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팅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타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되어, Dr.만물 블로그도 호기롭게 애드센스 신청했다는 얘기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사실 저번에 말씀드리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처음 애드센스 심사 신청할 때 2개의 구글계정을 이용해서 두개의 블로그를 따로따로 별도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1인 당 애드센스 계정은 하나만 사용하도록 하는 게 구글의 방침인가 봅니다. 이런 식으로 이미 계정을 갖고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승인 일자를 하루라도 앞당겨 보려던 제 잔꾀는 보기 좋게 실패하고 말았지요.. 친절하게 안내메일 까지 받았으니 구글에서 하라는 대로 해보겠습니다. 기존 승인된 계정에 접속한 후 왼쪽 메뉴에서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몇초 기다리시면 현재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사이트가 목록으로 나옵니다! 이때 오른쪽 상단의 '사이트 추가'라고 쓰여져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새 사이트 추가'라는 페이지로 연결되었네요. 우선 내 사이트 칸에서 사이트 URL에 새로 애드센스를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한번 해보셨기 때문에 잘 아시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https 프로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https://OOO.tistory.com 의 형식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입력을 완료 하셨다면 스크롤을 좀만 내려주세요!
'내 사이트 연결'이라는 칸이 나왔네요! 아래에 사이트 등록을 위한 코드가 있습니다! 코드를 직접 블록 선택하셔서 Ctrl+C 하셔도 되고, 아래의 복사하기 버튼 누르셔서 클립보드로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코드를 붙여넣는 방법은 여러분도 잘 아시고 계시리라 생각해서 본 포스팅에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추후 작성 예정) 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제가 말씀드린대로 잘 따라오셨다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신청 완료된 화면입니다! 처음에 소개드렸던 왼쪽 상단 메뉴 클릭 - 사이트 클릭 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Dr.만물의 블로그는 최대 14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나오네요... 아직은 컨텐츠가 많이 빈약한 편이니 한방에 통과되긴 사실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 상황을 정리하고 이번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괄목할만한 변화가 있다면 다음 포스팅에서 새로운 근황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제 블로그와 새로 시작하시는 여러분의 블로그가 대박나길 바라며... 화이팅!
- 신청 : 2019.03.25 10:00 PM
- 포스팅 수 : 6개
- 방문자 수 : 309
- 유입현황 : 직접 유입은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