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에스로반연고 모낭염 저렴한 비용으로 한방에 퇴치!

by °* 2020. 5. 21.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요즘 매일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생활하다 보니 피부트러블이 더욱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피부트러블은 다양한 원인이 있으나 모낭염이 대표적입니다.

 

아래에서는 모낭염을 치료에 탁월한 에스로반연고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에스로반연고 사용 시 여러분이 꼭 아셔야 할 정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아기피부로 유지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모낭염이란

1.1. 모낭염 원인

1.2. 모낭염 치료

1.3. 두피 모낭염

2. 에스로반연고

2.1. 효능

2.2. 사용법

3. 사용시 주의사항

3.1. 의사 상담 필요

3.2. 부작용

4. 에스로반연고 가격

5. 요약


1. 모낭염이란

1.1. 모낭염 원인

피부에는 모낭이라 불리는 수많은 미세 구멍들이 존재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구멍에서 털이 자라납니다. 그런데 이 모낭에 세균감염이 일어나면 고름이 차오르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된 원인균으로는 황색포도상구균이 있으며 항생제 장기간 사용 시 그람음성균, 뜨거운 목욕 후 녹농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꾸만 생기는 고민 모낭염자꾸만 생기는 고민 모낭염


1.2. 모낭염 치료

모낭염은 털이 많이 존재하는 두피 모낭염이나 팔 다리 등에 자주 나타납니다. 가렵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좁쌀모양의 노란 고름이 발견됩니다. 심한 모낭염의 치료는 항생제를 통해 진행합니다. 하지만 경증의 경우 티트리오일이나 타마누오일 등이 유용합니다. 

:: ::

티트리오일에는 강력한 항생물질이 들어있어 모낭염 원인균 박멸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시판 중인 모낭염 치료제와 유사한 효능을 보였고 피부 자극이 더 적은 결과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티트리오일은 모낭염 외에도 벌레퇴치, 방향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타마누오일은 칼로필로라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염증의 일종인 모낭염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모낭염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도움이 됩니다.


1.3. 두피 모낭염

우리 몸에서 털이 제일 많은 부위는 두피입니다. 그러므로 두피 모낭염은 많은 분들이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방치할 경우 탈모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낭염 탈모는 회복이 되나, 증상이 심할 경우 불가할 수도 있으니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


모낭염에 효과적인 에스로반연고모낭염에 효과적인 에스로반연고

2. 에스로반연고

2.1. 효능

모낭염의 주요 원인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을 비롯하여 피부에 존재하는 다양한 그람음성균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이나 외상으로 인한 상처에도 세균감염을 막기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 사용법

모낭염이 발생한 부위에 하루에 2~3회 소량씩 자주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0일간은 꾸준히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약물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 드레싱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자기전 환부에 충분히 연고를 도포하고 거즈등으로 덮어주시면 좋습니다.  

:: ::

3. 사용시 주의사항

3.1. 의사 상담 필요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은 사용 전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에스로반연고에는 폴리에틸렌글리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정 체질에서 이 물질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장질환자의 경우에도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도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리지 말고 치료하세요가리지 말고 치료하세요


3.2. 부작용

에스로반연고 사용 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통증, 가려움, 발진 등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역질이나 피부건조, 붓기, 고름 증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에스로반연고 사용 중지 후 깨끗히 연고를 씻어낸 후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얼굴에 바르실 경우 눈이나 기타 점막에 약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

4. 에스로반연고 가격

본 제품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지역별로 약국별로 상이하지만 대략적으로 에스로반연고 가격은 ₩5,000 내외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처방이 필요하므로 진료비 추가 부담이 필요하다는 점 염두시기 바랍니다. 모낭염으로 인한 스트레스 대비 에스로반연고 가격은 비싼 편이 아니니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시길 권장합니다.

:: ::

큰 비용없이 자신감 찾기큰 비용없이 자신감 찾기


5. 요약

- 두피, 팔, 다리 등 전신 피부에 발생하는 모낭염

- 원인균을 제거하는 것이 최우선

- 경증의 경우 티트리오일, 타마누오일 등이 모낭염에 효과

- 에스로반연고는 하루 2~3회 10일 이상 

- 피부과민반응이나 메스꺼움 나타난다면 사용 중지

- 에스로반연고 가격은 대략 ₩5,000 내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