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꼽때 제거 잘하는 방법

by °* 2019. 3. 26.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배꼽때를 안전하게 잘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꼽의 구조적 특징으로 인해 매일 사워를 하더라도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냥 막무가내로 제거하다가는 오히려 병을 키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배꼽때는 충분히 불린 뒤 제거하자


  우리가 일반적으로 때를 밀기 위해서도 따뜻한 물에 몸을 최대한 불려 적은 힘으로도 때가 벗겨지도록 합니다. 배꼽은 일반적인 피부조직보다 더 연한 곳이기 떄문에 특히 주의를 해야합니다. 배꼽때를 잘 제거하기 위해선 먼저 샤워나 목욕을 하시면서 충분히 불린 뒤 면봉을 이용해서 살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제거를 완료하시면 깨끗한 면봉에 알콜이나 포비돈 등의 소독제를 뭍혀 배꼽 안을 한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눈에 보이지 않는 상처가 생겨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사실 배꼽때는 제거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사실 때로 더러워진 배꼽보다는 배꼽때를 제거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처 등이 더 큰 질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패션등의 특수한 목적을 위한 경우가 아니라면 배꼽때는 제거하지 않는 편이 건강에 유리합니다.



지금까지 '배꼽때 제거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배꼽때를 제거하지 않으시는 게 제일 좋고, 제거하길 원하신다면 충분히 불린 후 면봉을 이용해 살살 제거해주시면 좋습니다. 제거 후 알콜/포비돈 등으로 살균작업까지 완료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배꼽때를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r.만물의 생활정보였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