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로아큐탄 명현현상 관련 주의사항 및 가격정보

by °* 2020. 5. 19.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여드름은 청춘의 꽃이라고도 불리지만 정작 당사자에게는 큰 스트레스를 주는 질환입니다. 특히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기나 이미 성장이 끝난 성인의 경우에는 그 고민이 더욱 깊어질 수 있습니다.


로아큐탄은 다국적제약사 로슈에서 개발한 의약품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의약품승인을 취하하였고 다양한 카피약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로아큐탄 명현현상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고 로아큐탄 복용 시 주의사항 및 가격정보 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히 여드름약 끝판왕으로 불리는 로아큐탄에 대한 정보를 잘 체크하시고 지긋지긋한 여드름으로부터 자유로워지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명현현상이란?

2. 로아큐탄의 특징

2.1. 로아큐탄 효능

2.2. 로아큐탄 기형아 부작용

2.3. 기타 로아큐탄 부작용

2.4. 로아큐탄 명현현상

3. 로아큐탄 관련 정보

3.1. 로아큐탄 복용법

3.2. 로아큐탄 주의사항

3.3. 로아큐탄 가격

4. 요약



현재는 단종된 로아큐탄현재는 단종된 로아큐탄


1. 명현현상이란?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명현현상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약을 복용한 후에 치료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악화현상을 의미합니다. 이 보(두 걸음) 전진을 위한 일 보(한 걸음) 후퇴라고 이해하시면 빠를 듯 합니다. 


현재 의학계에서는 논란의 소지가 되고 있으며 증상이 악화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으므로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

2. 로아큐탄의 특징

2.1. 로아큐탄 효능

로아큐탄은 이소트레티노인 10 밀리그램을 함유하고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다른 치료방법으로 효과가 없는 중증의 여드름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의약품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항생제 치료나 바르는 약에 차도가 없으셨던 분들은 로아큐탄 복용 시 더 나은 치료효과를 기대하실수 있습니다. 

:: ::

2.2. 로아큐탄 기형아 부작용

가장 문제가 되는 부작용은 바로 기형발생에 대한 논란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더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는편이므로 임신, 출산과 관련한 로아큐탄 부작용은 큰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을 복용하셨다면 최소한 1개월 이상 약을 끊으시고 임신 계획을 하시길 적극 권고드립니다. 또한 수혈을 통해 미지의 임산부에게 전달될 수 있으므로, 헌혈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1달 이상 약을 끊으시길 바랍니다.


지긋지긋한 여드름 해결법지긋지긋한 여드름 해결법


2.3. 기타 로아큐탄 부작용

또한 로아큐탄은 혈중중성지방이 높은 분들에게서는 치명적인 급성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지혈증 등의 지병이 있으시다면 본 제품의 복용 전 필히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각종 피부염, 가려움, 입병, 근육통, 두통, 눈의 자극, 빈혈, 피로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상반응이 발견되시면 즉각적으로 병원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4. 로아큐탄 명현현상

효과좋은 여드름약인 로아큐탄의 명현현상은 아마 많은 분들이 접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로아큐탄은 매우 다양한 종류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아큐탄 치료 중에는 필히 전문의의 진찰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명현현상인 줄 알고 놓쳤다가 여러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 ::

인터넷의 다양한 후기를 종합해본다면 약 1개월 정도 복용을 했을 때 피부가 마르는 듯한 1차적인 효과를 본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의 마름은 치료효과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 차가 크므로 절대적으로 의사의 처방과 치료를 신뢰하시길 바랍니다. 


외모 자신감을 되찾으세요!외모 자신감을 되찾으세요!


3. 로아큐탄 관련 정보

3.1. 로아큐탄 복용법

로아큐탄은 하루에 한번 복용하시면 되며, 시간대와 관계는 없습니다. 식후에 드시는 것이 중요하고 매일 일정한 시간에 드셔야 약효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 로아큐탄 주의사항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로아큐탄은 피부의 피지분비를 억제하여 여드름 증상을 개선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피부나 입술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정상입니다. 입술의 경우 립밤을 활용하시면 마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

3.3. 로아큐탄 가격

안타깝게도 로아큐탄 가격은 일반 처방약과는 다르게 다소 고가입니다. 병원에서 처방받는 전문의약품이지만 의료보험이 적용안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로아큐탄 가격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약값+진료비까지 고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약국에서는 로아큐탄 1달치 가격에 대략 1~2만원 수준이고 병원 진료비도 이와 유사한 수준이니 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점점 카피약이 늘어나는 추세이니 향후 가격은 더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 ::

4. 요약

- 끝판왕 여드름약이라 불리며 다른 약에 비해 월등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로아큐탄

- 현재 국내에서는 이소트레티노인 카피약만 구매가 가능함

- 월등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기형발생이나 급성췌장염 위험 외 다양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음

- 복용 시작 후 로아큐탄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비전문가의 판단은 위험하며 이상 발생 시 병원을 찾을 것을 권장함

- 로아큐탄 가격은 지역 별로 약국 별로 천차만별이며 대략적으로 약값+진료비 포함 1개월에 2~4만원 내외 비용이 소요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