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뉴트리원 콜라겐 구미, 저분자 콜라겐 맹신하면 큰일 나는 3가지 이유?!

by °* 2020. 1. 20.

콜라겐구미효능,  뉴트리원 구미,  콜라겐 부작용,뉴트리원 콜라겐,김태희콜라겐,콜라겐구미,전지현 콜라겐구미,뉴트리원,콜라겐젤리,뉴트리원멀티비타민구미,더미코스파워인텐스크림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구는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여성들에게 과업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최근에는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하늘을 뚫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문적인 성형치료 외에 미용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서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이 있습니다. 특별히 본 포스팅에서는 피부 미용과 관련하여 최근 많은 분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리원 콜라겐 구미'에 대해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본 제품 뿐만이 아니라 콜라겐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셔서 소중한 여러분의 건강과 지갑(?)을 함께 지키시기 바랍니다.


:: ::

#1. 저분자 콜라겐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콜라겐 구미

본 포스팅에서 리뷰하고자 하는 제품은 뉴트리원의 콜라겐 구미 입니다. 광고모델로 탑 배우인 전지현씨 (비에이치씨)가 활동하며 많은 분들의 큰 관심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루 2,500 mg 의 고함량 저분자 콜라겐을 포함하고 있으며 히알루론산, 비오틴, 엘라스틴 등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레몬밤 추출물, 녹차추출물 등 부원료 또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건강기능식품 업체에서 연구원으로 3년간 근무하고 현재는 제약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Dr.만물의 관점으로 보았을 때, 제품 선택 전 여러분이 아셔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어서 함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몇가지 의혹(?)에 대해 가감없이 말씀드릴 예정이니 마음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제품에 한하여 말씀드리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콜라겐 제품에 대해 말씀드리는 내용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콜라겐구미효능,  뉴트리원 구미,  콜라겐 부작용,뉴트리원 콜라겐,김태희콜라겐,콜라겐구미,전지현 콜라겐구미,뉴트리원,콜라겐젤리,뉴트리원멀티비타민구미,더미코스파워인텐스크림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꼭 필요한 단지 '영양분' 입니다!!


#2. 저분자 콜라겐의 진실 하나, 흡수율의 함정

콜라겐은 우리의 피부의 탄력을 책임지는 주요한 구조 단백질 입니다. 실제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이유가 바로 노화에 따른 피부 내 콜라겐의 함량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부 노화를 최대한 늦추기 위해서는 피부 내 콜라겐의 함량을 최대한 높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콜라겐을 직접 섭취할 경우 피부 내 콜라겐 함량을 올릴 수 있을까요? 답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크게 2가지로 살펴볼 수 있는데 먼저 저분자 콜라겐의 한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 콜라겐은 매우 큰 분자량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에서 쉽게 흡수가 안되는 물질입니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콜라겐 큰 덩어리를 효소로 숭덩숭덩 썰어준 것(?)이 저분자 콜라겐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맹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졌기에 흡수율은 올라갔을 지라도 과연 체내에서 다시 일반 콜라겐으로 조립이 될까 하는 의문이지요.

:: ::

쉽게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가 1 미터에 달하는 멋진 대형 레고작품이 있다고 해볼까요? 집에 가져가기에는 불편해서 몇조각으로 나눴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집에 가져오고 나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뉜 부품을 다시 조립해야겠지요? 근데 레고작품이 너무 난해하거나 설명서가 없다면 원상복귀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불가능할 수도 있지요.

몸 속에 들어온 저분자 콜라겐도 이와 같습니다. 몸 속의 콜라겐은 콜라겐 합성효소에 의해 만들어 지는데, 피부 속 콜라겐 양은 이 콜라겐 합성효소가 얼마나 활성이 되어있냐에 달려있습니다. 아무리 콜라겐의 원료가 되는 물질을 많이 먹더라도 효소가 제대로 기능을 안한다면 말짱 꽝이라는 말이지요.  

콜라겐구미효능,  뉴트리원 구미,  콜라겐 부작용,뉴트리원 콜라겐,김태희콜라겐,콜라겐구미,전지현 콜라겐구미,뉴트리원,콜라겐젤리,뉴트리원멀티비타민구미,더미코스파워인텐스크림제품 사먹을 돈으로 젤리를 사먹으면 더 많은 콜라겐(젤라틴?)을...


#3. 저분자 콜라겐의 진실 둘, 젤라틴과의 차이점

두번째로 불편한 콜라겐의 진실은 콜라겐 추출 과정 중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콜라겐은 돼지의 피부로부터 추출을 합니다. 100% 독일산 콜라겐을 쓰고 있다는 본 제품 또한 결국 돼지 피부에서 추출하는 것은 매한가지 이지요. 물론 돼지껍데기도 맛있게 구워먹는 한국인의 특성 상 재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다만 그 재료로 부터 추출하는 방식이 문제이지요.

콜라겐은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추출 때는 뜨거운 열수를 활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콜라겐도 단백질이기 때문에 높은 열에 노출되면 변성될 수 밖에 없습니다. 콜라겐이 변성되면 젤라틴이 되는 것이지요.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젤리와 푸딩의 주 재료인 젤라틴 맞습니다. 한번 변성된 단백질은 다시 되돌아갈 수 없기에 우리가 섭취한 젤라틴은 그저 일용한 우리의 영양분이 되고 맙니다. 극단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폴라포 젤리나 값비싼 저분자 콜라겐 제품이나 크게 다를바가 없다는 점 이지요.


:: ::

#4. 젤라틴 구미 복용시 주의할 점은?

앞서 (저분자) 콜라겐 제품의 한계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니 Dr.만물은 여러분의 선택을 존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제품과 관련하여 몇가지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하니 구매 예정인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첫번째로 영국산 비타민C의 함정 입니다. 세계에서 원료 비타민C를 생산하는 업체는 크게 두 군데가 있습니다. 영국과 중국에 하나씩이지요. 따라서 모든 비타민C는 영국회사 제품 또는 중국회사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속고 계신점이 있는데, 두 회사는 서로 계열사 입니다. 한 식구라는 것이지요. 따라서 영국산을 쓰든 중국산을 쓰든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효능이 있는 것 처럼 느껴지나 실제로는 일반 식품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저분자 콜라겐 제품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식약처 인정된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분들의 경우 섭취를 하시기 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민감한 장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제품에 포함된 D-소비톨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젤리 제품에 해당되는 내용이니 평소에도 건강상식으로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 수유부를 비롯한 알레르기 체질 등의 특이성 체질을 갖고 계신 분들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복용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뉴트리원 콜라겐 구미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본 제품 뿐만이 아니라 모든 콜라겐 제품은 치명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피부 미용을 위해서는 영양섭취보다는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 보습, 스트레스 해소 등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다양한 항산화식품 또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