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개비스콘 짤처럼 정말 속이 시원~할까? 게비스콘 효능 부작용 먼저 체크하세요!

by °* 2020. 3. 26.

개비스콘 편의점,  개비스콘 퇴사,  개비스콘 일본,  개비스콘 겔포스 차이,  개비스콘 임산부,  개비스콘 카피약,  개비스콘 편안,  개비스콘 대체,  개비스콘 일반의약품,  개비스콘 고화질,개비스콘 짤,개비스콘 가격,임산부 개비스콘,임산부 위장약,겔포스,개비스콘 더블액션,짜먹는 위장약,개비스콘 효능,알마겔,갤포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바쁘고 치열한 삶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속이 답답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을 경험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는 우리의 속을 답답하게 만드는 일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과거에 방송되었던 TV광고가 이를 너무 잘 표현해줘서 최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위장약이 있습니다. 바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옥시레킷벤키저의 개비스콘 제품군 입니다.

아래에서는 개비스콘 제품군에 대한 설명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복용 시 주의하셔야 할 점과 라이벌 의약품인 보령제약 겔포스와의 차이점에 대해 짚어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맨 하단에 요약파트도 준비했으니, 바쁘시다며 해당 부분만이라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소중한 여러분의 건강을 현명하게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개비스콘 편의점,  개비스콘 퇴사,  개비스콘 일본,  개비스콘 겔포스 차이,  개비스콘 임산부,  개비스콘 카피약,  개비스콘 편안,  개비스콘 대체,  개비스콘 일반의약품,  개비스콘 고화질,개비스콘 짤,개비스콘 가격,임산부 개비스콘,임산부 위장약,겔포스,개비스콘 더블액션,짜먹는 위장약,개비스콘 효능,알마겔,갤포스속 시원한 짤 직접 만들고 싶다면 그림을 클릭!!!


#1. 속이 시원한 짤의 주인공 개비스콘(페퍼민트현탁액)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개비스콘은 일반제품인 개비스콘 페퍼민트현탁액과 기능성이 강화된 개비스콘 더블액션 두 종류의 제품이 있습니다. 먼저 일반 제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효성분으로는 탄산수소나트륨, 알긴산나트륨탄산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탄산수소나트륨과 탄산칼슘은 강한 산성의 위산을 중화시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속쓰림이나 신물이 올라오는 등의 증상은 위산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위산을 중화시켜주면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긴산나트륨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물질로 위 점막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위 점막은 위산과 음식물로부터 위벽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화기관 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긴산은 체내로 흡수가 안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별다른 부작용 없이 소화기관을 보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공식적인 개비스콘의 효능은 위산역류 속쓰림, 그리고 소화불량의 개선입니다. 성인을 포함하여 만 12세 이상의 어린이는 하루 4회를 복용하시되 1회 복용 시 10~20 mL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 끼니 식사 후와 취침 전 복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드실 때 제품 한 포를 다 드시거나 반 포를 드시면 됩니다. 재미있게도 개비스콘 페퍼민트현탁액에는 민트향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동종의약품인 개비스콘 더블액션에는 페퍼민트향이 첨가되어 있는데 사뭇 대조적입니다. 두 첨가향 모두 비슷한 향을 내기 때문에 제품 이용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


#2. 제산제 기능이 강화된 개비스콘 더블액션

두번쨰로는 탄산칼슘의 함유량이 증가된 개비스콘 더블액션입니다. 개비스콘 페퍼민트현탁액에 비해 약 2배에 달하는 탄산칼슘이 들어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산을 중화시키는 제산능력이 좀 더 강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제외하면 함유성분은 두 제품이 모두 동일합니다. 탄산칼슘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소화가 안되다가 잘 되고, 속이 쓰리다가 안 쓰리게 되는 것은 아니니 Dr.만물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더블액션 제품을 드실 필요가 있는지 의문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일반 개비스콘 제품보다 다소 가격이 비쌉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반 개비스콘 제품을 활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일반 제품을 드셨음에도 속쓰린 느낌이 느껴지신다면 개비스콘 더블액션 제품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제산제를 먹었음에도 속이 쓰리다면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베스트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개비스콘 편의점,  개비스콘 퇴사,  개비스콘 일본,  개비스콘 겔포스 차이,  개비스콘 임산부,  개비스콘 카피약,  개비스콘 편안,  개비스콘 대체,  개비스콘 일반의약품,  개비스콘 고화질,개비스콘 짤,개비스콘 가격,임산부 개비스콘,임산부 위장약,겔포스,개비스콘 더블액션,짜먹는 위장약,개비스콘 효능,알마겔,갤포스사실 두 제품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3. 개비스콘 복용시 주의할 점과 부작용은?

개비스콘 제품군을 복용하실 때 가장 주의할 점은 나트륨 입니다. 탄산수소나트륨과 알긴산나트륨이 포함되어, 본 제품에는 매우 많은 양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심장이나 신장에 질환이 있어 저염식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탄산칼슘으로 인해 많은 양의 칼슘이 존재합니다. 이 경우에도 일반인에게는 별다른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고칼슘혈증 환자 등의 칼슘섭취제한자의 경우에는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일반인들에게는 설사나 변비 등이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식욕부진이나 메스꺼움, 구토 등이 발생한다면 이는 다소 심각한 부작용일 수 있으니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주의하실 점은 탄산칼슘으로 인한 다른 의약품 흡수 방해효과 입니다. 소화기관을 보호하는 것은 좋지만 다른 약에 들어 있는 약리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비스콘을 드신 뒤에는 2시간 이후에 다른 약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을 관리하기 위해 꾸준히 약을 드셔야 하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비스콘의 특징으로는 임산부수유부도 복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태아와 신생아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되었기 때문입니다. 과량복용시 복부팽만감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주일동안 복용하셨음에도 차도가 없으시다면 복용을 멈추시고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감미제로 삭카린이 들어있는데, 고용량의 삭카린동물에게 식이한 결과 발암이 관찰되었습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양에 비해 매우 많은 양이긴 하지만 너무 자주 드시는 것은 안좋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개비스콘 편의점,  개비스콘 퇴사,  개비스콘 일본,  개비스콘 겔포스 차이,  개비스콘 임산부,  개비스콘 카피약,  개비스콘 편안,  개비스콘 대체,  개비스콘 일반의약품,  개비스콘 고화질,개비스콘 짤,개비스콘 가격,임산부 개비스콘,임산부 위장약,겔포스,개비스콘 더블액션,짜먹는 위장약,개비스콘 효능,알마겔,갤포스역사가 오래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성과 효능이 증명되었다는 뜻이지요!


#4. 한국인의 위장약, 겔포스와의 차이점은?

마지막으로 한국인의 위장약으로 불리는 보령제약의 겔포스와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겔포스는 강한 산성의 위산을 중화시키기 위해 인산알루미늄수산화마그네슘을 활용합니다. 이로 인해 개비스콘 처럼 칼슘, 나트륨 과다섭취의 위험은 없지만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섭취로 인한 설사, 또는 변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겔포스에는 시메치콘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위장 내 가스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불편한 증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많은 전문가가 개비스콘보다는 활용도가 더 뛰어난 겔포스를 추천하는 편 입니다.

하지만 겔포스도 장기복용 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루미늄을 많이 섭취할 경우 치매가 발생할 확률이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너무 잦은 제산제 복용은 위장건강을 장기적으로 악화시킬 수 있고, 치매에 대한 위험까지 있으므로 가급적 삼가시기 바랍니다. 

:: ::

#5. 요약 : 위장약 너무 의존 말고 건강한 식습관을!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비스콘은 개비스콘 페퍼민트현탁액개비스콘 더블액션 2가지 제품군으로 판매중입니다. 위산을 중화시키는 탄산수소나트륨과 탄산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기관을 보호해주는 알긴산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나트륨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편이므로, 심장 및 신장 질환자처럼 저염식이 필요한 분들이나 칼슘제한식이가 필요한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약물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질이 있으니 제품 복용 후 2시간 이후에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개비스콘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위에 구체적으로 설명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의 의견으로는 개비스콘보다는 적응증이 더 넓은 겔포스가 선호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잦은 제산제 복용은 장기적으로 위장의 소화능력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