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서양탕국 부작용, 가격에 속지말고 건강 챙기자!

by °* 2020. 1. 13.

서양탕국 효능,  보라탕국 효과,  영생보감,  보라탕국 부작용,  서양탕국 식약처,  다이어트커피,  크리컬쳐에스,  보라탕국 가격,서양탕국 부작용,서양탕국 솔직후기,보라탕국,해방커피,서양탕국 사기,영생보감,다이어트커피,서양탕국 가격,서양탕국 먹는법,서양탕국 성분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최근 SNS의 발전으로 인해 입소문을 타며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제품들은 광고에 대한 심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채 허위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영생보감 서양탕국'에 대한 사례도 이와 같습니다. 본 제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주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의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현명하게 제품을 소비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서양탕국 효능,  보라탕국 효과,  영생보감,  보라탕국 부작용,  서양탕국 식약처,  다이어트커피,  크리컬쳐에스,  보라탕국 가격,서양탕국 부작용,서양탕국 솔직후기,보라탕국,해방커피,서양탕국 사기,영생보감,다이어트커피,서양탕국 가격,서양탕국 먹는법,서양탕국 성분그냥 (맛있는?) 단순한 커피일 뿐입니다!!


#1. 다이어트 특효약 커피? 과연 진실은?

본 제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된 이유로는, 간편하게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내용의 후기가 입소문을 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제품은 단순한 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어떠한 기능성도 인정받지 않았다는 점 입니다. 실제 공식 제품 상세페이지를 참조하였을 때에도 '단순 식품'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에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인정이 된 L-카르니틴과 그린커피빈추출분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분들이 함유되었다고 해서 모든 제품이 기능성을 인정받는 것은 아닙니다. 식약처에서 권고한 적정 함유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본 제품에는 이러한 기능성이 적혀있지 않는 것으로 봐서, 효능을 나타낼 정도의 함유량은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하는 것은 과도한 기대심리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

#2. 허위광고 논란은 왜?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는 기능성에 대해 광고하고 있지 않지만, 서양탕국은 허위 또는 과장광고라는 도마에 올라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 이유는 각종 후기 때문입니다. 공식 페이지에서도 본 제품을 복용한 후 다이어트 효능을 경험했다는 수많은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명하신 여러분들은 여기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최근 식약처로부터 허위광고 철퇴를 맞고 시장에서 사라진 GRN 제품의 사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GRN 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페이지 자체는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다만 자사에 유리한 후기만을 노출시키거나 가짜 후기를 만들어내는 등의 위법 행위를 하여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서양탕국도 다이어트 후기를 의도적으로 노출시킨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로 관련 후기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선례가 있는 만큼 여러분은 현명하게 제품을 선택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서양탕국 효능,  보라탕국 효과,  영생보감,  보라탕국 부작용,  서양탕국 식약처,  다이어트커피,  크리컬쳐에스,  보라탕국 가격,서양탕국 부작용,서양탕국 솔직후기,보라탕국,해방커피,서양탕국 사기,영생보감,다이어트커피,서양탕국 가격,서양탕국 먹는법,서양탕국 성분피곤해서 커피를 마시면 내일이 더 피곤해질지도?!


#3. 서양탕국의 주의할만한 부작용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식품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커피처럼 기호식품의 일종으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제품 복용 시 몇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카페인 함량이 미기재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함께 포함되어 있는 그린커피빈추출물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 점도 함께 참고를 하셔서 불면증 등의 부작용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

두번째로 L-카르니틴으로 인한 부작용 주의입니다. 제품 내 함량이 높진 않기에 효능을 기대하긴 어려우나, 소량으로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는 물질이며 육류나 콩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므로 실제로 추가 섭취는 그리 필요하지 않은 영양소 입니다. 오히려 과잉 섭취시 설사나 속 불편함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섭취를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심장질환이나 간질환이 있는 분들은, 기존에 드시던 약들과 충돌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신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일반 커피와 다를바가 없으므로 체질이나 갖고 계신 질환에 따라 섭취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r.만물도 한 때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한 적이 있는데 커피를 마시지 말라는 의사의 권고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카페인 섭취가 금지되신 분들은 서양탕국 커피도 역시 드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본 제품은 대두, 땅콩, 메밀, 밀 복숭아, 토마토, 호두, 우유가 사용된 시설에서 제조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서양탕국 복용 시 알레르기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지금까지 서양탕국 부작용과 각종 논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본 제품은 다이어트 식품이 아닌 단순 식품임을 꼭 기억하시고, 다이어트는 식단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