타민B6 라고도 불리는 영양분 입니다. 피리독신은 우리 몸에서 매우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첫번째로 앞서 말씀드린 비타민B군처럼 영양분의 대사에 관여합니다. 특별히 단백질이 ATP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비타민B6는 세포에게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합성과 쉴새없이 작동하는 신경의 전달물질을 합성하는데 활용됩니다. 따라서 피리독신을 충분히 드셔야 빈혈이나 신경관련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권장량으로는 1.5 mg 인데 벤포벨B 1정에는 100 mg의 피리독신염산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우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지만 역시 과량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비타민B2와 마찬가지로 드물게 감각이상의 위험성이 있다는 것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벤포벨 부작용,  벤포벨b 부작용,  종근당 벤 포벨 b 가격,  벤포벨b 효능,  벤포벨 효과,  벤포벨v 가격,  벤포벨 180정 가격,  벤포벨 구매,  벤포벨 효능,  벤포벨 비맥스,벤포벨B 가격,벤포벨,종근당 벤포벨,종근당 벤포벨 가격,약국비타민B,임팩타민,육체피로,임팩타민 벤포벨,비멕스,활성비타민이유없이 몸 여기저기가 아프다면 비타민B군 부족일 수 있습니다!!


#6. 중간요약 하나. 피곤과 여기저기 통증이 느껴진다면 비타민B 부족!

본 포스팅의 서두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종근당 벤포벨B에는 매우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으므로 시리즈로 나눠 설명하겠다는 말씀입니다. 따라서 본 포스팅에서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비타민B6에 대한 내용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외 비타민B군이나 각종 영양분은 추후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정독하시면 여러분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되므로 끝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종근당 벤포벨B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영양분 입니다. 음식과 휴식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피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이나 수유, 또는 질병이나 질병 후 회복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의 자녀나 나이드신 부모님께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근육통이나 기타 통증으로 고생하신 다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소개하지 못했지만 종근당 벤포벨B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개인 차에 따라 메스꺼움이나 속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중이나 식후에 복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이외에도 변비나 묽은 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매우 드물게 피부 발진, 저혈압 증상 및 폐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여성들의 경우 생리가 빨라지거나 생리양이 증가할 수 있으며, 경구피임약 복용 시 혈전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장기복용시 내성이 생겨 체감효과가 반감될 수 있으며, 병원에서 진행하는 피검사 및 뇨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


종근당 벤포벨B의 복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 1번, 1정을 드시면 되며 소화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식후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민감한 정도가 심한 분들은 식사 중에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복용 시에는 녹차나 홍차 등 탄닌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섭취를 삼가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보관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면 더욱 안전하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과 약국에 따라 다소 다르겠지만 4개월을 복용할 수 있는 120정짜리 제품이 대략 7만원 내외라고 합니다.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지만 월별로 계산했을 때는 2만원이 안되는 꼴이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종근당 벤포벨B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본 제품에 함유된 영양성분이 너무 많아 본 포스팅에 모두 싣지 못한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나머지 정보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계속되니 끝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정독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최근 활발히 TV 광고를 하는 라이벌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GC녹십자의 비맥스메타정 입니다. 관련한 포스팅을 링크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